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프레젠터 로지텍 R400, 당신의 프레젠테이션을 완성시켜줄 아이템

반응형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갖추어야 할 무선 프레젠터를 고민한다면?


 학교에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해야 하는 상황을 맞닥뜨리면서 나름 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프레젠테이션에 이용하는 파워포인트를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책을 통해서 기본적인 정보를 배웠다. 그동안 많은 강연을 통해서 접한 프레젠테이션을 떠올리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하나둘 정리를 했다.


 그러던 와중에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면서 자료에만 의존하지 않고, 좀 더 자유롭게 말하기 위해서는 자료화면을 넘길 리모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마치 기술을 갈고 닦기 전에 먼저 장비를 챙기는 모습이 조금 옳지 않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프레젠터는 미리 구매해두면 유용할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막상 프레젠터를 구매하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생각보다 가격이 비싼 제품이 많았다. 그 탓에 '내가 정말 이것을 꼭 필요로 하나?'는 고민을 했고, 많은 제품군 중에서 무엇을 구매해야 할지 몰라서 꽤 망설였다. 그래서 페이스북을 통해서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타임라인에 남겼다.


 책의 저자로 강연 활동을 하시는 분으로부터 한 제품을 추천받았다. 그 제품은 '로지텍 R400'이라는 제품으로, 직접 강연에서 PPT 자료를 활용해서 할 때 사용하고 있다고 했다. 역시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의 후기라 나는 제품을 간단히 살펴보고 더 고민하지 않고 구매를 했다. (역시 지르는 건 이렇게!)


도착한 프레젠터 로지텍 R400, ⓒ노지


로지텍 R400 파우치와 제품, ⓒ노지


무선 연결을 위한 USB 장치는 바로 여기에 쏙!, ⓒ노지


이렇게 보아도 깔끔하다, ⓒ노지


손에 쥐는 그립감도 나쁘지 않았다, ⓒ노지


사용할 때는 바로 USB 장치에 꽂아서!, ⓒ노지


당신의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아이템 로지텍 R400, ⓒ노지


 실제로 본 로지텍 R400은 이미지 그대로 깔끔했고, 손에 쥐는 그립감도 상당히 좋았다. 질감 또한 플라스틱처럼 손에서 미끄러지는 게 아니라 오랫동안 쥐고 있는 데에 편했고, 리모컨의 기능 또한 레이저 포인트와 슬라이드 화면을 넘기거나 재생 버튼을 누를 수 있는 버튼이 심플하게 갖춰져 있었다.


 제대로 작동하는지 알기 위해서 파워포인트를 간단히 만들어서 USB를 컴퓨터에 꽂아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다. 다행히 아무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잘 되었고, 왠지 모르게 '아, 이제 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한 걸음 내디딘 기분이야!' 같은 생각마저 할 정도로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느껴졌다.


 아마 대학에서 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것만 아니라 앞으로 몇 번이나 나도 비슷한 상황을 맞닥뜨리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해서 구매한 프레젠테이션에 자료를 주는 동시에 더 완성도를 높여줄 프레젠터 로지텍 R400. 이 제품 구매에 후회는 없을 것 같다.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프레젠터 로지텍 R400을 추천하고 싶다. 오픈 마켓 쇼핑몰에서 구매하면 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평소 강연장에서 직접 자료를 넘기며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동경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리모컨을 들고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된다면 정말 멋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프레젠테이션과 관련해서 추천하고 싶은 글을 남긴다.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꿈꾸는 블로거 노지를 응원하는 방법 [링크]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