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장아찌 만들기 청정원 장아찌 간장 하나면 충분해요
- 일상/일상 다반사
- 2026. 1. 13. 09:4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집에서 혼자 밥을 먹으면서 자주 카레를 해서 먹기는 하지만 뭔가 카레에 곁들일 반찬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과거에는 할라피뇨를 구매해서 카레를 먹으면서 곁들이기도 했지만, 할라피뇨를 구매하는 것도 이래저래 돈이 들다 보니 좀 더 장기적으로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반찬이 뭐가 있을까 고민했다.
그러다 도달한 것이 바로 장아찌다. 장아찌 같은 경우에는 발효를 시키는 식품이다 보니 나름 건강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조리 과정도 대단히 간편한 반찬이기도 했다. 특히, 한국 사람들의 경우 고깃집만 아니라 다양한 식당에서 반찬으로 먹는 양파 장아찌는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는 음식이기도 했다.
청정원 장아찌 간장으로 양파 장아찌 만들기


보통 장아찌 간장을 만들 때는 진간장과 국간장 등의 여러 재료를 섞고 팔팔 끓인 이후 식히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시중에 청정원 장아찌 간장처럼 장아찌를 담그는 데에 사용할 수 있는 간장이 판매되고 있다 보니 번거로운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다. 그냥 첨부한 사진처럼 양파만 적당히 썰어서 통에 넣으면 된다.
통도 크게 꼭 이 통이어야 한다는 그런 제약은 없지만… 락앤락에서 판매하는 발효숙성용기를 이용한다면 좀 더 편하고 확실하게 장아찌 간장의 맛이 스며들게 할 수가 있다.


락앤락 발효 숙성 용기는 첨부한 사진처럼 양파를 누를 수 있는 부자재(?)가 함께 있다 보니 용기에 양파를 가득 채워야 한다는 부담감도, 간장을 많이 써야 한다는 부담감도 덜 수가 있다. 혼자서 양파 장아찌를 정기적으로 담아서 먹고자 하는 사람에게 정말 좋은 용기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용기에 담아 2~3일 실외에 두면 된다.
10첩 반찬 안 부러운 양파 장아찌 1첩


그렇게 청정원 장아찌 간장으로 숙성 발효시킨 양파 장아찌는 역시 최고의 반찬이었다. 단, 이번에 내가 구매한 청정원의 햇살 담은 장아찌 간장은 생각보다 간장의 농도가 연했는지 양파 장아찌의 맛이 살짝 달달했다. 살짝 달달한 이 맛이 간장 때문인지 양파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짜지 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만약 여기에 매콤한 맛을 더하고 싶을 경우에는 풋고추나 땡초를 좀 잘게 썰어 넣어서 함께 양파와 숙성시킨다면 맛있는 매콤 달콤한 장아찌가 될 듯하다. 이번에는 그냥 양파로만 장아찌를 만들었지만, 다음에는 풋고추와 땡초를 함께 넣어서 장아찌를 만들어볼 생각이다. 그냥 칼로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간장만 부으면 되니까.
평소 혼자 밥을 먹으면서 입맛이 없는 사람에게 나는 양파 장아찌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청정원 장아찌 간장과 함께 락앤란 숙성 용기만 있다면 서투른 칼질로도 충분히 맛있는 양파 장아찌를 담을 수 있다. 그리고 양파 장아찌는 반찬으로만 먹는 게 아니라 그 간장을 계란 프라이를 올린 밥과 비벼 먹어도 굉장히 맛있다!

햇살담은 장아찌 간장소스, 1.7L, 4개 - 진간장 | 쿠팡
현재 별점 4.8점, 리뷰 20762개를 가진 햇살담은 장아찌 간장소스, 1.7L, 4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진간장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락앤락 발효숙성용기 HPI822BPS2, 2.6L, 2개 - 김치통/진공항아리 | 쿠팡
현재 별점 4.6점, 리뷰 19990개를 가진 락앤락 발효숙성용기 HPI822BPS2, 2.6L, 2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김치통/진공항아리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