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고왕 배스킨라빈스 쿼터와 블록팩 2+2 구매 후기
- 일상/일상 다반사
- 2021. 8. 10. 08:39
지난주 금요일 유튜브 채널 달라 스튜디오에 올라온 <네고왕>에서는 새로운 네고왕으로 뽑힌 딘딘과 슬리피 두 사람이 배스킨라빈스를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여기서 딘딘과 슬리피 두 사람은 배스킨라빈스 사장님으로부터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쿼터(4가지 맛)만 원 판매와 블록팩 2+2 네고를 받아내면서 첫 시작을 알렸다.
당시 <네고왕>이 방영될 때는 자사 앱이라고 말할 수 있는 해피 오더에서 사전 예약을 한 사람들에 한해서 쿼터 제품을 판매한다고 말했지만, 사전 예약 기간이었던 토요일(8일)과 일요일(9일)은 해당 해피 오더 접속 자체가 어려워서 많은 사람이 불편을 호소했다. 그 덕분인지 사전 예약 없이도 매장에서 쿼터를 만 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 네고왕 행사가 진행 중인 배스킨라빈스
내가 찾은 곳은 김해 이마트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로, 포스기 옆을 본다면 <네고왕> 행사 기간 동안 음료는 아메리카노밖에 제공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붙어 있었다. 그리고 <네고왕> 덕분인지 사람들이 제법 많아서 포스기로 주문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미처 담지 못했다. 주문할 때도 <네고왕> 메뉴는 한정되어 있어 살짝 당황하기도 했다.
쿼터 제품 같은 경우에는 그냥 메뉴에서 '네고왕 쿼터' 아이콘을 클릭해서 먹고 싶은 네 가지 맛 아이스크림을 담으면 된다. 하지만 블록팩 같은 경우에는 이벤트가 적용되는 맛과 그렇지 않은 맛이 있었다. 적용되는 맛은 '네고왕 블록팩'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고, 적용되지 않는 맛에는 다른 수식어가 붙어 있으니 주문할 때 주의하도록 하자.
그리고 해당 <네고왕> 이벤트를 통해 쿼터 제품과 블록팩 제품을 함께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네고왕>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쿼터 제품과 블록팩 제품을 함께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아래에 첨부한 영수증 사진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자.
▲ 네고왕 할인 이벤트로 구매했는데 영수증이 이상하다
영수증 사진을 본다면 블록팩 제품은 2+2 개념으로 (한 개만 구매해도 1+1 형태로 구매가 가능했다) 정확하게 총 결제 금액에서 6,600원 할인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문제는 네고왕 쿼터를 선택해서 구매한 쿼터 제품은 할인된 금액인 1만 원이 아니라 정가 15,500원으로 결제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나는 이 사실을 뒤늦게 알고 아이스크림을 받기 전 내 주문번호가 불렀을 때 매장 직원 분께 "저 쿼터도 네고왕 할인으로 주문했는데 여기 결제 영수증을 보면 할인이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면서 어떻게 된 건지 물었다. 매장 직원 분은 "네고왕 할인 결제는 한 종류에 한해 결제가 가능합니다."라는 답을 들려주었다.
즉, <네고왕>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은 두 개 동시에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이야기다. 만약 두 개의 혜택을 모두 받고 싶다면 따로 결제를 하는 수밖에 없었다. 나는 당장 취소하고 다시 따로 결제를 하고 싶었지만, 이미 아이스크림이 나온 데다가 1인 1일 1회 한정이기 때문에 그런 꼼수를 부릴 수가 없어 정가로 결제해야 했다.
이 부분은 달라스튜디오 커뮤니티를 통해 <네고왕> 공지를 보더라도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었다. 만약 나처럼 이 공지를 제대로 읽지 못하고 매장을 찾아 네고왕 혜택으로 한 번에 블록팩과 쿼터 제품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주의할 수 있도록 하자. 쿼터만 먹고자 한다면 9일부터 11일까지 하루에 한 번씩 매장을 찾아 결제해야 한다. (웃음)
▲ 네고왕 할인 혜택을 받은 블록팩 2+2
그렇게 네고왕 할인 혜택을 절반밖에 받지 못한 나는 '역시 설명서나 공지는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읽고 이해해야 한다'는 걸 다시 한번 상기하면서 쿼터 제품과 블록팩 제품 4개를 사서 집으로 돌아왔다. 해당 블록팩 제품은 위 사진처럼 뚜껑이 블록 형태로 되어 있어서 이렇게 쌓아서 겹쳐두는 것이 가능한 제품이었다.
내가 구매한 블록팩 제품은 뉴욕 치즈 케이크 두 개, 엄마는 외계인 두 개였다. 당시 네고왕 블록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 한정적이기는 했어도 한정된 범위 내에서 좋아하는 맛을 구매하면 최대 4개까지 구매해서 원하는 아이스크림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다. 물론, 할인된 가격이라도 일반 아이스크림보다는 비싸다. (웃음)
▲ 용기 한 개에 포장되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블록팩
해당 블록팩 아이스크림을 마트에서 장을 보고 온 이후 씻고 나서 한 개 까서 먹었고, 저녁에 유튜브 영상 편집을 마친 이후 인코딩을 하면서 기다리는 동안 한 개 까서 먹었다. 역시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가 괜히 맛있는 게 아니었다. 비싸서 자주 먹지 못하더라도 이렇게 할인 행사가 진행될 때는 놓치지 말고 꼭 먹도록 하고 있다.
▲ 쿼터는 쿠키 앤 크림 X2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X2로 담았다
네고왕 중복 할인이 안 되는 줄 모르고 주문했다가 정가로 가지고 와버린 쿼터 제품에 담은 아이스크림은 사진만 찍고 먹지 않았다. 아이스크림은 보관 기간이 길기 때문에 한동안 냉동실에 보관해두면서 천천히 먹을 예정이다. 그리고 오늘도 동생과 함께 저녁에 이마트의 배스킨라빈스를 찾아 쿼터 제품을 추가 구매하기로 했다.
오늘 말복을 맞아 아직 여름 더위를 물리칠 수 있는 어떤 음식을 먹지 못했다면, 네고왕 할인 행사가 진행 중인 배스킨라빈스를 찾아 쿼터 혹은 블록팩 제품을 구매해보는 건 어떨까?
1일 1인 1메뉴 한정 할인이다 보니 복수의 결제 수단을 이용해서 여러 사람이 함께 간다면 조금 더 많은 개수로 할인 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시 줄을 섰을 때 사람들이 주문을 취소하고 나눠서 결제하는 이유를 뒤늦게 알았던 나는 정가 15,500원을 주고 쿼터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었다. 부디 나처럼 되지 말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