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유무선 공유기 아이피타임 A2004NS-MU 설치 후기

 요 며칠 동안 유무선 공유기 기기를 새로 바꾸기 위해서 어떤 제품을 살까 고민하다 평소 쓰고 있는 데다 가성비가 좋은 아이피타임 제품을 사기로 했다. 이번에 새제품을 사기 전에 내가 쓰던 모델은 ‘ A604’ 모델로, 딱히 나쁜 모델은 아니지만 유선은 기가 인터넷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었다.


 지난해 말에 인터넷을 기가 인터넷으로 바꾼 이후,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인터넷 업체의 공유기를 사용해 유선으로 연결해야 했다. 그리고 인터넷 업체의 공유기를 사용했을 경우에는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내 방은 속도가 100~150MB 밖에 머물러 조금 속도가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아래 사진처럼 인터넷 업체의 공유기와 오래전부터 사용하는 A604 모델을 함께 이용했다.



 ‘언젠가 기회가 있으면 좋은 유무선 공유기를 사서 하나로 통일해야지’라며 벼르고 있다가, 나는 이번에 큰 마음을 먹고 아이피타임 ‘A2004NS-MU’ 제품을 구매했다. 이 제품은 유선으로 기가 인터넷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무선랜과 와이파이도 A604 모델보다 조금 더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



 위 상자를 열면 아래와 같이 제품이 들어가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친환경 포장을 사용했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는데, 그래서 비닐 같은 건 전혀 들어 있지 않았다. 그저 종이로 감싸진 유무선 공유기 본체, 그리고 랜선, 전원 케이블, 설명서가 아주 단순하고도 깔끔하게 들어가 있었다.





 기존에 썼던 모델보다 안테나가 크고 굵직굵직해서 ‘오, 이거 잘 잡히겠는데?’ 기대하며 유무선 공유기를 교체했다. 설치 방법은 제품과 함께 있던 모바일 설치 도우미 설명서를 따라 아이폰에 설치 도우미 APP을 설치해서 그대로 진행하고자 했는데, 뭔가 설명서대로 설치를 시작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아이폰 설명서에 뜬 ‘초기화를 해보세요.’라는 말에 따라 공유기 초기화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설치를 시도 했더니 그때부터 제대로 되었다.





 아이폰 앱을 통해서 ipTIME의 관리자 계정 및 암호 설정을 하고,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네트워크 이름과 함께 암호를 쉽게 설정할 수 있었다. 아마 유무선 공유기를 처음 설치하는 사람이라도 앱에 적힌 설명을 따라 쉽게 설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컴알못인 나도 이렇게 쉽게 설치했다!



 역시 안테나가 기존보다 굵고 큼직한 제품이라 그런지, 아니면 유무선 공유기가 상위 모델이라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내 방의 컴퓨터는 3칸에서 5칸으로 신호 강도가 바뀌었다. 유무선 공유기를 설치한 동생 컴퓨터는 인터넷 업체 기기 없이도 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고.


 원래는 한 단계 더 높은 ‘A3004NS-M’ 제품을 살까 고민도 했지만, 굳이 그 정도로 욕심을 낼 정도로 뭔가 다양한 기능을 필요로 하는 게 아니라 ‘A2004NS-MU’ 제품을 샀다. 물론, 이 제품의 가격도 만 원 정도가 저렴해 후회는 하지 않는다. 뭐, 덕분에 컴퓨터 주변도 깔끔해져서 무척 만족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