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역대급 쿠킹 예능

반응형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넷플릭스를 통해 지난 9월 17일(화)을 맞아 공개된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국내에서도 이름 있는 셰프들이 요리 대결을 펼치는 예능 프로그램은 <냉장고를 부탁해>부터 시작해 여러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넷플릭스에서 이번에 공개한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그 규모가 달랐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서울의 비싼 레스토랑은 갈 수 없는 서민이고, 여러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이 아니다 보니 프로그램에 출연한 사람 중에서 아는 사람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본 사람들뿐이었다. 하지만 다른 셰프와 장사를 하거나 요리를 하는 사람들은 서로가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사람들이 많았다.

 

 이런 사람들을 모아 놓고 흑수저와 백수저 두 개의 계급으로 나눠 놓고 은근히 갈등을 조장하면서 대결을 펼치게 하는 전략은 대단히 흥미로웠다고 생각한다. 흑수저로 분류된 셰프들도 나름 엄청난 커리어를 쌓으면서 한국에서 당당히 자신의 이름을 걸고서 식당을 운영하는 사람들이다. 당연히 경쟁심이 불타오르기 마련이었다.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중에서

 어떻게 본다면 흑수저에 속한 셰프들은 그동안 꾸준히 실력을 쌓아 왔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없었을 뿐이다. 그래서 이번 프로그램에서 백수저 셰프들을 이긴다면 당당히 자신의 이름을 더욱 크게 알릴 수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에서 흑수저 셰프들은 자신의 이름이 아니라 닉네임으로 불렀다.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서는 예선전을 거쳐 결승전에 이를 필요가 있었다. 이미 이 부분만 하더라도 흑수저 셰프들을 자극하는 요소였지만,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흑수저 셰프 80인이 먼저 자신의 요리를 펼쳐서 20인으로 선정되어야 백수저 셰프 20인과 대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조건이 엄격했다.

 

 흑수저 셰프들의 요리를 심사하는 인물은 외식 업계의 왕으로 통하는 백종원 대표와 함께 한국 유일의 미슐랭 3스타 셰프 안성재 셰프 두 사람으로, 스타일이 전혀 달라도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인물들이 심사를 맡았기 때문에 어떤 결과 나올지 궁금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명 셰프가 아닌 사람도 몇 있었다.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중에서

 그중에서도 140만 요리 유튜버로 유명한 승우 아빠 님은 전문 요리인들도 종종 보고 배울 정도로 노하우가 가득한 분이었다. 개인적으로 흥미로웠던 분 중 하나는 이모카세 님과 급식대가 님이었다. 이 두 분은 다른 요리인들과 비교한다면 단연코 경쟁력이 떨어질 것이라는 시선이 있었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20인에 선정이 되었다.

 

 그 모습을 보면서 깜짝 놀랐었는데 역시 요리의 세계는 굉장히 넓은 것 같았다. 현재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4화>를 본다면 흑백 요리 맞대결을 하게 된 백수저 최현석 셰프와 안성재 셰프의 모수에서 일했던 원투쓰리 셰프의 요리를 두고 열띤 토론을 하는 모습으로 막을 내렸다. 끊는 게 진짜 미쳤다.

 

 백수저 셰프들이 압승을 이어나가는 가운데 확실한 실력을 갖춘 흑수저 셰프들이 보여주는 모습은 그 구도 자체가 무척 재밌었다. 오는 24일(화)을 맞아 공개될 나머지 이야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하다. 단연코 지금까지 보았던 요리 예능 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넷플릭스를 통해서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을 보지 않았다면 꼭 한번 시청해보도록 하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100인의 요리 계급 전쟁
시간
(2024-09-17~)
출연
백종원, 안성재
채널
Netflix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