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정 오리온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 후기

반응형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

 워낙 날씨가 추워서 따뜻한 국물 요리를 먹고 싶어 비비고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구매할 생각으로 마트를 찾았다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판매되고 있는 기간 한정 과자들이 눈에 들어왔다. 여러 과자를 하나씩 모두 구매해서 먹고 싶은 욕심도 있었지만 그중에서 선택한 건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초코파이의 겨울 한정 모델이다.

 

 '해피베리쇼콜라'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오리온 초코파이 2022년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작은 케이크를 하나 정도 구매해서 친구와 가족 혹은 연인과 조촐한 파티를 즐기거나 나처럼 혼자 '크리스마스니까 케이크는 먹어야지….'라며 쓸쓸하게 혼자 먹을지도 모른다.

 

 굳이 비싼 케이크가 아니어도 초코파이가 5개만 있으면 나름 케이크 흉내를 낼 수 있다 보니 이런 시기에는 생각 이상으로 초코파이가 많이 팔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022년 한정 오리온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는 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딸기와 산딸기 등에서 추출한 잼이 초코파이에 들어간 제품이다.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

 그런데 잼이 들어가 있다고 해도 그 양은 많지 않다. 상자를 본다면 초코파이에 들어가 있는 베리잼은 3.3% 수준으로 딸기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 '어? 딸기잼이 들어가 있네?'라며 정말 간단히 맛볼 수 있는 수준이었다. 더욱이 베리잼 3.3%도 라즈베리퓨레 27% 딸리퓨레 18% 크랜베리 11% 구성이었다.

 

 퓨레라는 것은 과일 따위를 삶거나 걸러서 걸쭉한 상태로 만든 가공품으로, 향과 맛이 진하기는 해도 과연 3.3%에 섞여서 들어간 베리 퓨레들이 어떤 맛이 있을지 내심 궁금했다.

 

오리온 해피베리쇼콜라

 초코파이를 하나 꺼내서 반으로 갈라보니 평범한 초코파이 한 가운데에 베리잼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마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부분이 베리잼 3.3% 영역이라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는 편인 듯했다. 그리고 초코파이를 먹어보았을 때도 확실히 초코파이 향만 아니라 베리잼의 향과 맛을 분명히 느낄 수 있었다.

 

 평소 평범한 초코파이에 물린 사람들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간단히 간식 대용으로 구매해서 먹어도 딱히 후회는 하지 않을 듯했다. 크리스마스에는 딸기가 올려진 생크림 케이크가 가장 무난한 선택이겠지만, 생크림 케이크가 비싸서 살짝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는 오리온 해피베리쇼콜라가 대체품으로서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하다.

 

 마트를 찾아 오늘 반찬 혹은 간식으로 뭘 구매할지 망설인다면 과자 코너에서 판매하는 오리온 해피베리쇼콜라도 선택지에 두고 고민해보도록 하자! 선택은 이 글을 읽는 당신의 몫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