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POOQ) VOD 서비스로 애니메이션을 보다


 지난 6개월 동안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진행한 TVSTORY 활동을 하면서 푹(POOQ) 서비스를 체험하며 TV 관련 콘텐츠를 발행했다. 매주 한 번씩 TV 콘텐츠를 발행하는 일이라 크게 어렵지 않았고, 무엇보다 푹(POOQ)이라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면서 얼마나 편리한 서비스인지 알 수 있었다.


 푹(POOQ)은 우리가 보는 방송을 곧바로 다시 볼 수 있는 VOD 서비스, 그리고 방송을 라이브로 모바일, 컴퓨터로 볼 수 있는 서비스, 그 이외에도 추억의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방송을 쉽게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초창기에 나는 푹(POOQ)에서 나는 드라마, 예능 관련 콘텐츠만 이용했었다.


 하지만 여러 장르 중에서 애니메이션 장르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매일 집에서 점심과 저녁을 먹을 때마다 애니메이션 VOD 서비스를 이용해서 보고 싶은 애니메이션을 시청했다. 어제 블로그에 발행한 ‘애니메이션 <푸른 저편의 포리듬> 후기’라는 글도 그렇게 애니메이션을 보고 작성한 글이다.


 푹(POOQ) VOD 장르 애니메이션에는 여러 장르별 애니메이션이 있어 쉽게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니메이션을 찾아서 볼 수 있다. 다만, 아쉬운 점 중 하나는 애니플러스와 애니맥스와 제휴를 맺고 있어도, 두 방송사에서 한 모든 애니메이션 VOD 서비스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왜 그런 걸까 가만히 생각해봤는데, 역시 원래 저작권이 일본 측에 있다 보니 국내 방송사와 계약을 맺는 것만 아니라 일본 방송사와 계약을 맺을 필요가 있었던 것 같다. 이 사항은 푹(POOQ) 측에 공식적으로 물어보고 답을 얻은 게 아니라 확실하지 않다. 그래도 왠지 그런 게 아닐까 하고 추측했다.



 그래도 푹(POOQ)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종류는 상당히 많았고, 그냥 한국 드라마보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애니메이션 VOD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 그리고 나처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푹(POOQ) 서비스를 소개해주면서 정말 구성이 잘 되어 있다고 권했다.


 지금도 푹(POOQ) VOD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중 보지 못한 작품이 많아 한동안 점심과 저녁을 먹을 때마다 열심히 볼 생각이다. 그 모든 작품의 후기를 블로그에 적을 수는 없겠지만, 다음에 영상으로 기록하기 위해서 후기를 음성으로 짧게 기록해두고 있다. 이것도 잘 활용해야지. (웃음)


 푹(POOQ) VOD 서비스에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도 좋았지만, 또 좋았던 점 중 하나는 다른 어떤 곳보다 지금 막 방송이 끝난 프로그램의 VOD 서비스를 빠르게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기능 덕분에 주말에 모임이 있어 <하나뿐인 내 편>을 못 본 어머니께 매번 쉽게 드라마를 보여 드리기도 했다.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PC 혹은 모바일로 푹(POOQ)을 이용한다면, TV 기기 연결을 통해(IPTV를 이용한다면 대부분 다 할 수 있다.) TV 화면에 영상을 띄울 수 있어서 보기도 편하다. 물론, 영상 화질이 살짝 저하되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심각한 정도는 아니라 아무 문제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다.



 물론, 나는 푹(POOQ)에서 애니메이션을 볼 때도 이렇게 TV 연결을 통해 시청했다. 역시 애니메이션, 드라마 같은 프로그램은 언제나 TV와 연결을 해서 커다란 화면으로 봐야 더 볼만한 법이니까. 푹(POOQ)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집에서 TV 기기 연결을 통해 더 쉽게 방송을 즐길 수 있을 거다.


 내가 이렇게 너무 개인적인 취향으로 푹(POOQ) 서비스를 이용한 탓에 잘 알지 못하는 서비스도 있을 거다. 그래도 나는 오래전에 본 드라마 <상속자들>을 다시 보거나 애니메이션 <푸른 저편의 포리듬>, <식극의 소마>, <4월은 너의 거짓말> 같은 작품을 편하게 다시 볼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


 차츰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가짓수도 늘어나 더 많은 애니메이션을 쉽게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다른 서비스를 중복해서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푹(POOQ) 서비스 하나를 이용하는 것만으로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웹 콘텐츠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말이다. 정말 꼭!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갖춰나갈 푹(POOQ). 혹시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접속해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