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시즌2 이정재 위하준 이병헌 재대결 펼쳐질까
- 문화/문화와 방송
- 2024. 11. 27. 15:34
많은 사람이 기다리고 있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공개되는 날짜와 공식 PV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번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지난 시즌1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이정재가 다시 한번 게임에 참여하게 될 것임을 예고하면서 많은 사람이 기대를 품게 했다. 나라면 절대 그런 짓을 하지 않을 텐데….
이정재는 자신이 처음 참가했던 그 데스 게임에서 우승을 하면서 456억이라는 거대한 상금을 손에 넣었다. 비록 가족과 떨어져 지낸다고 해도 이 그 돈이면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평생 자신이 좋아하는 일만 하면서 살아갈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정재는 여기서 다시 욕심을 부리기로 했다.
그 욕심은 다시 한번 더 게임에 참여해 상금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인간성을 유린하는 빌이먹을 게임을 멈추고자 하는 욕심이었다. 어떻게 본다면 쓸데 없는 오지랖이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한 차례 우승을 차지했던 이정재가 다시금 게임에 참여해 게임 마스터와 어떤 승부를 벌이게 될지 궁금했다.
더욱이 이번에 우리가 <오징어 게임 시즌2>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재등장하는 인물이 이정재 한 사람만이 아니라는 것이다. 지난 게임 마스터인 이병헌을 물론, 이병헌의 동생으로 추정되는 위하준도 다시 한번 더 이 게임을 외부에서 참여하면서 치열한 수 싸움이 벌어질 것 같다. 최종적으로 승리를 손에 쥐는 건 누가 될까?
그 이야기는 오는 2024년 12월 26일(목)에 공개되는 <오징어 게임 시즌2>을 보면 알 수 있다. 놀랍게도 방영 시기가 크리스마스 다음날이었는데… 대학생들을 비롯해 중·고등학생도 방학을 맞이하는 시점(비록 19세 미만 구독 불가이지만 가족 계정으로 넷플릭스를 보는 사람들은 막을 수 없다)이라 아주 절묘한 타이밍이다.
나처럼 크리스마스라고 해도 크리스마스 이브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서 차라리 화요일(24일)에 <오징어 게임 시즌2>가 공개되어 크리스마스까지 모든 에피소드를 정주행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그런 아쉬움이 남기는 하지만, 그래도 현재 공개된 PV만 보더라도 재밌었다.
그리고 <오징어 게임 시즌2>에는 우리에게 얼굴이 익숙한 배우들이 새로운 캐릭터로 대거 출연한다. <더 글로리>를 통해 일순 국민 배우로 자리 잡은 박성훈부터 시작해서 <미생>의 임시완, <동백꽃 필 무렵>의 강하늘을 비롯해 박규영, 이진국, 양동근, 강애심 등 연기력부터 캐릭터까지 떨어지지 않는 배우들이 많았다.
그들이 모두 함께 모여서 보여줄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어떤 이야기가 될까? 오늘의 나처럼 카드값이 연체되어 한도가 줄어들고, 신용점수가 낮아지는 나와 같은 서민들에게 <오징어 게임 시즌2>이라는 작품에서 볼 수 있는 그 치열한 데스 게임은 목숨을 걸 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세상이 어려웠다.
이 잔인한 세상 속에서 인간성을 추구하는 이정재와 생존을 바라는 사람들의 다툼은 어떤 결과를 맞이하게 될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보더라도 재미있는 <오징어 게임>이지만, <오징어 게임 시즌2>는 그런 고민을 하면서 본다면 더욱 재미있게 드라마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곧 우리가 품은 욕망의 이야기이니까.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