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와 추신수 첫 맞대결

반응형
박찬호와 추신수의 맞대결




 한국 특급 메이저리거 박찬호와 추신수사 시즌 첫 맞대결을 가졌다. 11-1로 크게 앞선 9회 박찬호가 1아웃 상황에서 나온 타자는 추신수였다. 우리 팬들이 정말이지 보고 싶어했던 한 장면이었다. 여기에서 추신수와의 승부에서 박찬호는 이겼다. 95마일의 속도를 내는 공을 던지면서 추신수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세웠다.

 하지만, 너무나 흥분한 탓인지 박찬호는 9회 2아웃을 잡고 볼넷, 안타, 폭투까지 하며 4실점을 했다고 한다. 감독이 트레이너와 함께 마운드에 올라 박찬호의 몸상태를 체크했을 정도니, 얼마나 심각했는지 알 수 있다.

 차후 인터뷰에서 박찬호는 ' 추신수와 맞대결에서 너무 흥분해서 집중력을 잃었다 ' 고 말했다고 한다. 역시 사람다운 면모이기는 하지만, 투수가 그저 스릴있는 승부에서 흥분을 해가지고 집중력을 잃어버린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본다. 마운드에서는 언제든지 냉정한 상태에서 투구를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어떤 상황에서 흥분하여 집중력을 잃어버렸다고 말을 하는건 아마 선수의 입장이 크게 위태로워 질 것이라 확신한다.


 이번 첫 대결은 박찬호가 추신수를 잡아내면서 승리였지만, 차후에 제구를 보면 약간의 문제를 보여주는 대결이었다. 이 승부를 계기로 박찬호선수가 조금 더 냉정한 상태로 투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