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쿨 5V aRGB 연장선으로 aRGB 빛을 더하다
- 정보/다양한 제품
- 2024. 11. 26. 18:46
얼마 전 다나와에서 체험단으로 MSI 수냉 쿨러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다소 서투른 실력으로 수냉 쿨러를 조립한 덕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선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지 못했는데, 그래도 수냉 쿨러는 정상 작동할 뿐만 아니라 컴퓨터도 정상 작동을 하는 형태로 완성되어 괜스레 뿌듯함을 느끼고 있었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컴퓨터에 aRGB 조명이 들어오지 않았다는 점이다. 5V aRGB 포트와 허브로 연결되어 있는 케이스 팬은 aRGB 조명이 들어왔지만, MSI 수냉 쿨러에 장착된 aRGB 케이블의 길이와 위치가 케이스에 기본 장착된 팬 컨트롤러에 장착하기가 쉽지 않았다.
현재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케이스는 컴퓨터에 장착된 팬과 aRGB 조명을 연결할 수 있는 허브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위치에 놓여 있다. 선 정리를 잘하는 사람들은 여기에 케이블을 연결할 때도 굉장히 깔끔하게 정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아직 컴퓨터 조립과 선 정리 하수인 나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형태가 최선이었다.
처음에는 그냥 이대로 'aRGB 포트에 닿지 않아 aRGB 조명을 넣어볼 수는 없었다.'라며 후기를 작성하려다 그래도 그건 아닌 것 같아서 사비로 조이쿨 5V aRGB 연장선을 구매했다. 연장선을 두 개 구매한 이유는 1개만 사는 건 아쉬웠고, 다음에 또 다른 기회가 있으면 쓸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컴퓨존에서 판매하는 조이쿨 5V aRGB 연장선은 한 개만 주문할 경우 무료 배송이 되지 않다 보니 무료 배송이 가능한 다른 상품과 함께 주문해야 했다. 그 과정에서 할인 판매하고 있던 화이트 유선 마우스 한 개가 무료 배송이 가능한 상품이다 보니 이번에 내가 필요한 조이쿨 5V aRGB 연장선과 함께 살 수 있었다.
컴퓨터 케이스 내부에서 여러 케이블을 좀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어도 좀처럼 잘 되지 않아 위 사진처럼 연결하는 게 최선이었다. 조이쿨 5V aRGB 연장선은 본체 오른쪽 벽면에 부착된 허브에 포트를 연결한 이후 선을 가지고 위 사진처럼 MSI 수냉 쿨러와 팬을 연결한 5V aRGB 커넥트와 연결을 해 주었다.
그 결과 aRGB 조명이 들어오지 않던 MSI 수냉 쿨러에 제대로 aRGB 조명이 들어오게 되었다. 수냉 쿨러 라디에이터 쪽에 장착한 팬 3개와 메인보드 CPU 쪽에 장착한 수냉 쿨러는 aRGB 조명이 연동되어 있었고, 컴퓨터 케이스의 팬도 허브를 통해 연결이 되어 있다 보니 aRGB 조명이 모두 연동되어 통일감을 이룰 수가 있었다.
제대로 된 전문가가 해당 수냉 쿨러를 설치한다면 조이쿨 5V aRGB 연장선을 이용해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한 이후 아주 멋지게 컴퓨터 내부를 정리할 수 있었을 것이다. 내가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이렇게 정리하는 게 최선이기는 했지만, 이렇게 보아도 수냉 쿨러에 들어오는 aRGB 조명이 느낌 있게 갖추어졌다고 생각한다.
평소 컴퓨터를 조립하다 aRG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메인보드에 없어서 전용 컨트롤러 혹은 팬 허브를 이용해 장착하고자 한다면, 꼭 조이쿨 5V aRGB 연장선 같은 제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하자. 생각보다 팬 허브와 CPU 쿨러에서 출발하는 5V aRGB 케이블을 연결하는 데에는 많은 제약이 숨어 있었다. (웃음).
하지만 조이쿨 5V aRGB 연장선 하나만 있으면 그런 제약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