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맛집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 후기
- 여행/국내 여행기
- 2023. 6. 5. 08:13
'다담뜰 한식 뷔페'라는 이름을 가진 한식 뷔페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는 한식뷔페다. 성인 기준 11,000원으로 다양한 메뉴를 뷔페 형태로 마음껏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에게 인기 있는 한식 뷔페 프랜차이즈다.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같은 한식 뷔페라고 해도 지점마다 메뉴가 조금씩 다르고 평점도 다를 수밖에 없다.
내가 거주하고 있는 김해의 다담뜰 한식 뷔페 김해점은 카카오맵 검색을 해본다면 경남에 있는 여러 다담뜰 한식 뷔페 지점 중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매장을 방문한다면 못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음식이 좀 많이 차갑다거나 일부는 퀄리티가 낮아 사람들이 먹는 메뉴에 따라 호불호가 나누어지는 듯했다.
그래서 평점이 높은 다른 지역의 다담뜰 한식 뷔페는 얼마나 다른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어머니와 함께 외할머니댁이 있는 밀양을 찾았다가 돌아오는 길에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을 가보기로 했다.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은 다담뜰 전국 지점 중에서 달성점을 제외한다면 가장 높은 별점 4.5점을 기록하고 있는 지점이었다.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의 규모는 김해점과 비교했을 때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았다. 하지만 음식을 본다면 하나부터 열까지 훨씬 더 깔끔한 느낌으로 조리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메뉴는 역시 지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고추장 두루치기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양념 불고기도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이곳 다담뜰 한식뷔페 밀양점은 김해점에서 볼 수 없는 마카로니 샐러드를 비롯해 뷔페에서 빠질 수 없는 탕수육과 김밥, 그리고 스파게티까지 배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가짓수가 많았다. 한식 뷔페에서 탕수육과 스파게티는 중식과 양식이기 때문에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원래 뷔페에는 늘 있는 법이다.
나는 볶음밥을 메인으로 해서 양념 불고기와 함께 탕수육, 마카로니 샐러드를 중심으로 한 접시와 스파게티와 무, 김치를 담은 한 접시를 가지고 와서 먹었다. 볶음밥은 다소 식어서 차갑기는 했지만 너무 기름져서 느끼한 느낌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볶음밥이었고, 탕수육과 불고기도 텁텁함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다.
사람들이 주로 먹는 메뉴만 먹어보았을 때부터 왜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이 사람들에게 높은 평점을 받았는지 알 수 있었다. 한식 뷔페에서 나오는 음식은 한꺼번에 많이 조리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기름의 양이 조절이 잘 안 되어 텁텁한 경우가 많은데,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에서 먹은 음식들은 그런 텁텁함이 없어서 마음에 들었다.
스파게티 면도 볶음밥과 마찬가지로 식어 있기는 해도 소스가 맛있게 잘 조리되어 있다 보니 면을 비벼서 먹으면 딱 좋았다. 종종 김해에서 이용했던 다담뜰 한식 뷔페 김해점에서는 먹을 수 없는 메뉴이다 보니 괜히 아쉬워서 한 번 더 스파게티를 먹기도 했는데, 그냥 공깃밥에 해당 스파게티 소스만 올려서 비벼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았다.
자주 찾았던 다담뜰 한식 뷔페 김해점과 매장 규모와 음식의 가짓수도 비슷했지만, 밀양점에서 나는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많았다. 이것만으로도 나는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에 더 점수를 주고 싶은데, 밀양점에서 내가 먹은 음식들은 느끼하거나 텁텁함 없이 깔끔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었기 때문에 대단히 만족스러웠다.
왜 카카오맵에서 다담뜰 한식 뷔페를 검색해 보았을 때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의 점수가 높은지 알 수 있었다. 이전과 비교한다면 가격이 올랐기 때문에 완전히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오늘날에는 어디를 가더라도 기본적으로 1만 원 이상을 내고 외식을 하기 때문에 11,000원이라는 금액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뷔페이기 때문에 어느 지점이나 가질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지만, 그 단점을 충분히 감수할 수 있을 정도로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의 음식들은 잡내나 텁텁함이 없어서 만족스러웠다. 소형 한식 뷔페가 아니라 대형 한식 뷔페에서 이렇게 대량의 음식을 깔끔하게 조리하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이다. 딱 그 별점만큼의 퀄리티였다.
차후 밀양을 방문할 계획을 갖고 있다면, 뭘 먹을지 고민하지 말고 다담뜰 한식 뷔페 밀양점을 찾아 다양한 메뉴를 가족끼리 즐길 수 있도록 하자. 한식 뷔페는 살짝 음식 취향이 다른 가족들끼리 오더라도 각자 먹고 싶은 것을 양껏 덜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선택은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몫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