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명탐정 코난vs검은 조직의 남자들 part 3 후기

반응형

 어릴 때부터 애니메이션으로 즐겨 본 <명탐정 코난> 시리즈는 원작 만화가 지금까지 완결을 맺지 않고 있다. 비단 <명탐정 코난>만이 아니라 그 시절에 본 애니메이션의 원작 만화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완결을 맺지 않은 상태로 계속해서 새로운 에피소드를 그리거나 혹은 전개를 지지부진하게 가져가면서 독자들과 밀당을 하고 있는 상태다.

 

 <명탐정 코난> 같은 경우 애니메이션은 라프텔을 통해서 종종 챙겨보곤 하지만, 만화는 하나하나 다 구매해서 읽는 게 어렵기 때문에 만화를 구매해서 읽기보다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데에 그치고 있다. 무엇보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시리즈가 매해 꼭 하나씩 새롭게 개봉을 하기 때문에 사실상 극장판을 보는 즐거움으로 보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오는 2021년을 맞아 개봉했던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에서는 아카이 슈이치의 가족이 등장하면서 '오, 저 소녀는 뭐지?'라는 호기심을 자아낸 탓에 이전 애니메이션을 찾아봐야 했다. 아마 평소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꾸준히 챙겨보지는 못해도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극장판> 시리즈를 챙겨보는 사람들은 비슷하게 행동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러다 나는 만화 <명탐정 코난> 시리즈 중에서 검은 조직의 남자들과 겨루는 중요한 에피소드만을 담은 특별 편집편이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되었다. 그래서 오랜만에 만화로 <명탐정 코난>을 읽어보자는 마음으로 만화 <명탐정 코난vs검은조직의 남자들 part 3>을 구매했다.

 

▲ 만화 명탐정 코난vs검은 조직의 남자들 part 3 중에서

 

 해당 만화는 특정 부분만 요약해서 정리를 하고 있는 게 아니라 요약과 함께 우리가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에피소드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보통 <명탐정 코난> 시리즈는 주인공 코난이 주변에서 일어나는 살인 사건의 추리로 채워져 있는 게 대부분이지만, 역시 핵심은 코난과 FBI와 검은 조직이 한 되 뒤섞이는 사건이라고 생각한다.

 

 만화 <명탐정 코난vs검은 조직의 남자들 part 3>은 코난 근처에 등장한 '세라'라는 인물의 정체를 파악하는 에피소드로 시작해서 아카이 슈이치가 변장한 스바루가 코난의 정체를 파악하는 모습, 그리고 나아가서 하이바라가 다시 위험에 처하는 미스터리 트레인까지 모두 담고 있었다. 덕분에 만화책 한 권을 읽으며 시간 가는 줄 몰랐다.

 

 검은 조직의 남자들과 관련되어 있는 사건을 담은 편만 발췌해 모았다고 해도 그 분량이 상당했기 때문에 만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데에는 다소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일일이 검은 조직의 남자들과 관련되어 있는 편을 찾기 위해서 애를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만화를 읽으면서 중요한 내용을 속속히 파악할 수 있었다.

 

 그리고 만화 <명탐정 코난vs검은 조직의 남자들 part 3>은 가장 최근에 언급된 검은 조직의 새로운 인물 'RUM'에 대해 언급하면서 끝을 맺는다. 해당 'RUM'이라는 인물에 대해서는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극장판 순흑의 악몽>에서 언급이 되었는데, 차후 발매될 <part 4>에서는 조금 더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기지 않을까 싶다.

 

▲ 만화 명탐정 코난vs검은 조직의 남자들 part 3 중에서

 

 평소 만화와 애니메이션 본편을 모두 챙겨보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서 극장판만 챙겨보더라도 코난과 검은 조직이 보이지 않는 싸움을 하는 에피소드의 핵심 부분만 읽고 싶은 사람에게 만화 <명탐정 코난vs검은 조직의 남자들> 시리즈는 더할 나위 없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역시 <명탐정 코난>의 핵심은 검은 조직과의 승부이니까!

 

 만화 <명탐정 코난vs검은 조직의 남자들 part> 시리즈는 일본에서도 part3까지 발매된 이후 후속 편을 발매하지 않고 있다. 아마 한동안 검은 조직과 관련되어 있는 에피소드를 중점적으로 풀어낸 부분이 없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 현재 조금씩 베일이 벗겨지고 있는 RUM과 관련된 에피소드도 part4로 만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