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오즈모 모바일5 출시! 새로운 기능 핵심 정리
- 정보/다양한 제품
- 2021. 9. 9. 08:01
삼성 갤럭시 플립3 제품을 비롯해 각 기업마다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시기가 되면서 다양한 제품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어제는 DJI 측에서 DJI OM5 (DJI 오즈모 모바일5)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는데, 이번에 새롭게 발매된 DJI 오즈모 모바일5에서는 역시 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간단히 DJI 오즈모 모바일5에서 어떤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되었고, 우리가 오즈모 모바일5를 구매함으로써 어떤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는지 간단히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 DJI OM5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
먼저 DJI 오즈모 모바일5에서 새롭게 추가 기능 중 하나는 DJI MIMO 앱에서 활용할 수 있는 'Shot Guides'라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우리가 짐벌을 이용해서 어떤 상황에서는 어떤 구도로 영상을 찍었을 때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 일종의 가이드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짐벌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대단히 유용한 기능이었다.
해당 Shot Guides에 포함되어 있는 샘플 영상은 장소, 배경, 상황, 각도에 따라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평소 짐벌을 이용해 특정 장소에서 특정 인물을 어떻게 촬영할지 참고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단순히 짐벌을 활용해서 촬영할 때만 아니라 평소 우리가 카메라를 들고 브이로그 영상을 찍을 때도 충분히 공부에 참고할 수 있었다.
가이드에 포함된 샘플 영상을 본 이후 직접 짐벌을 이용해 샘플 영상처럼 영상을 촬영해 후속 편집을 마친다면 우리는 누구나 짐벌을 이용해 감각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다. 평소 브이로그 영상을 많이 찍거나 이제 처음 짐벌을 이용해 브이로그 영상을 감각적으로 촬영하고 싶은 사람에게 Shot Guides 기능은 탁월한 교과서가 되리라 생각한다.
▲ Active Track 4.0
두 번째 기능은 바로 새롭게 적용된 Active Track 4.0 기능이다. 지난 오즈모 모바일4에서는 Active Track 3.0 기능이 첨부되어 있었지만 이번 5 시리즈를 통해서 5.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3.0에서 우리는 일일이 따라갈 피사체를 직접 설정을 해야 했지만, 4.0에서는 그런 설정 필요 없이 자동으로 얼굴을 추적하면서 이용이 굉장히 편리해졌다.
반응 속도도 빨라서 천천히 움직이는 피사체의 얼굴만 아니라 어느 정도 속도를 내서 움직이는 피사체의 얼굴도 빠르게 따라가면서 동적인 영상을 담는 데에도 유용하다. 실제로 나는 내가 구독하고 있는 일본인 IT 유튜버의 채널 영상을 통해서 그 기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 정말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신속하게 움직이고 있었다.
▲ 유튜브 채널 ワタナベカズマサ (링크)
그리고 이번 오즈모 모바일5에서는 내부에 작은 확장 로드가 들어가 있다. 과거에는 따로 확장 로드를 구매해서 길이(높이)를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DJI 오즈모 모바일5에는 내부에 확장 로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따로 확장 키트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내부의 확장 로드를 이용해 조금 더 폭넓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제품을 구매한다면 작은 삼각대(발)도 함께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도 쉽게 스마트폰과 짐벌을 이용해서 후면 카메라로 내 모습을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 지난 시리즈 4까지는 DJI 오즈모 모바일을 이용해 우리가 내 얼굴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셀카 모드로 얼굴 부분을 지정해서 자동 추적을 명령할 필요가 있었다.
하지만 오즈모 모바일5에 추가된 액티브 트래킹 4.0과 내부 확장 로드와 작은 삼각대(발)을 이용하면 우리는 짐벌이 내 얼굴을 추적해 영상을 확실하게 담고 있다고 충분히 신뢰할 수 있다. 요즘처럼 누구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해서 브이로그 영상을 찍고, 다양한 형태로 영상을 찍는 시대에 딱 필요한 기능이지 않을까 싶다.
바로 그런 브이로그 촬영자를 위해서 DJI 오즈모 모바일5는 새로운 기능이 갖춰진 클램프가 등장했다.
▲ 오즈모 모바일5 두 종류의 스마트폰 클램프
이번에 나온 오즈모 모바일5에 함께 있는 클램프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지난 모바일4에서 받아볼 수 있었던 작은 사이즈의 마그네틱 클램프와 함께 조금 후면이 크게 되어 있는 마그네틱 클램프가 있다. 조금 사이즈가 큰 마그네틱 클램프를 자세히 살펴본다면 뭔가 스위치 같은 게 붙어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바로, 작은 작은 LED 클램프가 붙어 있어서 셀피 모드로 영상 촬영을 할 때 스마트폰 화면에서 밝기에 힘을 보태줄 수 있다. 밝기 조절도 총 3단계로 가능하기 때문에 셀피 모드로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하는 사람들에게 해당 필라이트 스마트폰 클램프는 여러모로 유용한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다.
▲DJI OM5 가격은 19만 5천 원
현재 DJI 홈페이지에서는 해당 상품이 등록되어 있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정식 발매되지 않아 결제를 하려고 한다면 해외배송으로 주문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곧 있으면 한국에도 정식 출시되어 배송비로 3만 원을 쓰지 않더라도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괜스레 급급하게 주문하기보다 조금 더 기다리는 게 좋아 보인다.
참, 얼마 전에 오즈모 포켓 2를 구매했는데, 이번에 새롭게 나온 오즈모 모바일5도 여러모로 구매 의욕이 마구 샘솟는 형태로 나와 욕심이 생긴다. 더욱이 오즈모 모바일5는 에센스 그레이만 아니라 선셋 화이트가 함께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색상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도 지난번 오즈모 모바일4와 비교해 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평소 스마트폰 짐벌은 오즈모 모바일 시리즈만 사용하고 있었다면, 곧 한국에 출시될 오즈모 모바일5를 놓치지 말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