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태 자백" 어떻게 된 영문일까?



범죄에 관하여 입을 다물고 계속 부인만을 해오던 김길태가 자백을 했다고 뉴스속보를 통해 들었습니다.
하지만, 왠지 꺼림직한 기분이 드는건 왜 일까요?

뉴스보도 말을 인용해보자면,

"김길태가 수사에 관한 형사들의 억압을 이기지 못하고 자백을 했다" 고 전달했는데요. (방송상)
하지만 YTN 리포트 란(글로 써져있는 부분)을 보게되면 이러한 내용이 전혀 안적혀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갑자기 올라오는 인터넷 기사문이나 이런걸 보면

' 김길태 드디어 자백 ' , ' 프로파일러를 통해 자백 이끌어내다 ' 이렇게 되어있지.
' 수사에 관한 형사들의 억압을 견디지 못해 자백하다 ' 라는 말은 세세히 찾아보지 않으면 거의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에서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드는 건 제가 이상해서 저만 이런 기분이 드는 걸까요?
마음에서부터 우려러 나오는 자백이 아닌 , 압박을 통한 강압적으로 억지로 시킨 자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김길태가 범인인건 확실히 되고 있으니까 자백을 하든 안하든 그 혐의 인정에는 상관이 없을 겁니다.
근데 꼭 억지로 자백을 시킬려는 이유가 무엇인지 의아합니다.



법에는
" 피의자가 불리한 자백을 강요당할 경우 묵비권을 행사할 수 있다 " 라고 적혀 있습니다.
김길태의 행위는 정당한 권리행사라고 생각됩니다만, 꼭 저렇게 끝까지 물고넘어지면서 억지로 자백을 받아낼 이유가 있었을까요?
게다가, 법에는
" 피의자의 자백이 진실확보의 유력한 증거일 경우 그 자백을 증거로서 인정할 수 없다 " 라는 관련 문항이 있습니다. 억지로 자백을 받아내봤지 법정에서면 인정되지 않는 행위입니다.



애시당초, 계속해서 입을 다물어 오던 김길태가 갑자기 자백을 하게 된 것도 영문모를 일입니다.
혹시나 심리적으로 육체적으로 김길태에게 너무 강한 압박을 가해 억지로 입을 열게 만든게 아닌지 의심이 됩니다. 그리고, 자백을 강요하는 경찰 측에도 상당히 의심이 듭니다.  





- 제가 김길태 사건에 관한 글을 한개 포스팅 중이였습니다만, 이걸로 제 포스팅이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다듬어서 내일 발행 시킬 예정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흡혈귀
    2010.03.14 23:18

    그냥 귀찮아서 자백 한거 같은데요?;;;

  • 950318top
    2010.03.15 16:36

    미쿠루 님은 저번에 사형제도를 강화해야 한다고 하셨죠. 이글을 보면 사형수감인 김길태를 조금은 감싸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전글보고 이글보니 약간 혼란스럽네요. 아직 사형수는 아니지만 못할 짓을 한 사람이므로 미쿠루님이 아주 싫어하실줄 알았는데 이렇게 최소한의 인권을 보호해주시다니 역시 미쿠루님!! 역시 그런 짓을 했어도 아직 사람이니까.. 왜 이런 일들이 자꾸 빈번히 나타나는 것인지ㅠㅜ살기 힘들어지고만 있어 세상이

    • 2010.03.15 19:57 신고

      저는 약간 의아스럽다는 느낌이 있어서요/
      꼼짝도 안하는 범인이 증거가 충분한데
      재판으로 넘어가지지 않고 계속 수사만 하는지...

      살기 힘들어지는 세상에서 적응을 못하고
      이러한 일탈자가 늘어날수록 사회는 더욱더 안좋아집니다..

  • zz
    2010.03.15 22:46

    아마 그 김길태가 형사의 인간적인 접근에 감명받고 자백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형사는 김길태를 따뜻하게 대 해줬습니다. 김길태는 눈물까지 흘렸구요..길태도 반성하는 기미는 점점 생기나 보네요..적어도 좆두순보단 낫네..걔는 완전 협박질까지...

    • 2010.03.15 23:12 신고

      그래도 좆 같은 단어는 쓰지맙시다...ㅋ

      김길태 눈물흘린건 친구와 애기했을때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만....ㅎ

    • 흡혈귀
      2010.03.15 23:16

      전 엄마가 계속 귀찮게 굴어서 미안하다고 거짓말하고 울고 해서 화해 라는 척했어요. 분명 길태도 그 상황에서 벗어 나고 싶어서 운게.....ㅋ?

    • 2010.03.15 23:17 신고

      하하하..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