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의 기술 - 로버트 그린
- 문화/독서와 기록
- 2009. 12. 28. 20:54
반응형
최근에, 다시 읽고 있는 전쟁의 기술입니다.
전쟁이라고 해서, WAR 를 기준으로 생각하는 분이 많습니다만. 뭐, 인생도 전쟁이니까요.
이 책에는 워낙 방대한 양의 내용이 있어서, 59초 처럼 간추리기가 어렵습니다...
그저 하고 싶은 말은 이것뿐입니다......
꼭 사서든, 빌려서든 읽어 보세요. 정말 도움이 됩니다. 여러가지 지식도 늘구 말이지요..
한 최소 5번은 읽어야 비로소 지식의 일부가 읽은 사람과 함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전 2번째 읽는중..)
아랫부분은 아주 일부분의 내용입니다 . 최근에 읽은 것중 한 문장을 적어봤습니다.
"상대방을 사로잡히게 하는" 전략은 많은 것에 적용될 수 있다. 하품이나 조는 행동도 여기에 포함된다. 시간 역시 "상대방이 사로 잡힐 수 있는 것"이다. 대규모 전투에서 적이 멈출 줄 모르고 빨리 결말을 내려고 하면 무시하고 전투를 빨리 끝낼 필요가 전혀 없다는 듯 침착하고 조용하게 행동하라. 적은 당신의 침착하고 느긋한 태도에 경계심을 늦추게 될 것이다. 이렇게 적이 "사로잡히는" 순간에 재빨리 강한 공격을 가해 적을 무너뜨려라.
"적을 취하게 만드는 전략" 이라는 것도 있는데 , "적을 사로잡히게 하는" 이 전략과 유사하다. 상대편의 마음을 태평하고 느긋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이 부분에서는 많은 수련을 쌓아야 한다.
- 마야모토 무사시, <오륜서> -
책을 읽는데에 시간을 투자하세요.
시간이 없다구요?
밥먹고, 일하고, 공부하고, 정말 꼭 필요한 경우를 빼면, 몇시간이 남는지 계산해보세요.
TV보는시간, 낮잠자는 시간 등 무의미하게 보내는 시간을 책을 읽는데에 투자하세요.
책에 대한 투자는, 미래를 위한 자신을 위한 투자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