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초 - 리처드 와이즈 먼 ⓑ


예, 오늘 읽은 부분 중 몇개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릴게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제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단순히 순수한 동기입니다.
저의 선생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지식은 공유하는 것이라고.
지식은 공유할때, 그 가치가 있는 것이고, 공유할때, 더욱더 쓸모가 있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이 작은 지식이나마 공유하고 싶고, 알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 행복은 왜 중요할까? 무엇보다도, 행복하면 기분이 좋다. 단지 그것뿐만이 아니다. 행복은 삶을 좀더 즐겁게 만드는 데 그치지않고, 직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데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가 오해하는것중 하나가, 성공해야 행복해 질 수 있다고 한다 그것은 잘못된 지식이다.
실험결과, 성공이 행복을 낳는 것이 아니라, 행복이 성공을 낳는다는 것이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해지고 싶어 한다. 나는 이 책에서 작은 정보를 여기에 적어두겠다.
허나, 이 글을 보는 것으로 만족해서는 안된다. 반드시 책을 사서 꼭 읽어보기 바란다.
수개월간 아니 수년간 힘써서 연구하고 결과를 모으고 분석하고 여러가지를 합쳐서 쓴 책의
지식을 다 전달 하는것은 불가능하다. 그 지식을 다 볼려면, 반드시 읽어볼수 밖에 없는 것이다.

- 행복을 부르는 작은 습관

웃기  행복할 때 나타나는 행동 중에는 일상생활에서 당장 써먹을 수 있는게 아주 많다. 가장 중요한 것은 웃음이다. 잠깐 떠올랐다가 느낄 새도 없이 금방 사라지는 미소는 효과가 없다. 연구에 따르면, 웃는 표정을 최소한 15~30초는 유지해야 효과가 있다. 웃음의 효과를 확실히 하고 싶으면, 진짜로 웃음이 나오는 상황을 상상해보라. 예컨대 정말 보고 싶은 친구를 방금 만났다거나, 배꼽 잡는 농담을 들었다거나, 오기로 하신 장모님이 가자기 못 오시게 된 상황을 떠올려보라 . 어떤 신호를 정해놓고 , 그 신호가 울릴 때마다 규칙적으로 웃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계나 컴퓨터 또는 PDA를 정시마다 울리게 맞춰놓거나, 아니면 불규칙적으로 전화 벨이 울리는 것을 신호로해서 그때마다 웃어보라.

바른자세로 앉기 자세도 중요하다. 콜로라도 대학의 토미-앤 로버츠는 실험 참여자들을 무작위로 두 집단으로 나눈 뒤, 의자에 똑바른 자세나 구부정한 자세로 3분동안 앉아 있게 했다.
그리고 각자에게 수학문제를 풀게 하면서 자신의 기분을 평가하게 했다. 똑바로 앉은 사람들은
구부정하다고 앉은 사람들보다 훨씬 행복하다고 느꼈을뿐만 아니라, 수학 시험점수도 훨씬 더 높았다. 흥미롭게도, 이 결과는 많은 여성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았는데, 로버츠는 똑바로 앉아 가슴을 앞으로 쭉 내미는 자세에 대해 남의 이목을 주시하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했다.

행복한 사람처럼 행동하기  독일 빌레펠트 대학의 페터 보르케나우 연구팀에 따르면, 행복한 사람과 불행한 사람은 평상시의 행동방식이 다르다. 이 사실을 활용하여 행복한 사람처럼 행동하면 행복감을 크게 증가 시킬 수 있다. 걸음을 걸을 때는 팔을 약간 더 흔들고 걸을에 탄력을 주면서 편안한 자세로 걸어보라. 대화도중에는 손을 쓰는 제스처를 많이 사용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때는 고개를 더 많이 끄덕이고, 색이 더 화려한 옷을 입고, 긍정적인표현(사랑한다or좋아한다 같은표현)이 담긴 단어를 더 많이 사용해보라. 자신을 언급하는 단어("나는","내가" 등)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고, 목소리의 높이에 변화를 많이 주고, 약간 빠르게 말하고, 악수를 할 때는 상대의 손을 좀더 꽉 잡아라. 이런 것들이 평상시의 행동으로 나타난다면, 더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 59초 코치 中 -

이 부분은 나누어져 있는 각장마다 , 59초코치에 있는 것중 하나 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말 좋은 책입니다.

빌려보시든, 구입해보시든, 훔쳐서보시든(? 안되겠죠?ㅋ) 꼭 한번 이상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