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코리아 시즌7 3회 명품 배우 윤경호 출연해 대활약
- 문화/문화와 방송
- 2025. 4. 21. 07:22
매주 토요일마다 재미있게 보고 있는 쿠팡 플레이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 7의 3회에서는 배우 윤경호가 호스트로 출연했다. 지난 2회 서예지 편에 이어서 재차 배우가 등장했던 것인데, 서예지는 이전에 가스라이팅 논란이 있어 한 차례 휴식기를 가졌다가 SNL 코리아에 나왔던 것과 달리 윤경호는 그런 논란 자체가 없었다.
배우 윤경호의 이력을 보면 화려하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이력을 갖고 있었다. 그는 많은 작품에 출연했어도 그의 이름 석 자를 대중에게 각인시켰던 작품은 얼마 되지 않는다. 나는 그의 얼굴과 이름을 확실히 알게 되었던 건 라미란 배우가 주연으로 참여한 영화 <정식한 후보>였고, 최근에는 드라마 <중증외상센터>가 있었다.
구글에서 배우 윤경호를 검색해 그의 이력을 살펴보면 이름 있는 캐릭터를 연기하기 전에는 친구 1, 재래시장 남자 3, 정육점 주인, 순경 1 등의 캐릭터를 연기하며 오랜 시간 동안 무명 배우로 지낸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영화 <완벽한 타인>을 터닝 포인트로 그는 본격적으로 이름 있는 역할을 소화하면서 대중들과 만났었다.
SNL 코리아 시즌7 3회에서 보여준 활약
오랜 시간 동안 무명 배우로 지내면서도 자신의 캐릭터를 확고히 다진 덕분에 여러 작품에서 비슷한 분위기를 가진 캐릭터로 출연해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배우 윤경호의 모습을 통해 우리는 아무리 힘들어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다.
물론, 색다른 이미지로 변신해 활약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지만, 그의 이름이 주목을 받았던 작품을 보면 항상 장난기가 있는 캐릭터로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활약했을 때였다.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드라마 <중증외상센터>의 항문외과 의사 한유림도 딱 그런 캐릭터로, 이 배역을 통해 그의 이름 석 자가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SNL 코리아 시즌7 3회>에서도 그는 여러 역할을 소화하면서 웃음을 주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본 건 <중증외상센터>를 패러디한 <중증댄스센터> 코너였다. 여기서 볼 수 있는 윤경호는 한유림 과장으로 등장해 주지훈을 연기한 김원훈과 함께 요즘 유행하는 러브 라이브 '나니가스키~?' 챌린지를 한 모습은 정말 대박이었다.
이 장면을 보면서 배를 잡고 얼마나 웃었는지 모른다.
SNL 코리아 시즌7 3회에서 전한 김민교와의 특별한 인연
어떻게 보면 성공한 배우, 성공한 스타가 출연해 크게 한번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하는 <SNL 코리아 시즌7>에 출연한 윤경호는 이곳에서도 그가 가진 배우로서의 매력을 잘 보여주었다. 그리고 모든 공연이 끝났을 때 그가 밝힌 짧은 소회는 우리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그 이야기를 일부 옮겨 보면 다음과 같다.
"정말 좀 뭐랄까 너무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진짜, 아까 처음 말씀드렸지만, 보조 출연부터 시작해서 여기까지 온 제가, TV로만 항상 보면서 선배님들이 하는 것만 보다가 직접 여기서 진짜 꿈같은 시간을 보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데요, 정말 오늘 도와주신 여러분이 감사하지만, 제가 특별히 감사한 분이 한 분 있습니다. 같이 연극하면서부터 저한테 희극이 어떤 건지 알려줬고, 먼저 SNL에서 멋진 크루 활동을 하면서 언젠가 니가 여기서 형이랑 같이 무대에 서는 날이 오면 좋겠다,라고 항상 응원하고 해 줬던 우리 김민교 형한테… 정말로, 정말로, 박수 한번 주세요! 형하고 한 약속을 지킬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우리가 꿈을 이루는 데에는 단순히 꿈을 향한 자신의 고집과 한결 같은 바람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꿈을 향해 달리는 고독한 길 위에서 응원해 주는 사람이 있다면 우리는 조금 더 노력할 수 있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한 번 더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질 수 있다. 배우 윤경호에게 배우 김민교가 그랬다.
<SNL 코리아 시즌7 3회>에서 밝힌 배우 윤경호와 배우 김민교의 인연은 내 꿈을 응원하고 격려해 주는 한 명의 소중한 친구가 얼마나 값진 존재인지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배우 윤경호를 좋아할 수 있었던 이유도, 배우 윤경호가 지금의 자리에 이를 수 있었던 이유도 항상 진심 어린 노력을 한 배우였기 때문이지 않을까?
그냥 재미있는 것을 넘어서 배우 윤경호의 이야기를 볼 수 있었던 <SNL 코리아 시즌7 3회>였다. 기회가 된다면 쿠팡 플레이를 통해 꼭 한번 시청해 볼 수 있도록 하자. 나도 배우 윤경호처럼 지금은 이름 없는 글을 쓰는 사람이라고 해도 계속해서 도전해 나가고 싶다.
- 시간
- 토 오후 8:00 (2025-04-05~)
- 출연
- 신동엽, 안영미, 정상훈
- 채널
- 쿠팡플레이
- 직업
- 영화배우
- 소속
- 눈컴퍼니
- 사이트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