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목을 위한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 후기

반응형

 평소 게임을 자주 할 때는 손목에 살짝 통증이 있어도 평범하게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게임을 자주 하지 않게 되면서 게이밍 마우스를 손목이 편한 버티컬 마우스로 바꿀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꾸준히 잘 사용하고 있던 마우스가 더블클릭이 되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딱 지금이 기회다 싶어 마우스를 바꾸기로 했다.

 

 처음에는 같은 브랜드의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하려고 했지만, 해당 브랜드의 마우스에서 종종 일어나는 더블 클릭 문제가 신경이 쓰였을 뿐만 아니라 가격이 너무 비싸서 망설여졌다. 계속 여러 버티컬 마우스를 검색해보다가 딱 적당한 가격에 가격 이상의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는 마우스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발견했다.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의 가격은 35,990원으로 약 36,000원이 한다고 보면 된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있기는 했어도 내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의 제조사와 똑같은 제닉스였고, 버티컬 마우스도 충분히 믿고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이번에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과감히 구매해서 직접 사용해보기로 했다.

 

 먼저 제품의 모습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 구성품

 제품 내부에 들어가 있는 구성품은 크게 많지 않다.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 본체와 함께 유선이 아니라 충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USB-C 케이블과 함께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었다. 요즘 발매되는 많은 전자 기기가 대부분 C to C 케이블을 채용하고 있거나 USB-C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

 이번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는 총 두 가지 타입으로 컴퓨터와 연결을 할 수 있다. 마우스의 하단에서 볼 수 있는 페어링 버튼을 이용해서 '블루투스' 연결로 컴퓨터와 연결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마우스 하단에 장착되어 있는 2.4Ghz Wireless 단자를 컴퓨터에 장착해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컴퓨터에 부착하는 일 없이 블루투스 기능 하나로 이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블루투스가 가장 편하겠지만, 컴퓨터가 다른 제품 블루트스 기기와 연결이 되어 있을 경우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평소 무선 헤드폰을 연결해서 쓰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는 2.4Ghz Wireless로 연결하기로 했다.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

 마우스 충전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마우스 전면에 위치한 C 타입 단자에 동봉된 USB-C 케이블을 이용해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 보통 1시간 충전으로 1일 4시간 사용 기준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1시간 충전으로 약 24시간 정도 만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셈이라 계속해서 딱히 충전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도 없었다.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어제부터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지난번 마우스보다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었다는 점이다. 이 마우스는 손목이 편안한 최적의 각도라고 말하는 57~60도로 각이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손목을 불필요하게 꺾는 일 없이 컴퓨터로 작업하는 동안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단, 아직 손이 버티컬 마우스에 익숙해지지 않은 탓에 위화감이 남아 있어 조금은 적응할 시간이 필요해 보였다. 그 이외에는 2.4Ghz wireless로 연결 상태로 마우스가 버벅거리는 일 없이 무난히 사용할 수 있었고, DPI(감도) 조절도 800부터 시작해서 1200, 1600, 2400으로 총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해 속도를 나한테 맞출 수 있어 편리했다.

 

 일부 다른 사람의 후기를 읽어보니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에 익숙해지면 해당 마우스로 FPS 게임을 비롯해 여러 게임을 하는 데에도 무리가 없다고 한다. 뭐, 마우스의 감도 조절이 4단계로 이루어지는 만큼 게이밍 마우스로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아직까지 직접 게임을 해보지 않아서 뭐라고 말할 수는 없다.

 

 처음에는 무선으로 마우스를 연결했을 때 게이밍 마우스와 비슷한 반응 속도를 기대할 수 있는지 의심을 품었고,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한다고 해서 확실히 손목이 편하다고 말할 수 있을지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제대로 사용해보니 확실히 무선 마우스도 나쁘지 않은 데다가 손목이 편한 것을 알 수 있었다.

 

 평소 일이나 게임 등으로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는 탓에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을 겪고 있다면, 이번에 버티컬 마우스로 한번 교체를 해보는 건 어떨까? 처음부터 비싼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스톰엑스 VM3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나는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선택은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몫이다!

 

 

제닉스 버티컬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STORMX VM3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