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초 - 리처드 와이즈 먼 ⓒ


이제 59초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전체정리 부분을 과감히 다 쓰도록 하겠습니다.
누누히 애기해 드리지만, 어떤 책의 일부 내용으 봤다고해서, 그것으로 만족해서는 안됩니다.
책에는  더욱더 방대한 양의 지식이 들어있으며, 자신에게 필요한것들을 더 많이 얻을수 있습니다.
책은 반드시 사서 꼭 읽어봅시다. 책장에 끼워두고 , 계속 반복해서!!

1. 감사하는 태도를 지녀라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고맙게 여기는 것 세가지 또는 지난주에 특별히 좋았던 일 세가지를 적게하면, 약 한달 동안 행복감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 이것은 또 미래에 대해 더 낙관적인 태도를 갖게하고, 육체적 건강도 증진시킨다.

2. 지갑에 아기사진을 넣어 가지고 다녀라
 웃는 아기 사진을 지갑에 넣어 가지고 다니면, 잃어버린 지갑이 되돌아올 확률이 약 30%나 증가한다. 아기의 큰눈과 납작한 코는 우리 마음 속에 뿌리 깊게 자리한 진화의 메커니즘을 작동시켜 남을 더 돌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게 하므로 지갑을 돌려주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된다.

3. 부엌에 거울을 걸어 놓아라
 여러가지 음식을 마음대로 먹게 하면서 그 사람 앞에 거울을 놓아두면,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는 양이 32%나 줄어든다.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 자신의 몸에 대해 더 의식하게 되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골라 먹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4. 사무실에 식물을 놓아두어라
 사무실에 식물이 있으면, 남자 직원의 경우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내 놓은 건수가 15%나 증가하고, 여자 직원의 경우 문제에 대해 훨씬 독창적인 해결책을 내놓는다. 식물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해주며, 창조성을 자극한다.

5. 호감을 얻고자 하는 사람의 위팔을 가볍게 만져라
 상대방의 위팔을 가볍게 만지면, 부탁을 들어줄 가능성이 크게 높아진다. 이런 행위가 무의식적으로 높은 지위를 나타내는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남녀 간의 데이트를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스킨십은 나이트클럽에서 춤을 추자는 제의를 상대방이 받아들일 확률을 약 20%나 높였고, 거리에서 낯선 사람에게 전화번호를 가르쳐줄 확률도 약 10%나 높였다.

6. 관계에 대한 글을 써라
 매주 약간 짬을 내서 배우자나 애인과의 관계에 대한 깊은 생각과 감정을 종이에 써보라.
헤어지지 않고 함께 살 확률이 약 20%나 높아진다.  이러한  " 표현적 글쓰기 " 는 서로 대화를 나눌 때 더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게 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낳는다.

7. 상대가 거짓말을 할 것 같으면, 이메일로 용건을 말하라고 하라
 거짓말을 탐지하는데 가장 확실한 단서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다.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자세한 이야기를 피하고, "음"이나 "아"같은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자신을 언급하는 단어("내가","나의","나를" 등)를 회피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전화보다는 이메일을 사용할 때 거짓말을 할 확률이 20% 정도 낮은데, 한 말이 기록으로 남아 취소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8. 아이를 칭찬할 때에는 능력보다 노력을 칭찬하라
 능력보다 노력을 칭찬하면, 결과에 관계없이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가 생겨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진다. 그러면 어려운 문제도 겁내지 않고 도잔하려 하고, 그런 문제 푸는 것을 즐기며, 혼자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9. 목표를 달성한 모습이 아니라, 노력하는 모습을 상상하라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현실적인 단계를 밟아 나가는 자신의 모습을 시각화하는 사람들은 그저 꿈을 실현된 모습을 상상하는 사람에 비해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 특별히 효과적인 방법은 제 3자의 관점을 취하는 것이다. 3인칭 관점에서 자신을 시각화하는 사람은 1인칭 관점에서 시각화하는 사람보다 성공할 확률이 약 20%나 높다.

10. 자신의 유산을 생각하라
 자신의 장례식에 참석한 가까운 친구를 상상하면서 자신이 남긴 개인적 유산과 직업적 유산에 대해 잠깐 상상해보라. 그러면  장기적 목표를 다시 확인하고, 목표 실현에 얼마나 다가가고 있는지평가하는 데 도움이 된다.

59초 에 관한 이야기는 이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읽을 책들, 읽은 책들 중에서 도움이 되고 필요한 내용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드시 , 책은 한번 이상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쓰는 내용은 극히 사소한 일부분일 뿐입니다.
아, 그리고 반드시 책 내용을 쓰는게 아니라, 책 추천도 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