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줍쇼 일본 요코하마 특집은 대박이었다

반응형

한끼줍쇼 글로벌 특집 일본 요코하마에서 한끼 함께 하기, 그 어려운 걸 또 해냅니다!


 매주 챙겨보는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가 제주도를 넘어 이웃 나라인 일본에서 한 끼 식사에 도전했다. 도대체 일본에서 어떻게 한 끼 식사를 함께할 수 있을 가족을 찾을 수 있을지 전대미문이었다. 일본은 아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좀처럼 이웃집을 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더욱이 <한끼줍쇼> 글로벌특집 일본 요코하마 편에서 이경규와 강호동은 통역사의 도움을 빌리거나 제작진과 밥 동무의 힘을 빌리지도 못했다. 일본에서 유학 생활 경험이 있던 이경규가 하는 짧은 일본어가 이번 글로벌 특집 일본 요코하마 편의 전부였는데, 정말 재미있게 한 편을 보았다.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운 여름을 보낸다. 거의 맨땅에 헤딩을 하는 수준으로 진행된 이번 요코하마 편에서 이경규는 짧아도 적절한 일본어를 구사하면서 사람들에게 물으면서 한국인이 사는 것으로 추정하는 곳을 찾아 나섰다. 일본어를 공부하는 터라 일본편이 무척 흥미진진했다.


 이경규와 강호동은 일본 사람들에게 표를 사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요코하마까지 가는 전철을 탔고, 요코하마에서 한국 사람이 살 만한 곳을 찾아 무작정 걸었다. 그 끝에 요코하마에서 LEE 마켓과 한국 사람이 운영하는 식당을 발견하게 된다. 프로그램을 보면서 함께 덩달아 만세를 외쳤다. (웃음)



 일본에서 만난 한국 사람들을 통해 한국 사람이 운영하는 부동산을 찾게 되었고, 부동산에서 한국인이 많이 사는 맨션에 정보를 얻게 된다. 여기서 부동산 직원을 통해서 한국인이 살 수 있는 맨션이 정해져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살짝 충격을 받았다. 역시 외국 생활은 쉽지 않다는 걸 알았다.


 언젠가 일본에서 살고 싶다고 막연하게 생각한 터라 괜히 진지하게 방송을 보기도 했다. 부동산을 나와 길을 걸으며 이경규가 강호동에게 설명한 것처럼, 일본은 방을 빌리는 일조차 결코 쉽지 않다. 한국은 돈이 있으면 못할 것이 없지만, 일본은 굉장히 체계적으로 모든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유학을 위해서 방을 빌리거나 잠시 거주를 위해서 방을 빌리기 위해서도 확실한 신분 증명이 필요하다. 특히 그중에서 보증인을 요구한다는 게 한국 부동산 시장과 다른 점인데, 일본 학교로 유학을 가는 학생들은 학교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거의 하늘에서 별을 따는 수준이라고 전해 들었다.


 <한끼줍쇼>를 보면서 설마 이렇게 일본의 현지에 대해 공부까지 하게 될 줄은 몰랐다. (웃음)



 이경규와 강호동은 한국인이 많이 산다는 맨션을 찾아 걷다가 우연히 부동산에서 일하는 분의 아내분을 만나기도 했다. 다 같이 로또 살 확률이라는 자막이 붙은 이 장면에서는 솔직히 소름이 돋았다. 넓은 요코하마 시내에서 만난 사람의 인연이 그렇게 이어질 줄이야! 역시 사람의 인연은 신기한 법이다.


 이렇게 짧은 인연의 연속은 정말 기적과 같은 결말을 만들어냈다. 절대 성공하기가 쉽지 않다고 모두가 예상하고 있었는데, 한국인을 만나서 한 끼 식사를 함께하게 된 것이다! 더욱이 그 집에서 먹은 한 끼 식사는 일본에서 너무나 보기 어려운 김치 수제비였다. 방송을 보는 내내 나도 함께 놀랐었다.


 그렇게 <한끼줍쇼> 글로벌 특집 제1탄 요코하마 편은 기적에 가까운 확률로 한끼 식사에 성공했다. 일본에서 살고 싶은 도시 5위에 들어가는 요코하마의 모습과 함께(대관람차는 아쉽게 타지 못했지만) 그곳에서 <한끼줍쇼>가 찍은 특별한 이야기가 무척 놀라웠고, 무척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솔직히 처음에는 제작진이 너무 무리수를 뒀다고 생각했다. 한국에서 성공하기도 사실 쉽지 않은데, 일본에서 한국 사람을 만나 한 끼 식사를 하라니! 턱도 없는 소리 같았던 이 프로젝트는 한두 사람씩 한국 사람을 만나 마지막에 또 한 끼 식사로 연결되는 모습이 정말 놀라웠다. 완전 대박이었다!


 흔히 사람들은 스쳐 지나가기만 해도 인연이라고 말한다. 일본 요코하마에서 탄생한 특별한 한 끼. 이번 방송을 보면서 다음주 신주쿠에서 그려질 에피소드도 무척 기대가 되었다. 다음 주는 밥 동무 산다라 박과 이홍기라는 사람이 함께한다고 하는데, 신주쿠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지 기대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