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예쁜 아이리버 BUBLLE 유선 키보드 후기

 이틀전에 어머니께서 사무실에 있는 키보드 한 개가 잘 안 된다고 키보드를 하나 사라고 말씀하셨다. 그런데 이번에는 네가 평소에 사던 키보드가 아니라 좀 평범한 걸 사라고 말씀하셔서 이번에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사지 않기로 했다. 원래 키감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기계식 키보드가 제일이지만 조금 불편하신 것 같았다.


 그래서 어떤 키보드를 살지 고민하다가 역시 평범한 키보드보다 그래도 좀 키감이 신선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서 아이리버 BUBLLE 유선 키보드를 구매하기로 했다. 이 키보드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한자 키와 한영 변환키가 기존 키보드 그대로 자리 잡고 있는 데다 사용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 두 가지 키에 대해 불편함을 가지고 있었으면 역시 평범한 키보드가 더 나았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무실 직원이나 어머니나 이미 기계식 키보드 키감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쑥 들어가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는 건 불편할 것 같았다. 그래서 키감이 어느 정도 있는 데다가 사용하기 편한 키보드를 찾다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제품의 사진을 보면 키보드 색깔이나 디자인이 정말 예쁘다. 내가 구매한 건 블랙과 블루 두 가지 제품으로, 집에서 뜯어서 개봉해본 건 블루 제품이다. 그런데 색깔은 '블루'가 어울리는 파란색이 아니라 민트색에 가까웠다. 아마 평소 민트색 디자인에 열을 올리는 사람이라면 이 아이리버 버블 키보드 블루 제품이 딱 마음에 들지 않을까?


 너무나 예쁜 디자인만큼 키보드의 성능 자체도 훌륭했다.






 아이리버 BUBLLE 유선 키보드는 U자형 버튼을 사용해 정확도를 높이고 오타를 방지하고 있다. 그리고 오랜 기간 사용하면 글자가 지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레이저 인쇄 위에다 인쇄 코팅을 처리해서 아주 깔끔했다. 무엇보다 이 키보드는 사무용도만 아니라 게이밍 키보드로도 손색 없는 최대 25키 동시 입력을 지원하고 있다.


 아마 조금 색다른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사람에게 아이리버 BUBLLE 유선 키보드는 매력적인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가격도 2만 원이 채하지 않는 1만 5천 원 정도의 가격이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다. 마치 옛날 타자기를 떠올리게 하는 레트로 디자인에다 요즘 현대의 감각을 더해 아주 매력적이다.




 그리고 생활방수 기능이 더해져 있어 키보드 표면에 물과 같은 유체가 떨어졌을 대 내부의 홈을 통해 하부로 배출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고 한다. 이 부분은 직접 물을 부어보지 않는 이상 실험을 할 수가 없어 일부러 하지 않았다. 왠지 제품을 물로 간단히 씻어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 그 부분은 살짝 걱정이 되어서 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런 테스트를 해보지 않아도 작동은 잘 되었다. FN 키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잠금 기능을 비롯해 12개의 멀티미디어 키도 잘 작동했다. 아마 어머니나 사무실 직원이 이런 기능을 활용하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와 다른 키감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오늘 사무실에서, 혹은 내 방에서 사용할 색다른 키보드를 찾는 사람에게 아이리버 BUBLLE 유선 키보드 제품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다.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든 아이리버 키보드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