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감성 돋는 최고당 돈가스 양정점 카레 돈가스 후기

반응형

 지난 21일(월) 일부터 집의 부분 리모델링으로 인해 욕실을 쓸 수 없게 되자 밖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처지에 놓이고 말았다. 당시에 블로그 호텔 체험단으로 선정되면서 다행히 2박 3일 정도는 밖에서 보낼 수 있는 여유를 갖게 되었는데, 첫날 방문한 호텔은 부산 양정역에 있는 곳이라 지하철을 타고 양정역으로 향했다.

 

 하지만 체크인 시간까지 조금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근처에서 저녁을 먹을까 고민했는데, 지하철에서 내린 이후 양정역 2번 출구에서 올라와 잠시 더위를 식힐 곳을 찾다가 '최고당 돈가스'라는 가게를 만났다. 이 가게는 간판과 외부 인테리어부터 이미 인스타 감성이 충만한 디자인을 갖고 있는 돈가스 집이었다.

 

 처음에는 여기에 들어갈까 말까 굉장히 망설였다. 가게 내부 모습을 보면 사람들이 상당히 많기도 했고, 핑크 핑크 한 분위기 때문에 여고생들이나 다른 여대생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끼리끼리 모여 열심히 내부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기 때문이다. 뭔가 괜스레 핑크한 분위기와 감성이 오타쿠 남자 한 명이 들어가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바깥에서 본 메뉴판의 가격을 보니 굉장히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어서 '한번 들어가서 과감히 먹어보자'는 결심을 굳혔다. 그렇게 들어온 부산 최고당돈가스 양정점의 내부 모습은 다음과 같다.

 

 이렇게 화이트와 핑크가 적절히 섞여 있으니 확실히 분위기가 너무나 좋았다. 그리고 해당 최고당돈가스는 모든 시스템이 셀프로 갖춰져 있었다. 내가 먹고 싶은 돈가스 주문부터 시작해서 물을 가져오는 것, 장국을 가져오는 것, 주문한 메뉴를 가져오는 것 먹은 식기를 반납하는 것까지 모두 셀프였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것 같았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무인 포스기 위에 붙어 있는 돈가스 가격을 본다면 기본 메뉴인 수제 등심 돈가스의 가격이 4,900원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거기에 더블 돈가스(아마 등심 돈가스가 2개일 것으로 추정된다)가 8,500원 수준의 가격이기 때문에 평범히 돈가스 한 개와 밥을 주문해서 먹는 데에 거의 부담이 없었다.

 

 나는 카카오 리뷰와 네이버 리뷰를 통해 제법 칭찬을 받고 있는 카레를 돈가스와 함께 먹기 위해서 일부러 카레 돈가스를 주문했다.

 

 도착한 카레 돈가스의 모습은 다음과 같다. 앞서 말했듯이 장국이 셀프이기 때문에 처음 주문을 하고 나서 나온 메뉴를 받아왔을 때는 장국이 식판 위에 함께 있지 않았다. 장국을 퍼서 먹을까 싶기도 했지만, 여러모로 귀찮아서 장국은 그냥 먹지 않기로 하고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카레와 수제 등심 돈가스를 중심으로 먹기로 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딱 그 가격에 어울리는, 다른 불필요한 반찬은 찾아볼 수 있는 심플한 구성이었다. 나는 이렇게 가격을 낮추고 불필요한 반찬이나 구성은 빼버리는 것이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먹어본 돈가스의 맛은... 딱 6.900원에 어울리는 맛이었다고 생각한다. 카레가 없으면 수제 등심 돈가스 정식 한 세트의 가격이 4,900원이니 딱 그 정도 가격의 맛을 예상하고 먹으면 실망하지 않을 수 있다. 나는 후기가 워낙 좋았기 때문에 괜스레 기대 거품이 끼인 탓에 살짝 실망할 수밖에 없었다. (쓴웃음)

 

 돈가스 자체의 질은 나쁘지 않아서 밥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카레 같은 경우는 나에게 살짝을 넘어선 단계로 맛이 너무 짰다. 돈가스를 찍어 먹는 용도로 카레는 나쁘지 않았지만, 카레와 밥 한 숟가락을 먹어도 여전히 카레가 살짝 짜다는 느낌을 감출 수가 없었다. 괜스레 수제 등심 돈가스만 먹을 걸 후회하기도 했다.

 

 하지만 어디까지 나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직접 먹어보고 판단해보기 바란다. 내 생각에는 딱 4,900원에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한 끼 메뉴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어디까지 모든 시스템을 셀프로 구축하고, 메뉴의 가격 책정 시 거품을 뺀 이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그 가격에서 조금 더 기대 이상의 돈가스를 먹을 수 있는 곳.

 

 핑크 감성이 너무 돋아 들어가기는 살짝 망설여져도 내부에서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자랑하기 좋은 가성비 돋는 돈가스 집 최고당 돈가스.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전국 곳곳에 드문드문 있다는 걸 지도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었는데, 만약 근처에 최고당 돈가스가 있다면 피크 타임을 피해 한번 방문해보기 바란다.

 

 4,900원~6.900원 정도의 금액을 가지고 가볍게 남자가 한 끼 먹기에 나쁘지 않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