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테이크 아웃 돈가스 맛집 싸가라 카츠 포장 후기
- 일상/일상 다반사
- 2021. 5. 27. 08:58
내가 집에서 밥을 먹을 때 일주일에 1~2회는 꼭 찾는 테이크 아웃 돈가스 전문점이 있다. 바로, 김해 이마트 인근에 있는 큰 병원 건물 1층에 위치한 <싸가라 카츠>라는 이름의 가게로, 원래 가게 이름은 <동명카츠>였다. 가게의 이름을 바꾸게 된 계기는 사람들이 자꾸 포장이 되는지 물어봐서 아예 이름을 <싸가라 카츠>로 바꿨다고 한다.
▲
아무튼, 나는 그때부터 몇 년 동안 꾸준히 <싸가라 카츠>를 이용하면서 매번 돈가스를 사서 집에서 반찬으로 먹었다. 지금은 모든 메뉴의 가격이 500원 씩 인상이 되었지만, 오는 2021년을 맞아 가격이 인상되기 전에는 치즈 돈가스를 기준으로 3,800원밖에 하지 않았기 때문에 혜자 혹은 가성비 갑이라고 말할 수 있는 가격대를 갖고 있었다.
물론, 500원이 오른 4,300원이라는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다. <싸가라 카츠>의 돈가스 퀄리티가 웬만한 가게에서 먹는 돈가스보다 더 좋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돈가스를 사서 집으로 돌아와 밥을 함께 먹으면 한 끼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돈가스를 좋아하는 덕후에게 <싸가라 카츠>에서 판매하는 돈가스는 매력적이었다.
▲
해당 가게에서 판매하는 돈가스는 안심 돈가스(2조각), 등심 돈가스, 치즈 돈가스, 통살 생선 커틀렛, 왕새우 커틀렛, 텐더 커틀렛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론, 각 돈가스마다 개별 포장 주문이 가능하고, 도시락 형태로 주문할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존재하기 때문에 선택의 폯이 넓다. 하지만 집에서 밥과 함께 먹을 때는 그냥 돈가스만 개별 주문하면 된다.
지난 화요일 밤에 나와 동생은 저녁으로 또 돈가르를 먹기 위해서 1명당 안심 돈가스(2조각), 치즈 돈가스를 세트 구성으로 총 두 개의 세트를 포장 주문을 해서 집으로 가져왔다.
▲
위 사진을 보면 돈가스의 완성도가 제법 좋다는 걸 알 수 있다. 왼쪽부터 시작해서 왕새우 커틀렛, 안심 돈가스, 치즈 돈가스로 구성되어 있다. 나와 동생은 <싸가라 카츠>에서 돈가스를 구매해서 먹을 때는 항상 안심 돈가스(2조각 구성)와 치즈 돈가스를 세트로 주문해서 먹는다. 이렇게 먹어야 밥 한 끼를 돈가스로 꽉 채워서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그냥 평범하게 안심 돈가스(2조각 구성)만 주문하거나 등심 돈가스 혹은 치즈 돈가스 한 개만 주문을 해서 밥을 먹어도 그렇게 양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와 동생은 돈가스를 먹을 때마다 조금 욕심을 내서 먹기 때문에(그래서 살이 찐다) 안심 돈가스와 치즈 돈가스를 한 세트 구성으로 주문해서 각자 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운다.
▲
위 사진이 각자의 그릇에 안심 돈가스(2조각), 치즈 돈가스, 왕새우 커틀렛을 다 자른 모습이다. 사진에서 얼핏 볼 수 있듯이 돈가스 내부의 고기도 두툼하고, 겉바속촉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서 절대 돈가스를 사는 데에 쓴 비용이 아깝지 않다. 이 돈가스를 소스 혹은 소금과 함께 먹으면서 밥을 먹으려면 김치만 있으면 된다.
위 사진을 찍고 나서 돈가스를 한두 개 들고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동생과 나는 먹는 데에 바빠서 돈가스를 젓가락으로 들고 찍는 것을 깜빡했다. 뭐, 사실 더 할 말이 있을까 싶다. <싸가라 카츠>의 돈가스는 매번 먹어도 맛이 떨어지는 일 없이 항상 같은 맛을 꾸준히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래서 나는 몇 년이고 이 가게를 이용하고 있는 거다.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소식이 있는데, 그건 바로 사장님께서 이번 5월까지만 영업을 하신 이후 가게를 그만두기로 하셨다는 소식이다. 그 이유를 여쭈었더니, 코로나 때문에 워낙 장사가 안 되고 물가가 많이 올라서 한동안은 다른 일을 하다가 다음에 다시 가게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하셨다. 이제 이 돈가스를 먹을 수 있는 날도 얼마 남지 않은 셈이다.
아마 나는 오는 주말 토요일에 다시금 또 <싸가라 카츠>를 찾아서 동생과 함께 늘 먹던 메뉴로 한 차례 더 돈가스를 포장 주문해서 먹지 않을까 싶다. 그게 오랜 시간 동안 이용해 온 김해 테이크 아웃 돈가스 전문점 <싸가라 카츠>와 이별하는 돈가스가 될 것 같아 섭섭하다. 덕분에 나는 올여름은 돈가스 없어져서 다이어트가 될 것 같기도 하다. (웃음)
김해 이마트 근처에 거주하면서 한번도 <싸가라 카츠>를 이용해 보지 않았다면, 사장님이 그만두시기 전에 한번 꼭 이용해 보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곳의 테이크 아웃 돈가스는 돈가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돈가스다. 이 정도의 가격으로 이만한 퀄리티의 돈가스를 만나는 일은 절대 쉽지 않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