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SE2 사전 예약 구매를 취소한 이유

반응형

애플워치 8, SE 2세대 사전 예약

 아이폰 14 시리즈의 사전 예약이 오픈한 9월 30일에는 아이폰 14 시리즈만 아니라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도 함께 사전 예약이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판매되는 애플워치는 SE2, 8, 울트라 크게 세 가지 모델을 기준점으로 해서 각각 GPS 모델과 셀룰러 모델, 40mm 제품과 44~5mm 등으로 카테고리가 상당히 세분화되어 있다.

 

 처음 애플워치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다소 가격이 저렴한 데다 애플워치가 가지고 있는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애플워치 SE2 제품이 가장 무난하다. 이와 반대로 애플워치를 지난 버전부터 쓰면서 이번에는 제대로 돈을 투자해서 애플워치 끝판왕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애플워치 울트라에 과감한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그 선택지들은 모두 돈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오늘날 2, 30대를 본다면 수중에 그만큼의 돈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단 지르고 보는 과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애플 제품을 소비하는 세대에서는 특히 그런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고 한다. 필요도 없는데 애플워치, 아이패드, 애플펜슬까지 모두 구매하는 거다.

 

 나도 처음에는 아이폰 14 프로를 예약하면서 애플워치를 구매를 망설이다가 애플워치 SE2를 과감히 함께 사전 예약 주문을 했었다. 그런데 사전예약 주문을 해놓고 곰곰이 할부로 빠지는 돈을 생각하면서 '나에게 정말 애플워치가 필요한가?', '애플워치를 산다면 난 뭘 할 생각이지?'라는 질문을 며칠 동안 스스로 던지는 시간을 가졌다.

 

애플워치 주문 취소

 오랜 고민 끝에 나는 굳이 나한테 애플워치가 필요하지 않다는 결정을 어렵지 않게 내릴 수 있었다. 나는 아이폰을 이용하더라도 문자를 주고받는 경우가 거의 존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받는 문자는 모두 스팸 문자 아니면 택배와 관련된 문자가 대부분이다), 애플워치가 가지고 있는 여러 기능이 나에게 꼭 필요한 경우가 거의 없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미밴드 5가 가지고 있는 운동량 체크와 날씨 확인, 시간 확인, 카메라 원격 셔터 버튼만 하더라도 충분했다. 아니, 충분한 정도가 아니라 그 이상의 기능이 딱히 필요가 없었다. 애플워치를 내가 갖고 싶다고 생각한 이유는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이 항상 애플워치를 함께 착용하는 게 완성형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을 해보아도 나는 애플워치가 가지고 있는 기능이 굳이 필요하지 않았다. 운동량을 체크하는 데에 애플워치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해도 지금의 미밴드 5만으로도 충분했고, 가격을 따진다면 미밴드 5는 5만 원이 넘지 않는 데에 비해 애플워치는 가장 저렴한 애플워치 SE 2세대 40mm 제품도 약 36만 원에 달하고 있었다.

 

 거의 1/6 가격으로 내가 원하는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미밴드 5와 굳이 사용하지 않을 기능이 포함된 6배가 비싼 애플워치 SE2 세대를 두고 비교하니 딱 전형적인 과시형 과소비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돈을 아껴서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전자책을 읽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 미니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으로 보였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바로가기

 혹시 이번에 아이폰 14 프로를 새로 구매하면서 지금까지 사용해본 적이 없는 애플워치 제품을 함께 구매하고자 한다면 꼭 잘 고민해볼 수 있었으면 한다. 경제적 여유가 많아서 애플워치 한두 개 사는 것 정도쯤은 부담이 되지 않는 사람이라면 그냥 구매해서 사용해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나 같은 사람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야 한다.

 

 정말 애플워치가 나한테 필요한지, 애플워치를 이용해서 내가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단지 애플워치를 주변에 과시하기 위한 용도로 구매하려고 하는 건 아닌지…. 진지하게 고민을 한 이후 그래도 반드시 사야겠다는 확신을 할 수 있다면, 그때 비로소 애플워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자. 애플워치 SE 2세대와 8 사전 예약은 아직 늦지 않았다.

 

 단, 처음과 달리 쿠팡 카드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 종류가 적어졌기 때문에 애플워치 SE2세대와 애플워치 8을 지금 사전 예약 구매하려고 한다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내가 처음 주문했을 때는 삼성카드도 카드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롯데카드와 하나카드, 우리카드 세 곳만 할인이 가능했다.

 

 자세한 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서 애플워치 SE2세대와 8, 울트라 사전 예약 페이지를 확인해보도록 하자.

 

애플워치 SE 2세대, 8 사전 예약 (배너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