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돈까스 맛집 파인피그 프리미엄 치즈 돈까스 후기

반응형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후라이드 치킨 파와 양념 치킨 파 두 갈래로 나누어진다고 한다. 돈까스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일본식 돈까스와 경양식 돈까스로 가장 먼저 나누어진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그 이전에 나누어지는 취향은 바로 등심 돈까스를 좋아하는 사람과 치즈 돈까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어떤 돈까스를 더 좋아하는가?

 

 나는 개인적으로 돈까스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등심 돈까스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돈까스를 3번 먹는다면 1번은 치즈 돈까스를 선택해서 먹는 편이다. 나는 김해 장유에 위치한 수제 돈까스 맛집 파인피그에서 경양식 돈까스를 맛있게 먹었다 보니 이곳에서 판매하는 치즈 돈까스의 맛이 궁금해서 이번에는 치즈 돈까스를 주문해보았다.

 

파인피그 프리미엄 치즈 돈까스

 김해 장유에 위치한 수제 돈까스 전문점 파인피그에는 치즈 돈까스는 프리미엄 치즈 돈까스 하나 뿐이다. 다른 메뉴로는 안심과 치즈 돈까스를 절반씩 먹는 메뉴가 있었는데, 해당 메뉴에서 먹을 수 있는 치즈 돈까스는 <연돈>이 방송을 통해 유명해진 이후 많은 수제 돈까스 전문점이 취하고 있는 형태의 치즈 돈까스였다.

 

 하지만 파인피그의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붙은 프리미엄 치즈까스는 가격이 11,000원이 하는 만큼 그 스타일이 조금 달랐다. 위 사진을 본다면 경양식 돈까스와 비교했을 때 다른 점은 돈까스 소스를 뿌려 먹을 수 있도록 깨가 있고, 그 대신 경양식 돈까스를 주문했을 때 받아볼 수 있는 크림 소스가 빠진 것을 알 수 있다.

 

 깨는 곧바로 돈까스 소스를 뿌린 이후 겨자를 섞어서 먹는 게 아니라 먼저 테이블에 위치한 작은 홍두깨로 깨를 곱게 분쇄해준 이후 돈까스 소르를 뿌려서 겨자와 섞어주면 훌륭한 돈까스 소스가 완성된다.

 

파인피그 프리미엄 치즈 돈까스

 경양식 돈까스와 달리 프리미엄 치즈까스는 이미 돈까스가 잘려진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따로 칼질을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나누어져 있는 덩어리가 한 입에 넣어서 먹기에는 어중간한 크기이다 보니 칼질이 살짝 하고 싶을 수도 있다. 문제는 일식 돈까스 스타일로 나온 프리미엄 치즈 돈까스는 칼질이 어렵게 그릇에 놓여 있다는 점이다.

 

 칼질을 하는 대신 입으로 적당히 베어 먹는 방법도 있지만, 나는 구강 상태가 그렇게 좋지 않은 탓에 부드러운 음식이 아닌 이상은 베어 먹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에는 조금씩 잘라먹으려고 하다가 그냥 귀찮아서 잘라져 있는 돈까스를 한 개씩 통째로 먹었다. 치즈 돈까스의 치즈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두 가지 정도가 들어간 듯했다.

 

파인피그 프리미엄 치즈 돈까스

 하나는 평소 우리가 '노란 치즈'라고 말하는 체다 치즈와 하나는 평소 많은 돈까스 전문점의 치즈 돈까스에서 볼 수 있는 '하얀 치즈'라고 말하는 모짜렐라 치즈로 보였다. 파인피그는 메뉴판에 상세한 설명이 적힌 게 아니라 포스기를 통해서 사진과 이름만 적혀 있을 뿐이라 정확한 정보는 알 수 없었다. 그래도 보기에는 딱 그렇게 보였다.

 

 경양식 돈까스와 달리 일식 돈까스 스타일로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치즈까스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그대로 치즈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쭉쭉 늘어나는 재미와 치즈의 풍미를 잘 익은 돈까스와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파인피그에서 또 하나 맛있었던 건 양배추 샐러드 소스로, 소스 덕분에 양배추 샐러드가 무척 맛있게 먹었다.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 치킨으로 나누어지듯이, 돈까스를 좋아하는 사람도 경양식 돈까스와 일식 돈까스 이전에 등심 돈까스와 치즈 돈까스로 나누어지는 법이다. 만약 여러분이 치즈 돈까스를 좋아한다면, 이곳 파인피그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치즈까스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고 확신한다.

 

 김해에서 맛있는 치즈 돈까스를 찾아 방황하는 사람에게 나는 김해 장유에 위치한 파인피그의 프리미엄 치즈까스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선택은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몫이다!

 

 

 

장유 수제 돈까스 맛집 파인피그의 경양식 돈까스 후기

 보통 돈까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느 돈까스나 맛있게 먹기 마련이지만, 돈까스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스타일이 나누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어떤 사람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nohji.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