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로 처음 촬영한 야경
- 여행/국내 여행기
- 2011. 1. 9. 07:32
반응형
DSLR로 처음 촬영한 야경
이제 이것저것 사진 찍다보니 '야경도 한번 찍고 싶다' 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제나 저의 야경무대는 저의 아파트 계단 난간입니다. 난간에 삼각대를 설치하고, 카메라를 맞추고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는 A모드로 간략하게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상당히 잘 나왔습니다. 노출 시간이 짧긴 하지만요.
다음은 씬모드로 촬영을 했습니다. DSLR의 씬모드에도 야경을 선택해서 촬영을 할 수가 있어서, 설정을 맞춰놓고 작업을 들어갔죠.
잘 찍혔습니다. 지나가던 비행기도 카메라에 담겼네요. 계속해서 씬모드로 촬영을 했는데, 아래 사진은 흔들린 사진입니다.
원인은 셔터를 너무 오랫동안 누르고 있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다시 촬영을 했을 때는 성공적으로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지나가던 차들이 원했던 대로 멋지게 찍혔습니다. 역시 솜씨가 없으면, 씬모드를 이용하면 어느정도 사진이 잘 나오는군요. 색이 약간 붉은 것은 포토샵에서 곡선으로 약간의 보정을 한 것입니다.
그리고 장노출로 한번 찍어보기 위해서 M모드를 한번 도전해보았었습니다. 똑딱이는 M모드로 촬영하는 방법을 다 알고 있어서, 쉬웠지만 DSLR은 처음이라 쉽지 않더군요. 처음 M 모드로 촬영을 했을 때는 아래 사진처럼 검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뭐가 잘못된거지? ' 하면서 이리저리 만져보았습니다. 그래도 아래처럼 나오더라구요.
M모드로 촬영하는 것은 상당히 문제가 있더군요. 이것저것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촬영이 안되어 결국에는 포기했습니다. 설명서를 읽어보니 설정을 잘못한 것은 알겠는데, 어디를 손봐야될지는 모르겠더라구요. ' 노출시간은 어떻게 늘리지? ' 라는 점만 자꾸 머리 속에서 떠나지를 않네요. 감도 낮추는 법과 셔터 속도는 조절하는 법도 촬영을 끝낸 후, 설명서를 한번 더 읽어보다가 알았습니다.
그러나 M모드 상태에서 조리개는 어떻게 조절을 하는 것인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문제는 노출시간인데, 노출시간을 늘리려면 조리개를 열어주고, 오랫동안 셔터속도가 느리게 맞추는 것이 맞나요? 제가 무엇을 돌리면서 1/8000 초를 1/250초로 늘리긴 늘렸는데, 많이 늘리지를 못해서 이렇게 촬영이 된 것 같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었던 저의 DSLR로 한 첫 야경 촬영이었습니다.
[ 카테고리 발행이 잘못되었습니다. 카메라로 발행이 되어야하는데, 책으로 발행이 되어버렸군요 -_-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