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pro 광각 카메라로 찍는 재미가 있네요

반응형

 아이폰13pro 모델을 구매하고 나서 약 2주 정도가 지나고 있는데, 아이폰xs 모델에서 아이폰13pro 모델로 바꾼 이후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는 아이폰이 자랑하는 카메라다. 지난 아이폰xs 모델까지는 표준줌 렌즈와 망원 렌즈만 들어가 있었지만, 아이폰11pro 모델부터는 광각 렌즈가 들어갔기 때문에 나는 이게 궁금했다.

 

 그리고 실제로 아이폰13pro에 탑재되어 있는 광각 렌즈를 활용해 사진을 찍는 일은 무척 재미있는 일이었다. 평소 우리가 눈으로 보는 풍경을 모두 담고 싶어도 표준 렌즈 화각으로는 그게 살짝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광각 렌즈는 그동안 찍지 못했던 넓은 화각으로 풍경을 담을 수 있게 해 주면서 사진 자체의 분위기가 굉장히 달라졌다.

 

 아래에서 볼 수 있는 몇 장의 사진을 통해 표준 렌즈와 광각 렌즈로 찍었을 때의 공간감의 차이를 비교해보자.

 

▲ 아이폰13pro 표준 렌즈 촬영

 

▲ 아이폰13pro 광각 렌즈 촬영

 

▲ 아이폰13pro 망원 렌즈 촬영

 

 위 세 장의 사진은 순서대로 아이폰13pro에 탑재되어 있는 표준 렌즈 촬영, 광각 렌즈 촬영, 망원 렌즈로 촬영을 해보았을 때의 느낌이다. 표준 렌즈로 촬영했을 때는 공간감이 살짝 아쉬웠는데, 광각 렌즈로 촬영했을 때는 담고 싶은 풍경의 모습을 조금 더 넓게 촬영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괜스레 사진이 더 멋진 느낌이라고 할까?

 

 그리고 특정 사물과 장면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는 망원 렌즈를 활용해 촬영한다면 딱 원하는 그림이 나왔다. 그야말로 이제는 아이폰13pro 하나만 있으면 일상 속에서 브이로그를 찍거나 사진을 찍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다는 느낌이었다. 나처럼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아이폰13pro 하나로 꽤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이폰13pro이 가지고 있는 렌즈를 활용해 찍은 사진을 몇 장 더 살펴보자.

 

▲ 아이폰13pro 광각 렌즈와 표준 렌즈로 촬영한 모습

 

 같은 곳에서 사진을 찍더라도 화각에 따라서 그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너무나 쉽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평소 표준 렌즈로 촬영하는 데에 다소 아쉬움이 있었던 사람들은 광각 렌즈로 촬영하는 재미가 무엇인지를 이번 아이폰13pro 모델을 통해 느끼고 있지 않을까 싶다. 나는 정말 사진을 찍는 일이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즐거워졌다.

 

 일 때문에 바빠서 사진을 찍으러 막 돌아다니지는 못해도 종종 자전거를 타고 동네 한 바퀴를 돌면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어머니와 납품을 가다가 우연히 들린 어머니 친구가 진영 금봉 마을 과수원에서 사진을 찍기도 하면서 내가 발을 디디는 일상을 이렇게 사진으로 찍어보았다. 그냥 셔터만 눌렀을 뿐인데도 작품이 된 느낌이라고 할까?

 

▲ 아이폰13pro의 접사 기능

 

 그리고 이번 아이폰13pro 카메라에는 접사 기능이 추가가 되어 거리와 화각을 잘만 맞추면 위 사진과 같은 전문가용 카메라로 촬영해야 했을 정도의 결과물을 손쉽게 얻을 수가 있다. 위 사진을 찍어보고 나서 아이폰13pro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그 성능에 얼마나 놀랐는지 모른다. 역시 아이폰13pro로 넘어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 아이폰13pro으로 촬영한 사진들

 

 자연광이 충분히 비치는 곳에서 아이폰13pro 카메라를 활용해 사진을 찍으면 그것만으로도 그림이 되었다. 지난 표준 렌즈로는 도무지 담을 수 없었던 넓은 화각을 자랑하는 광각 렌즈로 사진을 찍으면 마치 내가 사진을 찍는 실력이 좋아졌다는 착각이 들 정도다. 이야… 정말 이래서 사람이 광각 렌즈를 활용해 사진을 찍는 건가 싶다.

 

 이제 나는 다음 주가 된다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지스타 2021에서도 아이폰13pro 카메라를 활용해서 한번 사진을 찍어볼 생각이다. 실외에서는 빛이 풍부하기 때문에 솔직히 안 좋은 사진이 나오는 게 더 어렵지만, 상대적으로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 사진을 찍었을 때(특히나 행사장)는 어떤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행사장을 다녀와서 다시금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어쨌든, 지난 약 2주 동안 아이폰13pro에 탑재된 카메라를 활용하면서 무척 만족할 수 있었다. 그동안 아이폰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아직 아이폰13pro으로 옮겨오지 않았다면, 나처럼 xs 모델을 사용하면서 존버를 하고 있었다면… 과감히 13 모델로 바꾸도록 하자! 절대 그 선택에 있어 후회는 1도 없을 것으로 확신한다. (웃음)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