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말 좀 들어라!, 가족의 따뜻함을 담은 라이트 노벨

반응형

아빠 말 좀 들어라!, 가족의 따뜻함을 담은 라이트 노벨 

 


 오늘 내가 소개할 책은 라이트 노벨류에 속하는 한 권의 책이다. 이전에 내가 독서 입문자들에게 라이트노벨을 추천하는 이유라는 글에서 라이트노벨에 관해서 간략히 언급을 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라이트노벨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이 책을 본격적으로 소개하기 전에 라이트노벨에 관해서 간략히 설명고자 한다. 

 라이트노벨이란?

 라이트 노벨(일본어: ライトノベル 라이토 노베루[*])은 일본의 서브컬처에서 태어난 소설 종류의 하나이다. 영어 단어 Light와 Novel을 조합한 일본어식 영어로서, 현재에는 영어권에서도 일본의 독자적인 소설 장르를 가리키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다[1]. 약어로 라노베(ラノベ), 라이노베(ライノベ) 등으로 불리며, 드물지만 경문학(軽文学)이나 경소설(軽小説, 중국어는 이 단어를 사용함)로 표기되기도 한다. 

- 위키백과사전


 위 말은 위키백과사전에서 찾은 말이다. 조금 더 쉽게 말하자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소설책이라고 말할 수가 있고, 조금 더 쉽게 말하자면, 책으로 읽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라이트노벨에서 시작해서 애니메이션화가 되는 작품이 꽤 많다. 애니메이션을 보고 허전하면 원작 라이트노벨을 사서보거나, 애니메이션화 되지 않았던 라이트노벨이 애니메이션화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나처럼 소위 오타쿠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러한 라이트노벨을 대부분 다 읽고 있다.


 오늘은 바로 그 라이트노벨에서 한 종류의 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그 책의 이름은 '아빠 말 좀 들어라!'라는 책이다. 언뜻 보기에 이 책은 그저 코미디만 다룬 소설로 보이거나, 왠지 좋지않은 내용만을 다룬 책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이 '아빠 말 좀 들어라!'라는 책을 통해서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가 있고, 일어나는 많은 사건들을 통해서 소소한 것에 대한 따뜻함도 느낄 수가 있다.



 이 책의 남주인공 세가와 유타는 평범한 20살의 남자 대학생이다. 유타는 어릴 때 부모님을 잃고, 누나와 함께 살아오고 있었다. 그 누나가 아이가 둘이 있는 한 남자와 결혼을 하는 바람에, 유타는 혼자서 독립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러한 가족 구성에서 유타의 누나는 아이 한 명을 낳아서, 3명의 딸을 가지고 있는 가족이 되었다. 장녀 타카나시 소라, 차녀 타카나시 미우, 막내 타카나시 히나. 


 그러던 어느 날, 유타는 누나의 집에 오라는 명령(?)을 받는다. 자신이 남편과 잠시 여행을 다녀올테니, 일주일동안 아이들을 돌봐달라는 이유에서였다. 하지만, 누나가 타고 갔던 비행기는 추락사고로 인하여 전원사망이라는 사고가 일어나게 된다. 갑작스럽게 부모님을 잃은 아이들은 온데갈곳이 없게 된다. 타 친척들이 이런 시대에 아이 3명을 맡기 힘들다며, 아이들을 뿔뿔이 흩어지게 하려고 한다.

 그러나 소라와 미우와 히나는 서로 헤어지기 싫어한다. 다들 눈치만 보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가겠다고 나선 사람이 바로 아이들 엄마의 동생이 되는 세가와 유타다. 그렇게 가족이 4명이 모여서 살면서, 이 소설은 시작이 된다.

 처음에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지만, 자츰자츰 서로 유대가 단단해지면서 주위에 있던 친척분들도 유타를 인정해주고, 그들을 도와준다. 그렇게 그들이 한 가족으로써 단단해지고, 그들의 가족간의 사랑이 커지는 이야기를 이 책은 다루고 있다. 물론, 라이트노벨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만을 다루지 않는다. 그 사이에서 일어나는 사랑의 관계와 여러가지 헤프닝을 통하여 코믹요소도 충분히 불어넣으면서, 그 이야기를 더욱 단단하게 만든다.

 

왼쪽부터 소라 미우 히나


 아직 한국에서는 3권까지 밖에 정발이 되지 않았다. 하지만, 일본현지에서는 꽤 많은 인기를 누리면서 이번에 애니메이션화가 결정이 되었을 정도로 그 인기가 치솟고 있다. 앞으로도 이 소설을 통해서 이 아이들과 유타가 함께 하는 가족의 이야기가 어떤 형태로 전개가 되어나갈지 기대가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