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감성 로지텍 무선 키보드 K380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최근 블로그 포스팅은 곧바로 컴퓨터를 켜서 글을 적는 경우가 많지만,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찍어서 글을 올릴 때는 늘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처음에는 짧게 몇 글을 적지 않아서 스마트폰 가상 키보드를 이용해도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글을 올리는 일이 그렇게 부담되지 않았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내 블로그와 유튜브 콘텐츠를 연결해서 사람들에게 PR 하기 위해서 조금 긴 글이 필요했다. 인스타그램은 휘발성이 강한 매체이기 때문에 그렇게 긴 글은 적지 않더라도 해시태그를 활용한 연결이 중요해 적절히 활용할 필요가 있었다.

 

 바로 거기서 문제가 발생했다. 일일이 해시태그를 치는 것도 일이었고, 조금 긴 문장을 편하게 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가상 키보드를 활용하는 게 아니라 작은 무선 키보드 하나가 있었으면 했다. 작은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열심히 두드리는 것보다 키보드를 두드리는 게 편했기 때문이다.

 

 그런 고민 끝에 내가 구매한 제품은 로지텍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성비 갑으로 불리는 무선 키보드 K380이다.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는 검정(차콜 그레이)과 블루, 파우더 핑크, 파우더 화이트 총 네 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나는 내가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색상과 같은 색을 선택하기보다 일부러 조금 다른 색상을 선택해서 차별을 두고 사용하고 싶어서 파우더 핑크를 선택했다. 역시 남자는 핑크지!?

 

 

 평소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유명한 로지텍 K380 키보드는 자판의 인쇄 상태와 마감 상태가 흠 잡을 곳 없이 훌륭했다. 역시 무선 키보드는 이렇게 가볍고 깔끔해야 한다. 하지만 키보드에 중요한 건 마감 상태만이 아니라 타이핑을 할 때 쓸데없이 밀리지 않아야 하고, 키보드를 두드리는 타이핑 감이 좋아야 한다.

 

 그 부분에 있어서도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는 훌륭히 모든 점을 커버하고 있다.

 

 

 바닥에는 위 사진처럼 미끄럼 방지 패드가 네 모서리에 위치해 있어서 키보드를 사용하는 동안 키보드가 미끄러진다거나 하는 일은 전혀 없었다. 오히려 아주 단단히 고정되는 느낌이라 언제 어디서라도 키보드를 활용해서 급히 스마트폰으로 긴 문서를 작업해야 할 일이 생길 때 깔끔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했을 때의 키감도 훌륭했다. 해당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를 스마트폰(혹은 태블릿 PC)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하얀색 키로 구성된 숫자 버튼 중 하나를 '3초 이상' 누르면 블루투스 기능을 켠 스마트폰(혹은 태블릿 PC)과 곧바로 연결이 된다.

 

 

 곧바로 나는 연결해서 간단히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찍어뒀던 사진을 활용해서 짧게 글을 작성해서 올렸다. 오오, 굉장히 글을 입력하는 게 편한 데다가 로지텍 키보드가 가지고 있는 FN 키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은 괜스레 스마트폰에 손을 올리는 일 없이 다양한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아마 스마트폰이 아니라 태블릿 PC를 활용해서 다양한 일을 하는 사람은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의 활용성이 더욱 많아지지 않을까 싶다. 괜스레 사람들이 태블릿 PC를 구매했을 때 함께 있는 키보드 케이스를 구매하지 않고, 적당한 케이스를 구매한 이후 따로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를 구매하는 게 아니었다.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의 배터리가 되는 AA 건전지를 넣는 곳은 후면에 있으며, AA 건전지 2개로 최대 2년 동안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키보드 배터리 수명은 일반 사무 환경에서 연 2백만 번의 키 입력을 기준으로 계산되었다고 한다) 이건 뭐 솔직히 배터리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셈이다.

 

 그동안 나는 아이패드와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를 곧잘 이용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메모장에 남겨서 블로그에 가져오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블루투스 키보드는 생각 이상으로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경우가 많아서 수시로 충전을 하거나 블루투스 연결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었다.

 

 하지만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를 이용하게 된다면 배터리 소모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고, 배터리가 줄어들여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거나 하는 일도 별로 없을 것 같았다. 괜스레 사람들 사이에서 가성비 갑으로 불리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었던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

 

 덕분에 조금 더 쾌적한 환경 속에서 인스타그램 등에 사진과 글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만약 나처럼 스마트폰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태블릿 PC를 활용해 다양한 문서 작업을 한다면, 나는 적극적으로 로지텍 K380 무선 키보드를 추천하고 싶다. 역시 문서 작업은 가상 키보드가 아니라 리얼 키보드로 해야 한다!

 

[로지텍 블루투스 K380 무선 키보드 최저가 구매하러 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