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초 - 리처드 와이즈먼



이 책은 정말 우리에게 유익한 책입니다.
여러 심리학을 다룬 책들중에선 , 이 책만큼 재밌는것은 없는 것 같아요.
솔직히 "설득의심리학"을 읽을때는 다소 지루하기도하고 흥미를 별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자기가 중간 중간에 간단한 테스트도 해볼수도 있고, 여러 문제가 있어.
능동적으로, 재미있게 책을 읽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정말 꼭 필요한 것들을 다룬 실험도 있어서, 현실에서 바로 적용해볼수도 있어요.
그 적용이, 바로 응용에 가까운 뜻에 되겠죠. 정말 유익합니다 !! 도움 정말 많이 많이 되요!!

이 책의 일부중 지금 가장 좋다고는 못하겠지만, 인상이 남는 부분중 한부분을 발췌 하였습니다.

후회없는 선택을 위하여

첫째, 후회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기회가 닥쳤을 때 그것을 적극적으로 거머쥐려는 태도를 취하는게 좋다. 작가인 맥스 루케이도가 말한 것처럼 " 적극적으로 달려들라. 시간을 투자하라. 편지를 쓰라. 사과를 하라. 여행을 하라. 선물을 사라. 무엇이든 하라. 기회를 잡으면 즐거움이 오고, 기회를 놓치면 후회가 남는다. "

둘째, 어떤 일을 하지 않은 것 때문에 후회 된다면 상황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일이 없는지 살펴보라. 편지를 쓰고, 전화를 걸고, 가족과 시간을 더 보내고, 찢어진 관계를 복원하고, 대학으로 돌아가 졸업을 하라. 후회를 다시 일어서는 계기로 삼아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라.

마지막으로, 상황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자신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는 "그랬을지도 모르는 " 가상의 이점을 울타리로 둘러싸 가둬버려라. 그리고 일어났을지도 모르는 긍정적인 일들을 계속 생각하기보다는, 현재의 상황이 가져다주는 이점 세 가지와 후회의 원인인 그 결정을 했을 때 일어날 수 있었던 부정적인 결과 세가지를 생각해보라. 

 이 부분은 나누어져 있는 각장마다 , 59초코치에 있는 것중 하나 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말 좋은 책입니다.

 빌려보시든, 구입해보시든, 훔쳐서보시든(? 안되겠죠?ㅋ) 꼭 한번 이상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흡혈귀
    2009.12.15 00:48

    심리학이라..재밋을것 같군 기회되면 사서 읽어야지 ㅇㅅㅇ

    • 2009.12.15 07:11 신고

      네,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ㅋ
      도움되는거 많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