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재방송 MC몽 통편집, 꼭 이렇게 방송 해야되나?
- 문화/문화와 방송
- 2011. 8. 26. 07:18
반응형
1박2일 재방송 MC몽 통편집, 꼭 이렇게 방송 해야되나?
1박2일의 멤버 중 한 명이었던 MC몽이 군비리 문제로 1박2일 떠난지도 어느덧 많은 시간이 지났다. 1박2일의 멤버였던 MC몽이 그렇게 문제가 불거지고 나서, 1박2일에서는 MC몽이 등장하는 편이 전부 통편집이 되어서 재방송이 되고 있다. 나는 이번 글에서 여기 문제점을 지적하려고 한다. 오늘 내가 지적하고 싶은 이 문제는 지난번부터 오랫동안 생각해왔던 문제다.
많은 1박2일 시청자들도 알고 있겠지만, 그 동안 1박2일에서 MC몽이 차지했던 비중은 상당히 크다. 1박2일에서 상당한 히트를 쳤던 '시청자투어'편이나 '집으로'편, 그 이외에 많은 편에서 MC몽은 우리 시청자들에게 정말 많은 웃음을 선사해 주었다. 하지만, 그러한 편이 케이블 KBS JOY 채널에서 재방송이 될 때, MC몽이 나오는 씬은 대부분 통편집이 되고 방송이 된다.
게다가, 그 정도가 너무 심해서 방송을 보는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꼭 이렇게 까지 방송을 해야되나?'라는 생각이 들정도이다. 아마,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재방송이 되는 1박2일은 전개가 단순해지고, 앞뒤가 안맞으면서 재미자체가 급감했다. 왜냐하면, 자연스럽게 흘러가야되는 많은 부분이 MC몽이 나온다는 이유만으로 그 부분자체가 완전히 잘려서 방송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소설의 구성으로 따지면, 가장 흥미있는 부분인 절정부분이 빠진 것이다. 나는 그렇게 재방송을 할거면, 차라리 MC몽이 나오는 편은 무조건 재방송을 하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무슨 애들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그게 뭐하는 짓인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은지원, 이승기와 함께 섭섭당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해주고, 1박2일의 요리사로써 멤버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따뜻함을 전해주었던 MC몽. 그를 1박2일에서 볼 수 없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이러한 시점에서, 재방송에서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것은 시청자들을 우롱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MC몽이 그동안 지냈던 모든 것을 다 잃어버릴만큼 큰 죄를 지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MC몽이 얼마나 큰 죄를 지었길래, 그 동안 했던 모든 1박2일 프로그램에서 MC몽편이 통편집이 되어서 방송이 되어야 하는지 나는 이해를 할 수가 없다. 여기서 일부 사람들은 '군면제비리가 어떻게 큰 죄가 아니냐?'고 반론을 제기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나는 개인적으로 MC몽이 재수가 없어서 걸린 것이라고 생각한다. 군면제에 관한 비리는 우리나라에서는 결코 없어질 수 없는 문제 중 하나이다. 왜냐하면, 군대가는 것이 바보짓이라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깝게 정치를 하는 사람들과 재벌들을 보라. 그 사람들이 제대로 군대를 가던가? 대부분 말도 안되는 이유로 군면제를 받는 사람이 천지다. 자세히 조사해보면, 분명히 비리가 있을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우리나라에서 돈 좀 있고, 권력 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 군면제의 혜택을 받고 있다. 부모부터 시작해서 자식들까지 말이다. 운없으면 걸리는 것이 바로 군문제다. 그러한 의심쩍은 이유로 군면제를 받은 사람들의 일부는 멀쩡히 나라에서 주는 밥을 먹으면서 일을 하고, TV앞에 나와서 태극기를 거꾸로 들고 있거나, 말도 안되는 소리를 지껄인다. 그런 사람들도 멀쩡히 잘 지내고 있는데, MC몽만 이렇게 대우를 해주는 것은 너무 하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연예인이 소위 네티즌들에게는 까기 만만한 상대이기 때문에, 그 정도가 더욱 심한 이유도 있다. 또한,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많은 사람들의 신임과 지지를 바탕으로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다른 직업보다도 더 비리같은 것들이 없어야 된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누구보다도 청렴결백해야하는 한 나라의 지도자들부터가 그러한 비리의 냄새를 풀풀 풍기면서 기득권 세력을 유지하고 있는 마당에서, 정치적 권력이 없다고 이 정도로 풋대접을 받는 것은 정도가 심하다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이 글에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KBS 1박2일은 만약 MC몽이 등장하는 편을 재방송을 하려면, MC몽이 나오는 씬을 편집하지 말고 제대로 보여주었으면 한다는 것이다. 만약 계속해서 그렇게 통편집을 할 것이라면, 차라리 MC몽이 나오는 편은 방송을 하지말아주기를 바란다.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불쾌하다.
그리고 이 글을 읽는 많은 사람들에게 부탁하고 싶다. 아직까지 재판이 현재진행형인 과정에서 너무 그를 매도하지 말아주기를 바란다. 그 또한 평범한 우리 대한민국의 남성들처럼, 돈 없고 권력이 없으면 군대를 가야만 되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불운아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