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연지공원 학생 체육관에서 6월 지방선거 사전 투표 했어요

반응형

 오는 6월 1일을 맞아 치러지는 6월 지방선거를 맞아 사전 투표가 지난 5월 27일(금)부터 시작해서 오는 5월 28일(토)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6월 1일은 서울 국제도서전이 열리는 날이기 때문에 이미 비행기 표를 예매해둔 터라 나는 사전 투표를 하기 위해서 미리 사전 투표를 할 수 있는 사전 투표소를 찾아 일찌감치 투표를 하기로 했다.

 

 여러 사전 투표소에서 내가 위치한 동네의 사전 투표소는 김해 연지공원에 위치한 학생 체육관이었다.

 

▲ 김해 연지공원 사전 투표소

 

 그냥 '학생 체육관'이라고 말한다면 일부 사람들은 김해 도서관 뒤에 있는 김해 실내 체육관으로 착각할 수도 있는데, 그곳이 아니라 김해 연지공원 주차장 옆에 위치한 김해 학생 체육관이니 자칫 착각해서 잘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어쨌든, 학생 체육관으로 간다면 관내와 관외로 나누어져서 입장해 사전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6월 지방선거는 총 7장의 투표 용지를 받아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교육감 선거, 도지사 선거, 기초단체장 선거,. 지역구광역의원서거, 지역구 기초의원선거, 비례대표 광역의원선거, 비례대표 기초의원선거를 포함해서 총 7장의 투표용지를 받을 수 있는데, 재보궐 선거가 이루어지는 곳은 1장을 더 해 총 8장을 받게 된다.

 

▲ 김해 연지공원 학생 체육관 사전 투표소

 

 그리고 김해 연지공원 학생체육관 사전 투표소를 본다면 새롭게 지어진 주차장으로 인해 장애인들의 출입이 살짝 어려워진 탓에 이번 사전 투표를 맞아 위 사진처럼 경사로도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실 이게 너무나 당연한 일인데 그동안 뉴스를 본다면 몇 자치 단체에서 임의로 선택한 투표소에서 이런 배려가 없는 곳이 종종 있었다.

 

 매번 그런 뉴스를 볼 때마다 한국은 아직도 참 멀었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매번 뉴스로 다루어지다 보니 이제는 미리미리 준비를 해서 모든 사람이 불편함 없이 혹은 자신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었다.

 

 사전 투표일의 투표 시간은 5월 27일(금)부터 5월 28일(토) 이틀 동안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도착 시간을 기준점으로 한다. 즉, 오후 6시 전에 도착했지만 순번이 밀려 오후 6시가 넘어도 투표가 가능하니 이 점을 주의하도록 하자) 이루어지고, 선거일 당일 6월 1일(수)은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보통 대통령 선거와 국회의원 선거와 다소 떨어져서 치러지는 지방선거이다 보니 그동안 관심이 적은 게 보편적이었지만, 새로운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20일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치러지는 이번 지방선거는 여러모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 과연 이번 전체 투표율은 어떻게 될 것이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내가 있는 지역의 사전 투표소와 지정 투표소 확인은 선거 관리 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소중한 내 한 표를 행사하는 데에 망설임이 없도록 하자!

 

 

지방선거 특집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안내

nec.g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