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의사의 성형다이어트, 여자를 위한 최고의 다이어트 비법서

반응형

몸짱의사의 성형다이어트, 여자를 위한 최고의 다이어트 비법서



 현대인들에게 누구나 할 것없이 원하는 것이 바로 예쁜 몸매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많은 현대인들이 남녀요소 할 것 없이 언제나 다이어트를 하고, 몸을 만드는데에 상당한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어떤 이는 그러한 몸매관리에 하루종일 시간을 투자하기도 한다. 며칠전에 화성인 바이러스에 나왔던 E컵녀를 보라. 자신의 몸매를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돈을 들이고 있던가?

 아마, 이 글을 읽고 사람들도 헬스장을 최소한 한번 쯤은 신청해보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이 그렇게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이유는, 사회생활에서의 원활한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도 적절한 몸 관리는 반드시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며칠 전 인터넷 기사에서 화제가 되었던 '세계에서 가장 뚱뚱해지고 싶은 여자'와 같은 특별한 사람들은 제외)


구글 '예쁜 몸매' 검색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다이어트에 관련된 많은 정보를 인터넷이나 서적, 또는 주위의 사람들로부터 얻는다. 하지만, 그 사람들이 하는 방법이 정말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인지 한번 곰곰히 생각해본적이 있는가? 그러한 방법이 맞다면, 왜 자신의 주위에는 전부가 몸짱이 아니라, 다 현재진행형인 사람들밖에 없는가?
  


 그것은 바로 다이어트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카더라'라는 말을 듣고, 그대로 실천해보는 습관이다. '~~가 다이어트에 좋더라', '~~하면 살이 빠진다더라.'라는 말만 믿고, 함부로 행동했다간 몸에 악영향을 끼치기 십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정말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고, 자신의 몸매를 더욱 건강하고 예쁜 몸매로 만들 수가 있을까?

 나는 그러한 방법을 항상 갈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한 권의 책을 추천하고 싶다. 그 책의 이름은 '몸짱의사의 성형다이어트'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박상준 의사는 KBS 비타민의 다이어트 닥터로 출연했던 사람이다. 그는 다이어트라는 것이 "몸무게라는 숫자를 줄이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왠지 이 말을 들으면, 의아해지지 않는가? 그 이유는 자신이 '몸무게가 줄어야 예쁜 몸매가 된다.'라고 착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같은 키에 같은 몸무게라도 몸매가 천지차이인 사람을 한번 쯤은 보았을 것이다. 똑같은 키에 몸무게인데, 몸매가 천지차이인것은 무엇이 원인일까? 

 그 원인은 바로 다이어트의 잘못된 목적에 있다. 다이어트는 몸무게라는 숫자를 줄이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몸무게만 줄인다고, 무조건 이쁜 몸매가 되지 않는다. 거식증 환자들을 보라. 그들의 몸무게는 심각할 정도로 체중미달이다. 그런데, 그들이 정말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던가? 


왼쪽(거식증) 오른쪽(거식증 전) 이미지 : 구글


 이 '몸짱의사 성형다이어트'라는 책에서는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을 지적하고,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을 이야기 하고 있다. 아마, 이 책을 읽으면 많은 사람들이 무릎을 탁 치면서 '아! 이래서 내가 예쁜 몸매를 가질 수 없었구나!'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일부는 자신이 이때까지 해온 짓이 정말 미련한 짓이었다고 스스로를 자책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늦지 않았다. 지금이라도 제대로 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반드시 자신이 원하는 예쁜 몸매를 가질 수가 있을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한 시라도 빨리 다이어트에 대해서 잘못알고 있는 상식을 고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도. 다이어트가 단순히 몸무게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가장 심각한 오류가 '다이어트=몸무게 줄이는 것'이라는 공식이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자리를 잡고 있다는 것이다.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는 가장 확실하게 판단하는 것은 몸무게의 수치변화가 아니라, 바로 '허리둘레'와 '기존 옷의 사이즈'라고 이 책에서는 말한다. 

 그 이외에 이 책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몇 가지 중요한 상식을 적으면 아래와 같다. 


근력 운동을 해서 근육을 키우면 요요 현사잉 오지 않는 몸으로 변신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근력 운동을 통해 체력의 근력을 키우고 그 근육을 '꾸준히' 사용하여 운동을 해야만 요요 현상이 오지 않는 것이다. 


식욕억제제는 굶게 만들어주는 약이 아니라 올바른 식사 습관을 배우기 위한 보조제일 뿐입니다. 즉 무조건 식욕을 줄여주는 목적으로 처방하는 약이 아니라 나쁜 음식에 대한 유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약이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식욕억제제를 드신다고 굶을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잘 챙겨 드셔야 합니다. 그래야 식욕억제제를 드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녁 6시'라는 시간이 중요한 게 아니다. 자신의 활동 시간과 취침 시간을 고려하여 적절한 시간 분배를 통해 3끼를 먹어주고, 취침 시간 대략 4시간 이내에는 과도한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게 포인트다.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제한하는 식이요법은 당장 체중계의 숫자는 빨리 줄일 수 있지만 예뻐지고자 하는 가장 궁그적인 목적에는 어울리지 않는 식이요법이다.


운동 없이 먹는 단백질은 근육을 효율적으로 보존시키지 못하며, 에너지로 쓰이고도 남는 것은 결국 뱃살이나 배설물이 되어 나가버린다. 


과일도 탄수화물이다. 과일도 마음 놓고 먹어서는 안 되는 식품 중 하나다.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여성이 잘못 알고 있는 대표적인 것이 부분 운동을 하면 그 부위의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나는 이 책 '몸짱의사의 성형다이어트'는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하는 대한민국의 많은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주리라고 확신한다. 언제까지고 자신의 잘못된 방법을 고찰하면서 몸을 망치지 말고,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을 배워서 자신이 원하는 예쁜 몸매를 가지기를 바란다. 이 책은 여성을 주 고객으로 한 도서이지만, 남자가 읽어보더라도 충분히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도서이다.


 무조건 무식하고 강하게만 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왕도가 아니다. 내 몸의 반응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 현명하게 다이어트를 한다면 길고 어렵고 절대적으로 불리한 싸움을 좀 더 쉽게 이길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