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삼승병원 신경외과 체외충격파 물리치료 후기

반응형

김해 삼승병원

 평소 허리 치료를 위해서 꾸준히 방문하던 김해 중앙병원이 부도로 문을 닫게 되면서 나는 다른 병원을 찾아야 했다. 처음 대안으로 찾은 곳은 집에서 가까울 뿐만 아니라 비교적 최근에 개원한 병원이었는데, 그 병원에서는 다짜고짜 의사 선생님이 "수술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주사 치료라도 받으세요."라고 말씀하셔서 깜짝 놀랐다.

 

 김해 중앙병원을 다닐 때는 수술까지는 아니어도 시술은 한 번쯤 고려해 볼 수도 있다고 들었지만, 갑작스레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니 말문이 막히고 말았다. 한동안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 고민하다가 나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김해 삼승병원을 찾았는데, 다행히 여기서는 수술이 아니라 재활 치료로도 충분하다는 말을 들었다.

 

 김해 삼승병원의 신경외과 이성우 부장님은 두 차례 찍은 MRI 사진 중에서 6월에 찍었던 사진만 본다면 시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겠다고 말씀하셨지만, 8월에 찍은 사진을 본다면 너무 아파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정도가 아니라면 재활 치료로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당연히 나는 후자인 재활 치료를 선택하기로 했다.

 

김해 삼승병원 물리치료실

 이성우 부장님이 권유하셨던 체외충격파 치료는 한 차례 치료를 받을 때마다 약 7~8만 원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솔직히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체외충격파 치료를 받을 때는 진짜 너무 아파서 죽을 것 같아도 체외충격파 치료를 받은 이후에 상당히 몸이 괜찮아졌다. 괜히 한 차례 7~8만 원의 비용이 드는 치료가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김해 삼승병원 지하 1층에서 받을 수 있는 물리치료는 찜질-초음파 치료-전기치료 순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마지막에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재활 기기를 이용해서 허리를 늘려주는 치료가 있었다. 이것도 처음 김해 삼승병원을 찾아 치료받을 때는 발이나 허리가 꽤 아팠는데, 약을 먹으면서 치료를 받다 보니 상당히 호전될 수 있었다.

 

 물론,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지금 수술 없이도 허리 통증과 허리부터 시작해 발까지 내려오는 통증이 상당히 호전된 상태다. 한의원에서 전기 치료와 침 치료가 함께 있는 물리치료를 받아도 개선되지 않던 통증이 충격파 치료 2회와 물리치료 2회만으로도 이렇게 호전될 수 있었다는 게 놀랍다. 역시 아플 때는 병원이다.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을 때는 간단한 근육통일 경우 상당히 빠르게 호전되지만, 근본적인 통증을 해결하고자 한다면 병원을 찾아서 약 처방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이성우 부장님 왈, 체외충격파 치료를 5~6회 정도 받으면 상당히 호전된다고 하여 비용이 좀 부담되기는 해도 꾸준히 치료를 받을 생각이다.

 

 다짜고짜 수술을 종용하는 병원보다 이렇게 재활 치료를 통해 충분히 회복할 수 있다고 말해주는 병원이 더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김해 중앙병원에서 신경외과나 정형외과 치료를 받다가 어느 병원을 가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는 김해 경전철 부원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김해 삼승병원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