나의 첫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슈피겐 에센셜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기

반응형

 최근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았다. 아마 최신 스마트폰이 배터리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충전기 선에 구애되지 않고 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에게 스마트폰은 일일이 선을 꽂았다 뺐다가 하는 일은 귀찮은 일이었으니까.


 하지만 나는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유선 케이블을 고집했다. 그러다가 이번에 '한번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볼까?'라는 호기심이 들어서 쿠팡에서 슈피겐 에센셜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기 제품을 구매했다.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은 데다 브랜드가 슈피겐이라서 꽤 믿을 만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아무튼, 쿠팡 로켓 배송으로 도착한 슈피겐 에센셜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기는 다음과 같다.






 구성은 굉장히 심플했다. 충전기 본체와 함께 충전기와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 무선 충전기라고 해도 스마트폰을 전체 커버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는 아니라 휴대에도 간편해 보였는데, 실제로 만져봤을 때도 무겁다거나 그런 느낌은 전혀 받을 수가 없었다.


 중요한 건 과연 무선 충전이 똑바로 되는지 안 되는지 기능의 문제다. 곧바로 충전기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아이폰 XS를 올려보았다.







 처음에는 충전이 안 되서 "어? 뭐지?"라며 당황했었는데, 알고 보니 스마트폰을 놓는 위치가 중요했다. 스마트폰 후면의 배터리가 있는 부분을 무선 충전 패드 중앙에 놓이도록 해야 무선 충전이 똑바로 되었다. 그런데 무선 충전이라고 해도 충전기 자체는 또 케이블이 USB 전원 케이블과 연결이 되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충전 케이블 선에서 자유롭기 위해서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일 텐데, 무선 충전기 자체가 케이블과 떨어질 수 없는 제품이라는 게 아쉽다. 무선 충전기 자체도 어느 정도 충전을 해뒀다가 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훨씬 더 좋았을 텐데 말이다. 마치 최근 유행하는 이어폰 충전 케이스처럼 말이다.


 뭐, 그 부분이 아쉽기는 했어도 가격 대배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슈피겐 에센셜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기였다. 고속 무선 충전기에 관심을 두고 있다면, 슈피겐 에센셜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기는 첫 무선 충전기로 나쁘지 않으리라고 생각한다. 스마트폰 케이스와 보호 필름 브랜드로 이미 인증받은 업체의 제품이니까.


 선택은 이 글을 읽는 당신의 몫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