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기타큐슈 고쿠라 여행객을 위한 탄가 마치나카 바베큐
- 여행/일본 여행기
- 2019. 9. 20. 11:50
지난 8월 기타큐슈 고쿠라를 방문했을 때 그곳에 있는 지인으로부터 “첫날은 같이 바베큐 먹자.”라는 말을 들었다. 뜬금없이 바베큐라는 말에 “네? 바베큐요?”라고 재차 물었는데, 지인은 “현재 기타큐슈 고쿠라 탄가역에서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라는 게 있다.”라고 말씀해주셨다.
기타큐슈 고쿠라 탄가역에서 진행되는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라는 행사는 탄가 시장에서 파는 각종 음식과 고기 등을 그곳에서 바로 직접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의 이벤트다. 흔히 한국에서 열리는 횡성 한우 축제처럼, 지역 특산물을 지역의 크고 작은 가게가 행사장에서 판매한다고 보면 된다.
기타큐슈 고쿠라 탄가역에서 열리는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는 먹고 마시는 게 무제한, 즉, 타베노미호다이(食べ飲み放題)이기 때문에 한국의 축제장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맛있는 고기와 주류 등을 최대한 먹을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행사는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다.
하지만 이러한 행사가 고쿠라 시민 사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만, 한국인 관광객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일 거라고 생각한다. 당시 고쿠라에서 사업을 하는 지인의 일본인 지인이 이 행사 진행과 관련해 여러 지원을 하고 있었는데, 그 분의 말에 따르면 종종 한국인 관광객도 찾아온다고 했다.
기타큐슈 고쿠라를 방문하면 꼭 한 번은 찾는 탄가 시장에 왔다가 우연히 ‘고쿠라 탄가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와 관련된 이야기를 듣고 찾은 게 아닌가 싶었다. 혼자 온 사람은 조금 찾기가 어렵겠지만, 친구 혹은 가족끼리 2~3인 이상으로 온 팀에게 마치나카 바베큐 는 정말 최고에 가깝다.
왜냐하면, 1인당 2480엔으로 고기와 주류가 무제한이기 때문에 정말 마음껏 먹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내가 방문했던 때는 태풍의 영향으로 계속 비가 와서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에 참여해 즐길 수 없었다는 게 무척 아쉽다. 그래도 이 행사는 일시적인 게 아니라 꾸준히 하는 행사다.
지난 4년 전 겨울에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 행사를 시작해서 처음에는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만 하다가 반응이 너무 좋아서 매일 하게 되었다고 한다. 덕분에 지금은 주말만 아니라 평일에도 야키니쿠와 기타큐슈 고쿠라의 맛있는 야키니쿠와 주류를 듬뿍 즐길 수 있는 연례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전히 일본을 오가며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공부삼아, 짧은 휴식을 삼아 기타큐슈 고쿠라를 찾는 사람들에게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는 적극적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행사이기도 하다. 아마 이곳에서 조금 특별한 시간을 가지면서 함께 어울리면 벽은 금새 사라지지 않을까?
그리고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 코스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금액별로 조금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기도 하다.
가장 기본적인 코스가 한국의 삼겹살과 주류 무제한 120분 코스 2,480엔(*주류 무제한 시간 제약 없이 즐기려면 2,980엔), 야키니쿠 BBQ 무제한 코스 120분 코스가 2,480엔 등 기본 구성이 되어 있지만, 블랙 라벨 음료가 포함된 경우에는 가격이 3,480엔으로 올라가기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마 조금 더 다양한 주류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1,000엔~1,500엔 정도를 더 내면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시간 제약이 아까운 사람들은 또 추가 요금을 내고 더욱 오랜 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주류를 즐기면서 열린 장소에서 기분 좋게 고기를 먹으면서 일행과 함께 떠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이곳에서 코스 요리로 판매되는 것만 아니라 탄가 시장에서 산 음식들을 들고 와서 먹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고기를 먹으면서 다양한 음식을 먹는 건 역시 한국 사람들에게 익숙한 일인데, 바로 그 부수적인 음식으로 직접 탄가 시장에서 산 여러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게 좋다.
아마 가을에 기타큐슈를 방문하게 된다면 꼭 고쿠라 탄가 시장 인근의 역에서 열리는 ‘마치나카 바베큐(まちなか BBQ)’를 찾아보기를 바란다. 행사 시간은 저녁 6시부터 밤 11시까지로, 주문은 밤 10시까지만 할 수 있다. 아마 가을을 맞아 떠나는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간이 되리라 확신한다.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는 홈페이지(링크)를 참고하자. 비록 일본어이지만, 구글 번역을 사용한다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다.
참고할 만한 링크
まちなかBBQ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tangabbq/
まちなかBBQ 홈페이지 : https://www.hotpepper.jp/strJ001145083/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