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로그를 위한 HX99 소니 초소형 30배 줌 카메라

반응형

소니 'HX99' 'WX 800' 뷰파인터 탑재, 그리고 무려 700mm 이상의 초점 거리를 지원하는 카메라 출시!


 요즘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브이로그 영상을 공유하는 사람이 상당히 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브이로그 영상은 ‘Video Blog’ 영상을 가리키는 말로, 블로그에 발행하는 일상 이야기를 글로 적어 블로그에 발행하는 게 아니라 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에 공유하는 일이 오늘날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미 구글에서 ‘브이로그’를 검색하면, 브이로그 촬영에 좋은 아이템을 추천하는 영상을 비롯해 어떤 식으로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얼마 전에는 연예인 신세경이 브이로그 영상을 통해 미모를 뽐내자 ‘거의 생태계 파괴 수준이다.’라는 말이 들릴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일상을 기록하는 영상인 만큼, 오늘날 파워 유튜버가 가진 최고급 장비는 필요 없다. 그저 내 일상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카메라면 충분하다. 흔히 지금 내가 들고 있는 아이폰 7 플러스 카메라만 하더라도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 정도 카메라 성능이면 불편 없이 촬영할 수 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 ‘큰 불편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지, 결코 만족스러운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무거운 DSLR 카메라가 아니라 크기는 작아도 기능은 뒤지지 않는 전문가급 미러리스 카메라 혹은 콤팩트 카메라가 대단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소니에서 판매하는 HX99 카메라와 WX 800 카메라 또한 그러한 상품 중 하나다. 이 두 상품은 광학 30배 슈퍼줌을 가진 카메라다. 줌 능력 하나만 보더라도 ‘헐’ 하는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스펙인데, 카메라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 기능이 왠만한 DSLR 못지않다는 걸 알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세계 최소형 슈퍼 줌 카메라’라는 카피 문구를 걸고 선전하고 있는 소니의 ‘HX99’는 24-700mm(35mm 포맷 환산) 광학 줌과 함께 시모스 센서, 그리고 4K 동영상 촬영 기능, 초당 10매 초고속 연사 촬영 기능을 비롯해 미러리스에서 살짝 아쉬웠던 뷰 파인더도 사용할 수 있다.


 아래의 사진이 소니가 공개한 최대 광각과 최대 망원 기능을 십분 활용해 촬영한 샘플 사진이다.



 위 샘플 사진을 보면 ‘진심 대박!’이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다. 그동안 망원 렌즈 없이 DSLR로 촬영한 사람들이나 좁은 화각의 미러리스 혹은 콤팩트 카메라로 촬영한 사람들은 소니의 기술에 놀랄 수밖에 없다. HX99 카메라가 가진 이 슈퍼 줌 기능은 이 카메라 한 개만으로 모든 촬영을 하게 해준다.


 소니 캠코더가 자랑하는 4K 동영상 기능도 HX99는 실속있게 갖추고 있다. 약 1,820만 화소의 이면 조사형 Exmor R CMOS 센서와 함께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는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더욱이 ISO 80-6400의 폭넓은 감도 영역에서 노이즈 최소화 기능도 있어 무척 매력적인 기능이다.



 이뿐만 아니다. 그동안 미러리스가 잘 지원하지 않은 RAW 포맷을 HX99 카메라는 지원한다. 완전히 DSLR과 마찬가지 수준으로 풍부한 데이터를 가진 파일로 사진을 저장해서 후보정 작업까지 할 수 있다. HX99 카메라가 가진 슈퍼 줌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그 활용도는 어디까지 넓어질 수 있을까?


 매일 유튜브에 올리는 라이트 노벨 소개 영상을 아이폰 7 플러스 카메라로 촬영하고, 어느 행사장을 갈 때마다 무거운 DSLR 니콘 D7000을 들고 다닌다. 이제는 정말 이런 생활에서 벗어나 카메라 하나로 모든 촬영을 하고 싶다. 거기에는 바로 이 소니의 HX99 / WX800 시리즈가 제격이었다.



 현재 소니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가격은 HX99가 59만 9천 원, WX800이 54만 9천 원이다. 지금 내가 가진 통장 잔고로 생각한다면 손을 뻗을 수 없는 비싼 가격이지만, 평소 카메라를 잘 아는 사람들은 이 가격을 투자해도 아깝지 않은 제품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충분히 욕심을 내도 괜찮은 상품이다.


 앞서 소개한 기능 외에도 HX99는 180도 틸트 LCD 기능과 함께 내장 팝업 플래시도 장착되어 있어 촬영에 큰 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작은 카메라 하나를 들고 다니면서 브이로그 촬영을 하는 사람들에게 HX99 / WX800 시리즈는 이상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우연히 제품을 보고 소개 글을 쓰게 된 나도 정말 갖고 싶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언젠가 로또 3등 이상에 당첨되면 사기 위해서 나는 이 제품의 이름을 블로그에 기록하고자 오늘 글을 쓰게 되었다. 그러니 이 글에 어떤 협찬도 없다는 사실을 알린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