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맛집 추천 가마솥 돼지국밥 비빔밀면 불고기 조합 후기

반응형

ⓒ밀양가마솥돼지국밥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기 시작하다 보니 부산과 경남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시원한 밀면을 종종 찾게 된다. 나도 밀면을 그렇게 막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도 이런 시기가 되면 비빔밀면과 물밀면을 가끔 먹고 싶어 지기 마련이었다. 그래서 이번에 과거 방문한 적이 있는 밀양 가마솥 돼지국밥을 찾았다.

 

ⓒ밀양가마솥돼지국밥

 김해 내외동 거북공원 맞은편에 있는 밀양 가마솥 돼지국밥은 가게 이름을 보면 돼지국밥만 판매할 것 같지만, 이곳은 계절 메뉴로 3월부터 9월까지 물밀면과 비빔밀면, 그리고 물비빔밀면을 판매하고 있다. 돼지국밥은 1년 내내 어느 시기에 먹어도 우리 남성 소비자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지만 밀면은 조금 달랐다.

 

 역시 밀면 장사는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해야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는 법이다 보니 3월부터 9월까지 계절 메뉴로 한정 판매를 하는 것 같았다.

 

ⓒ가마솥돼지국밥 비빔밀면

 당일 나는 물밀면과 비빔밀면 둘 중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비빔밀면을 선택했다. 물밀면은 어머니와 함께 이곳을 찾았을 때 한번 먹은 적이 있기도 했고, 당일은 스트레스를 조금 받았던 날이다 보니 매콤하고 새콤한 음식을 먹고 싶었다. 역시 매콤하고 새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밀면은 비빔밀면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비빔밀면

 밀양 가마솥 돼지국밥의 배너를 보면 밀면 주문 시 (2인 이상) 불고기가 나온다고 적혀 있는데… 요즘은 방침을 바꾸어서 밀면을 1인분만 주문해도 불고기가 함께 나오는 듯했다. 비빔밀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고추장 양념 베이스의 불고기는 소비자가 절대 싫어할 수 없는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비빔밀면부터 입맛을 돋우고 있었다.

 

ⓒ밀양가마솥돼지국밥 비빔밀면

 보통 이런 비빔밀면 같은 경우에는 양념이 너무 강해서 밀면의 가진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없거나 혹은 진한 양념 때문에 텁텁한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밀양 가마솥 돼지국밥에서 먹은 비빔밀면의 양념은 지나치게 자기주장이 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 사람들이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새콤달콤한 맛이었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 부분은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입맛의 차이가 있다 보니 다르게 느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자. 나는 오랜만에 비빔밀면을 먹어서 그런 건지는 몰라도…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비빔밀면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울 수 있었다. 역시 바깥 날씨의 온도가 25도를 넘어가기 시작하면 밀면 한 그릇은 먹어줘야 오늘을 살 수 있는 법이었다.

 

ⓒ밀양 가마솥 돼지국밥

 오늘 글을 쓰면서 사진을 보니 또 비빔밀면을 먹고 싶어 입에 군침이 돌았다. 비빔밀면만 먹어도 맛있지만, 함께 나오는 고추장 돼지불고기와 함께 비빔밀면을 먹으면 다른 음식이나 반찬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밀양 가마솥 돼지국밥에서는 밀면이 나올 때 굳이 다른 밑반찬 없이 비빔밀면과 불고기, 물밀면 육수가 전부였다.

 

 김해 내외동 근처나 김해 거북공원 인근에서 비빔밀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해 밀면 맛집을 찾는 사람에게 나는 밀양 가마솥 돼지국밥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5월은 밀면이 서서히 물꼬를 트는 시기이고,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밀면을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시기다. 이왕 먹는 밀면이라면 맛집에서 먹어야 하지 않겠는가.

 

 역시 밀면은 비빔밀면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