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지킬 앤 하이드 월드투어가 온다
- 문화/문화와 방송
- 2016. 12. 14. 07:30
인기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브로드웨이 배우들이 김해를 찾는다
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본 뮤지컬은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열린 <노트르담의 파리>라는 작품이었다. 당시 김해의 각 학교를 상대로 표를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주었는데, 처음으로 본 뮤지컬의 박력은 말로 쉽게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대단했다. 지금도 그 무대가 선명히 떠오른다.
아마 그때가 처음으로 내가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공연을 종종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 이후 나는 아주 가끔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공연을 보았다. 좀 더 자주 보고 싶었지만, 솔직히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 않은 게 많아 이것저것 공연을 챙겨보는 일은 어려웠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오케스트라 연주회나 피아노 연주회는 조금 열심히 절약하거나 어머니의 도움을 받아 보았다. 작년에 본 공연 중에서는 12월에 본 김해 국제 음악제가 기억에 남는다. 또, 뮤지컬 <캣츠> 또한 어머니와 함께 공연장을 직접 찾아보기도 했다. 그때의 놀라운 박진감이란!
김해 문화의 전당에는 점점 다채로운 공연이 열리고 있지만, 항상 듣고 싶은 공연은 묘하게 시간이 어긋나서 무척 아쉽다. 이번에도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자의 연주회가 있었는데, 하필 목요일 아침음악회로 열리는 바람에(목요일은 대학 수업이 있다.) 연주를 들을 기회가 없었다. (시무룩)
아쉽지만, 시간이 흐르면 다시 또 멋진 기회가 오리라 생각한다. 김해 문화의 전당에는 12월도 다양한 공연을 자리 잡고 있다. 아쉽게도 나는 이번에도 일본 일정이 겹쳐서 12월 공연을 하나도 볼 수 없게 되었지만, 내년 2월에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가 월드 투어로 김해를 찾는 멋진 소식을 들었다!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는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한다. 나는 지난번에 우연히 어머니 심부름차 문화의 전당에 갔다가 내년 2월에 공연이 잡혀있는 것을 보고, 간략하게 조사를 해보고 이제야 처음 알게 되었다.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는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한다. 이 작품은 주인공 지킬이 '인간의 본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약'을 개발하고, 그 피험체로 자신의 몸에 직접 사용하다가 '하이드'라는 악인으로 변한다. 두 가지 마음이 교차하는 주인공이 겪는 감정과 사건이 주소재이다.
다음에 소설을 한번 읽어보고 싶기도 한데, 만약 시간과 주머니 사정이 허락한다면 다음 2월에 뮤지컬로 꼭 직접 한번 보고 싶다. 역시 브로드웨이 배우들이 선보이는 강렬한 무대인 만큼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나처럼 가격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한 멋진 이벤트가 어제 막 시작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바로 김해 곳곳에 설치된 <지킬 앤 하이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서 김해 문화의 전당 페이스북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하여 각 등급별 좌석을 선물로 준다고 한다. 특히 VIP석부터 R석, S석 (각1 인 2매씩) 총 세 장을 주는 이벤트라고 하니 이번에 공연 현장 관람을 노린다면, 한 번 응모해보는 건 어떨까?
장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설치 장소는 김해 문화의 전당,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김해 가야 테마파크, 장유롯데아울렛 광장, 롯데시네마장유점 총 여섯 군데에 설치가 되어 있다고 한다. 우연히 어느 곳이라도 지날 갈 일이 있다면, 인증샷을 찍어보자!
역시 사람은 간절하면 뭔가 이루어지는 방법이 하나둘 생기는 것 같다. 이제 막 이벤트를 시작해서 아직 응모자가 많지 않으니, 포토존이 설치된 여섯 공 중에서 꼭 사진을 찍어서 VIP 티켓 당첨의 행운을 누려보기를 바란다! 아쉽게도 나는 시험 기간에다가 시험이 끝나면 곧장 일본으로 가기에… 응모는 힘들 것 같다. (한숨)
그래도 만약 내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와 인연이 있다면, 내년 2월에 공연을 볼 수 있게 되리라고 생각한다. 월드투어인만큼 김해 문화의 전당은 벌써 공연 예매를 받고 있는데, 국내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작품인 데다가 출연진이 엄청나니 가격이 있어도 경쟁이 셀 것으로 예상한다.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뮤지컬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이번 공연을 절대로 놓치지 말자. 16년 12월 대구, 3월 서울 등 한국 공연을 시작하는 <지킬 앤 하이드>! 김해에서 놓칠 수 있는 언제 올지도 모르는 기회다!
공연일자 : 2017년 2월 3일-2월 5일
공연시간 : 2월 3일(금) 19:30, 2월 4일(토) 14:00, 19:00, 2월 5일(일) 14:00, 19:00
가격과 자세한 정보 : [홈페이지]
김해 문화의 전당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
▶ 문화를 사랑하는 블로거 노지를 응원하는 방법 [링크]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