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직장인에서 1,000억대 CEO가 될려면?
- 문화/독서와 기록
- 2010. 9. 18. 06:42
반응형
평범한 사람에서 1,000억대 CEO가 되기
현재 새롭게 생겨나 성정하는 CEO들을 보면 부럽기 그지없다. 나뿐만이 아니라 모두가 어떻게 저렇게 성장할 수 있는지 궁금하면서도, 너무나 부러울 것이다. 그러한 CEO들은 어떤 특별한 재능이 있었을까? 그렇지는 않다. 그들도 우리와 같이 평범하게 사는 사람이다. 다른 것이 있다면 그 평범한 것에서 기회를 찾았으며 그것을 끝까지 추구한 것이다. 지금 그대도 그것을 추구했기에 이 글을 읽고 있을지도 모른다. 세상에서 자신에게 오는 모든 것은 자신이 끌어당긴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 이것과 자세한 것은 시크릿을 봐주길 바란다. )
지금 여기에 이 책에서 심장에 해당하는 부분에서 일부분을 언급하겠다.
1,000억 벤처기업가를 만든 10가지 부(富)의 비밀
그들도 처음에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이었다. 월급을 받거나 누군가 별도의 수입을 지원해 주지 않으면 생계 곤란을 겪는 학생, 가정주부, 직장인 등이었고, 그것마저도 아끼면서 살아가는 일상이었다. 그런데 그들이 어느 순간부터 특정한 생각과 행동 법칙을 실천하자 모든 것이 순식간에 변하기 시작했다. 평범했던 사람들이 신흥 부자의 대열에 끼기 시작했으며. 연 매출 1,000억을 넘나드는 기업의 CEO로 변신한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비밀은 무엇일까? 월급날만 손꼽아 기다리던 평범한 그들을 무엇이 신흥 부자로 만든 것일까?
그들의 변화에는 공통적으로 관통하는 생각과 행동 법칙이 있다. 그것은 그들을 성공으로 이끌어 준 부의 지도였으며, 딱 한번뿐인 인생에서 거대한 부의 흐름을 자신에게 집중시키는 부의 정신이기도 했다. 그들은 이 두가지를 통해서 성공의 반열에 올았다. 이제 그 다음 차례는 바로 당신이다.
1. 미래통찰을 통해 패러다임의 변화를 읽었다
- ' 자신이 원하는 것'과 '시장이 원하는 것'을 일치시켜라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다고 입버릇처럼 말한다. 그래서 미치도록 좋아하는 일을 하면 성공할 수 있으리라 여긴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그것이 시장이 원하는 것과 일치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금액이 없는 곳에서 금을 캐는 것은 육체노동의 피곤함만 더 할 뿐이다. 아무리 그 일이 즐겁고, 또 미치도록 한다 해도 결국 자신의 꿈을 이루지는 못할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미래를 통찰하고 패러다임의 변화를 읽어내고, 시장이 원하는 것과 사람들이 버리는 일을 했다. 모든 일에는 지름길이 있다. 자신이 원하는 것과 시장이 원하는 것을 일치시키는 일. 그것이 바로 첫 번째 부의 정신이다.
2. 진정한 블루오션은 스스로 새판을 짜는 것이다.
- 자신의 틀 안에서는 대기업도 약자가 될 수밖에 없다.
후기자본주의 사회에서 새로운 대기업이 출현할 가능성은 극히 낮다. 지금부터 시작해서 삼성이나 LG와 같은 대기업을 만든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또한 그것은 남의 판에 들어가는 것과 마찬가지다. 하지만 패러다임의 변화는 기존의 판을 깨트리고 새로운 지형을 만들어낸다. 성공한 사람들은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자신의 룰을 적용시킨 자신만의 판을 짰다. 그 안에서는 자신 이외의 모든 사람들이 다 약자가 된다. 본인이 만든 판은 본인이 가장 잘 알기 때문이다.
3. 위험을 회피하지 않는 기업가정신을 갖췄다.
- 안락한 삶이 가장 위험한 삶이다.
4. 끊임없이 기회를 찾았다.
- 기회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집요하게 추구하는 것이다.
5. 한 우물을 파지 않았다.
- 눈은 매섭게 한 곳을 응시했지만 머리는 독수리 날개처럼 펼쳤다.
6. 처음부터 세계 일류를 꿈꿨다.
- 일류가 되지 못하는 것은 미리 포기함으로서 몰입의 조건을 만들어냈다.
7. 성장 단계별로 다른 전략을 구사했다.
- 약자일 때는 약자의 법칙을, 강자일 때는 강자의 법칙을 구사했다.
8. 아이디어로 승부하기보다 견디는 힘으로 승부했다.
- 아이디어가 실현되어 성공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견딤이 필요하다.
9. 반드시 도와주는 사람이 있었다.
- 하지만 그 사람은 결국 본인의 노력의 결과였다
10. 자신의 심장을 뛰게 하는 것을 찾았다.
- 도전, 용기, 열정을 이끌어내는 제1의 법칙
1~2번은 구체적인 이야기도 적었지만, 3~10번은 구체적인 이야기를 적지 않았다. 위 항목에 대해 자세한 것은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단순히 정리된 것을 올린다하더라도, 책을 직접 전부 읽는 것과는 천지차이이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위해 달려나가고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 모든 것을 이겨내고 마지막에 정상에 오르는 사람은 적다. 당신도 그 속에 속하고 싶지 않은가?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성공한 사람들이 어떠한 자세로 임했는지 배울 필요가 있다. 이 책은 그 배움을 틀림없이 충족시켜줄 것이다.
지금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절호의 찬스를 맞이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기회는 언제나 추구하기에 찾아오는 법이다. 당신도 평소에 추구했기에 이 글을 우연히 읽었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그 기회를 잡아라. 꼭 놓치질 않길 바란다.
어제는 오늘을 만들고, 오늘은 또 다시 내일을 만든다. 그리고 이러한 하루 이틀의 날들이 모여 굴격에는 10년을 만들고, 나아가 사람의 인생까지 만든다. 하루하루 자신의 패턴과 습관에 익숙해져서 그것을 벗어나지 못할 때, 결코 '시기'란 것은 없다. 중요한 시기는 나에게 찾아오는 그 무언가가 아니라 ' 내가 만들어가는 그 무언가'라는 것이다.
세계 정복자 칭기즈칸은 ' 내 자손이 비단 옷을 입고 벽돌집에 사는 날 내 제국이 망할 것이다 ' 라고 말했다. 현실에 안주하는 그 순간 , 또는 위험이 두려워 더 이상 용기를 내지 못하는 그 순간이 바로 실패에 빠지는 때라고 강조한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