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 프로 슈피겐 이지핏 블루라이트 차단 강화유리 필름 부착 후기
- 정보/다양한 제품
- 2021. 10. 21. 07:40
이번에 새롭게 아이폰 13 프로를 구매하게 되면서 아이폰만 구매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부속품을 함께 구매해야 했다. 갤럭시 플립 3 같은 경우에는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때 폭넓은 할인과 다양한 사은품을 받아볼 수 있었지만,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할인 폭이 좁을 뿐만 아니라 사은품은 전무했다.
비록 그런 단점이 있기는 해도 아이폰 유저로서 꼭 한번 써보고 싶었던 프로 모델이었고, 아이폰 XS에서 12pro로 바꾸지 않고 조금 더 기다려서 오는 2021년 10월을 맞아 예약 판매를 시작한 아이폰 13 프로를 갖고 싶었다. 그렇게 사전 예약을 통해 주문한 아이폰 13 프로는 마침내 내 손에 들어올 수 있었다.
이 아이폰 13 프로를 사용하기 위해서 내가 따로 주문한 건 보호 필름&케이스 발매 브랜드로 국내에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슈피겐에서 판매하는 이지핏 블루라이트 차단 강화유리 보호 필름이다.
▲ 슈피겐 이지핏 강화유리 블루라이트 차단 보호 필름
슈피겐에서 판매하는 이지핏 강화유리 보호 필름 시리즈는 한 개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두 개의 강화유리 보호 필름이 들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름에서 볼 수 있는 '이지핏' 그대로 쉽게 보호 필름을 부착할 수 있는 도구가 함께 들어가 있다. 덕분에 평소 보호 필름을 붙이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도 아주 손쉽게 부착이 가능하다.
해당 이지핏 케이스(?)를 이용해서 강화유리 보호 필림을 붙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강화유리 보호 필름을 붙이는 과정
제일 먼저 아이폰 액정 화면을 동봉되어 있는 전용 클리너와 물티슈를 통해 깨끗하게 닦아준 이후 혹시나 떨어지지 않은 먼지는 동봉된 스티커로 제거를 해준 이후 그 위에 이지핏을 살짝 올려주면 된다. 그러고 나서 이지핏 가운데에 있는 스티커를 위아래로 눌러서 보호 필름이 부착되게 한 이후 스티커를 제거해준다.
그렇게 된다면 아래 사진처럼 기포가 막 남은 상황을 볼 수 있는데… 아직까지 실패한 건 아니다. 이 기포를 동봉되어 있는 플라스틱 물체를 이용해서 밖으로 열심히 빼주면 된다.
▲ 기포를 제거하는 데에 사용하는 도구
해당 도구를 이용해서 보호 필름에 남은 기포를 제거해주면 깔끔하게 보호 필름 부착이 끝난다. 그렇다. 끝나야 하는데 처음 내가 강화유리 보호 필름을 붙였을 때는 기포가 잘 빠지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기포가 빠져도 거기에 흔적이 남으면서 굉장히 보기 싫었다.
아이폰 화면이 켜지면 그 흔적이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화면이 켜져 있지 않은 상황일 때는 크게 남은 기포 흔적들이 눈에 들어와서 굉장히 보기 싫었다. 도대체 이유가 뭔가 싶어서 생각을 해봤더니 내가 강화유리 보호 필름을 부착할 때 해서는 안 될 일을 하나 해버린 탓이었다.
바로, 아이폰의 전원을 켜둔 채로 보호 필름을 장착한 것이다. 이게 큰 이유는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보통 보호 필름을 부착할 때는 정전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전원을 꺼둔 채로 보호 필름을 부착하는 것을 많은 사람이 추천하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다시 보호 필름을 부착하기로 했다.
다행히 슈피겐 이지핏 강화유리 보호 필름 시리즈는 하나를 구매할 때마다 '두 개'의 강화유리 보호 필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한번 더 도전이 가능했다. 두 번째에서도 역시 기포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지만, 첫 번째와 비교했을 때 미미한 수준에 불과했기 때문에 그냥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
▲ 보호 필름 부착을 마친 모습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화면이 켜지면 미세한 기포 흔적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잘 마무리했다. 첫 번째로 보호 필름을 부착할 때는 이렇게 되지 않아서 다시 시도를 해야 했는데, 만약 여러분도 스마트폰에 강화 유리를 비롯한 다양한 보호 필름을 부착하고자 한다면 꼭 전원을 끈 상태로 보호 필름을 부착하도록 하자.
이제 남은 건 케이스인데… 케이스도 슈피겐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함께 구매했기 때문에 내일 내가 구매한 슈피겐 케이스를 장착한 후기를 올릴 예정이다. 이번에 아이폰 13 프로를 구매해서 어떤 보호 필름을 부착하고, 어떤 케이스를 구매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쓴 글이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내가 오는 10월에 있는 내 생일을 맞아서 구매한 아이폰 13 프로 시에라블루 256GB의 언박싱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면 감상할 수 있으니 시간이 있다면 한번 재생을 해보도록 하자. (웃음)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