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애드(ViewAD)와 작별을 한 이유
- 정보/블로그 관련
- 2010. 6. 27. 18:19
반응형
뷰애드(ViewAD) Bye~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결국 뷰애드를 뗐습니다. 한 차례 다음뷰 제재당한 이후로, 다음뷰 랭킹도 뜨지도 않고 수익에 치명적일 것 같더군요. 애초에, 뷰애드는 랭킹 순으로 수익을 준다기에- ' 열심히 포스팅 해볼까 ' 도 했지만, 랭킹이 상승하기는 거녕, 이제는 - 가 되어버렸기에 과감히 떼어버렸습니다.
지금 현재 제 블로그 본문를 보시면 오른쪽에 광고가 하나 있을 겁니다. 원래 제가 초기 때 블르고에 설정했던 방식이에요.
본문상단오른쪽 1개 , 카테고리 글더보기 밑에 1개 이렇게 설치해뒀었는데 , 뷰애드를 적용하기 위해 광고를 늘리고 약간 좀 위치를 바꿨더니 꾸준한 수익이 거의 사라져버리더군요.
하지만, 그래도 뷰애드에 약간의 기대를 하다가 그냥 떼어버리신 분들이 많기에, 저도 그냥 떼어버렸습니다. 아직까지도 그냥 붙일까? 뗄까? 조금 고민이 듭니다만, 과감히 이 고민은 접어두도록 했습니다. 뷰애드가 차후 개선되어서 나온다면 그때 다시 한번더 진지하게 고민을 해볼 생각입니다.
뷰애드를 떼어내버린 주 이유를 정리하자면
1. 뷰애드 랭킹이 상위권 안에 들지 못하기에, 수익을 그다지 기대할 수 없었다,
2. 광고위치가 너무 어정쩡하고 크기도 조절이 안되기에 블로그 외관성 불편하다.
3. 애니메이션에 관하여 자주 다루다 보니, 언제 또 제재가 걸릴지 모른다. ( 랭킹, 모든 것이 초기화 )
그렇다면 나는 블로그로 약간의 수입을 얻기를 포기한 것일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도 하루평균 버스비 1회정도는 나오거든요. 운이 좋으면, 택시비 기본요금정도가 나옵니다. 뭐, 직장다니시는 분들이나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아주 작은 양의 수익이지요. 하지만, 취미활동을 하면서 어느정도 수익을 벌 수 있다는 것에 전 만족합니다.(진짜? 음....곤란해) 뭐, 작은 돈도 쌓이면 큰 돈이 된다구 하니까요 ^^ 처음 시작은 아직미미하지만 언젠가 타 블로거님들처럼 될 수고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제가 한 가지 욕심을 내고 있는게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올포스트칼럼니스트가 되는 것입니다. 첫번째 시도 때는 전문성이 부족하다하여 떨어졌습니다만, 계속해서 도전을 할 생각입니다. 이미 두번째 신청을 해놓았습니다만, 답변이 아직까지 오지않아서 초조하게 기다리는 중입니다. 올포스트가 무엇인지 관련해서 ' 뷰애드보다 더 나은 블로거 살리기정책 올포스트 ' 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 간단히 여기서 몇 가지만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올포스트란 무엇인가?보통 광고의 어떤 기준을 만족하면 수입을 준다던가, 클릭율(CPC) 형식에 따라 수입을 주는 형식이 아닙니다. 뷰애드처럼 노출만 되어도 주는 형식이지요. 뷰애드와 비교하여 랭킹에 따라주지 않아 민주적이고, 간략한 형식만 지키면 누구나 할 수 있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만, 올포스트로 수익을 얻기 위해선 한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바로 칼럼니스트가 되는 것입니다.
칼럼니스트가 될려면?
일단 먼저 신청을 해야되겠지요. 신청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6개월이상 정기운영된 블로그 ( 최초 포스팅날짜로부터 )
2. 등록된 포스트가 총 50개 이상이어야 한다.
3. 스크랩이나 저작권에 위반된 포스트가 없어야 한다.
4. RSS가 전문공개상태이거나, 별도의 플러그인을 통해 올포스트에 글을 전송할 수 있어야한다.
간략한 형식만 지키면 누구나 신청만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럼니스트로 선정되지않으면 조금 씁슬하지요. 제가 겪었거든요. 이것과 관련해서 '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탈락 '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썼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신청하게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한번 실패했다고 포기하시질 않길 바랍니다. 계속 신청하면 언젠가는 받아주겠지요. 설마 계속 ' 보류 ' 로 놔둘까요 하하하.
여러분들도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수입을 얻기위한 프로젝트에 동참해보세요. 열심히 꾸준히 포스팅만 한다면,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아래의 바톤을 여러분들이 아는 분들에게 전달해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