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찾는 덕후가 꼭 가야 할 애니메이트 홍대점 방문 후기

반응형

 서울에 가야 할 일정이 잡힐 때마다 꼭 찾는 곳이 있다. 그곳은 홍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맛집 혹은 핫플레이스를 방문하는 게 아니라 나처럼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덕후라면 꼭 가볼 수밖에 없는 애니메이트다. 이 애니메이트는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일본 서브 컬처와 관련된 상품과 서적을 판매하는 덕후를 위한 굿즈 전문점이다.

 

 애니메이트로 가기 위해서는 홍대입구역 4번 출구로 나와 홍대 AK몰 5층으로 향해야 하는데, 김포공항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이동할 경우에는 짧은 시간 내에 애니메이트에 도착할 수 있다.

 

홍대입구역 애니메이트 5층

 홍대입구역에 도착해 애니메이트로 향하는 에스컬레이터를 탄다면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일본의 한 모바일 게임 광고 포스터가 도배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해당 모바일 게임은 일본 애니메이션 <우마무스메>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게임으로, 국내에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한번은 보았다고 말해지는 작품이다.

 

 하지만 나는 아직 애니메이션 <우마무스메>를 본 적이 없어 해당 모바일 게임에도 큰 흥미를 두고 있지 않았는데, 이렇게 대대적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비롯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홍보를 하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괜스레 호기심이 생기기도 한다. 과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는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하면서 나는 홍대 AK몰에 도착해 5층에 있는 애니메이트로 향했다.

 

애니메이트 홍대점

 애니메이트 홍대점이 위치한 홍대AK몰 5층은 사실상 거의 굿즈존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플레이 원피스>와 <이치방쿠지> 등을 비롯해 일본 서브 컬처 상품을 취급하는 다양한 가게가 입점해 있고, 5층에 있는 음식점 또한 일본식 돈가스와 여러 음식을 판매하는 가게가 입점해 있다 보니 마치 일본에 온 듯한 착각이 들게 했다.

 

 코로나 이전에 일본 여행을 간다면 나는 시간의 대부분을 이런 굿즈점을 돌면서 보냈기 때문에 지금은 아련한 추억으로 남아있다. 그래도 서울 홍대에 애니메이트가 생긴 덕분에 일본까지 가지 않더라도 여러 굿즈를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에 번역되어 발매 중인 서적을 비롯해 원서도 만나볼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애니메이트 홍대점

 그리고 애니메이트 홍대점을 천천히 둘러본다면 정말 다양한 사람이 구경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남자 오타쿠만 아니라 여자 오타쿠도 제법 있는 데다가 외국인도 드물지 않게 볼 수 있어 정말 애니메이션에 대한 사랑은 국경과 성별이 없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휴가를 나온 군인도 찾아올 정도이니 더 말할 필요가 있을까?

 

애니메이트 홍대점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역시 일본과 비교했을 때 굿즈의 수가 그렇게 다양하거나 많지 않다는 점이다. 인기 있는 작품이나 잘 팔리는 작품의 굿즈 같은 경우에는 다소 재고가 확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인기가 시들시들한 작품의 굿즈는 찾아보기 어렵다. 특히, 인기 있는 작품의 굿즈는 금방 품절이 되어 구하기가 힘들었다.

 

 위 사진에서 첨부한 <5등분의 신부> 관련 굿즈는 여전히 많은 재고가 있었고, 2022년 1분기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덕분에 일본 안팎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관련 굿즈는 재고를 찾아보기 어려웠다. 남은 건 다소 인기가 떨어지는 굿즈 혹은 가격이 비싼 반면에 만족도가 떨어지는 그런 굿즈들 뿐이었다.

 

애니메이트 홍대점

 다양한 굿즈들이 진열된 곳과 반대되는 곳에는 각종 서적이 정리되어 있다. 현재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고 있는 작품을 메인으로 해서 새롭게 발매된 신작 라이트 노벨의 등신대 패널 등이 눈에 들어오는데, 평소 재미있게 읽고 있는 작품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즐거움과 원서를 만나볼 수 있다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었다.

 

 이곳에서 나는 몇 가지 상품을 구매해서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평소 나처럼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을 좋아하는 오타쿠라면 꼭 서울 홍대를 찾았을 때 애니메이트를 방문해볼 수 있도록 하자. 서울 합정역에 있는 애니플러스와 함께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애니메이트는 절대 우리 덕후가 서울 일정에서 빠뜨려서는 안 될 그런 곳이다.

 

 

 

원피스 덕후를 위한 홍대 Play ONE PIECE

 지난 주말에 나는 잠시 서울을 찾을 일이 있었다. 서울을 찾은 김에 내가 할 일은 역시 지방에서는 볼 수 없는 애니메이트 혹은 애니플러스를 방문하는 일이었는데, 이번에 애니메이트가 홍대

nohji.com

 

부산 덕후의 성지 애니플러스 서면점 방문 후기

 내가 서울을 찾을 때마다 꼭 가는 장소 중 하나가 바로 합정역에 있는 애니플러스다. 나처럼 애니메이션과 만화 등의 일본 서브 컬처를 좋아하는 사람은 서울을 찾을 때면 홍대역에 있는 애니

nohji.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