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를 모르면 끝장이다!! 생존을 위한 경제



과연, 최진기 선생님의 책입니다.
책을 보면서도 선생님의 경제수업이 떠오르는군요.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당연히 - 최진기선생님의 수업을 들어서도 하지만, 이충권선생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거든요.
' 대학가지전에 경제에 관련된 책 한권을 정해서 최소30번 읽어라 ' 라구요.

하지만, 그 책도 좋은 책이여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택한 게 최진기 선생님의 '최진기의 생존 경제, 지금당장 경제공부를 시작하라' 입니다. (아, 물론 필독서 중 하나인 부의미래도 꾸준히 보고 있습니다.)


최진기 선생님은 경제강의, 사회강의를 아주 쉽게 설명하고 누구나 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TV출연,초청강의,라디오방송 등 아주 선생님의 활동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분 이시지요. '최진기의 생존경제' 이 책도 선생님의 명성못지 않게, 아주 좋고 이해가 쉬운 책입니다.



우리는 잘 살려고 부자들이 하는 짓을 따라하지만 대부분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
 왜 그런걸까요? 왜 부자들은 성공해서 잘 사는데 우리가 그들의 경제활동을 따라서 행동하는데, 왜 우리는 못살까요?'
그에 대한 대답이 여기에 나와있습니다. 우리가 잘못알고 모르는 생존에 필요한 경제지식들이 이 책에는 한 가득히 있습니다.



 20대,30대 아니, 세대를 불문하고 재테크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아마 드물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함에 있어서도 아무런 준비가 지식이 없다면 결국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희생자가 되어버립니다. 그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법들이 1장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2장에서는 누구나 알고 싶어하는 우리 대한민국의 경제 흐름을 설명해 놓았죠. 3장은 세계경제 속에서 우리가 해야 할 방법들. 4장은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모르는 경제지식들. 5장은 앞으로 나아갈 경제방향을 설명해 놓으셨습니다. 또한, 각 파트 마지막 부분에는 '생존노트'라는 것을 두어, 핵심내용을 정리해둔 것이 있습니다.  


 제가 이 책에 대해서는 따로 책 내용을 인용할 수가 없습니다. 경제는 우리가 하는 학문중 가장 어려운 학문에 속하는 것입니다. 그 방대한 학문 속에서 일부를 제가 적어 둔다하여도, 사람들이 이해를 할 수가 없고 이해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책 읽기를 포기할까봐 적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정말 지금 이 경제상황에서 생존하고 싶은 자라면 누구든지 나이,직위 불문하고 읽어야 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쟁의 기술에서 애기드렸습니다. 책을 읽는 것은 우리가 이 삶이라는 전쟁 속에서 승자가 되기 위한 지식을 습득 하는 것입니다. 복잡한 경제상황에서,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경제상황에서,경젱공황에서 생존하고 싶으세요? 승자가 되고 싶은가요? 두말하지 않겠습니다. 이 책을 빌려서든 사서든 꼭 읽어 보십시오. 제 역할은 여러분들을 인도하는 여기까지 입니다. 생존하느냐, 죽느냐는 여러분들에게 달려있습니다.


* 추신 :
   최진기 선생님의 홈페이지 입니다. :
http://www.cjsatam.co.kr/
   최진기 선생님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최진기'를 쳐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