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줍쇼 가장 빨리 다시 볼 수 있는 POOQ(푹)
- 문화/문화와 방송
- 2018. 10. 4. 07:30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과 채널을 언제든 볼 수 있는 POOQ(푹) LIVE 전용관 채널
요즘 집에 TV 없이 지내는 사람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다. TV가 없는 삶은 쉽게 상상이 가지 않지만, 요즘은 굳이 TV가 없더라도 스마트폰과 컴퓨터만 있으면 TV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상당히 많다. TV가 있어도 VOD를 자주 보는 시대가 되었기에 굳이 실시간으로 볼 필요가 없는 거다.
이미 스포츠 중계는 오래전부터 인터넷 생중계를 함께 해오고 있고, 뉴스 프로그램도 페이스북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때도 있다. 그만큼 우리는 TV 콘텐츠를 TV가 아니라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해 소비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사람도 비슷하지 않을까?
버스와 지하철을 타고 이동할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야구 생중계를 보거나 VOD 서비스로 드라마를 본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스마트폰 화질이 좋아졌고, 중계 시스템 또한 좋아져 TV를 거실에서 보는 것 이상으로 편리하게 우리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POOQ(푹)이다.
POOQ(푹)에서는 지금 막 방송이 끝난 프로그램을 가장 빠르게 VOD 서비스를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실시간 LIVE 카테고리를 통해 내가 원하는 방송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최근 인기리에 방송한 <뷰티 인사이드>와 어제 방송한 <한끼줍쇼>도 POOQ(푹)에서 바로 다시 볼 수 있다.
무엇보다 POOQ(푹)에서 제공하는 전용관 서비스는 공간의 제약이 없다. POOQ(푹)에 가입하고 결제한 아이디만 있으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로그인만 하면 어디서나 POOQ(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시간 이동할 경우에는 스마트폰으로 놓친 방송을 챙겨볼 수 있었다.
그런데 놀라운 건 POOQ(푹)에서 놓친 방송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다. LIVE 채널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데, 종영이 되어 많은 사람의 아쉬움을 산 <무한도전>과 <1박 2일>에서 가장 재밌었다고 평가를 받는 <1박 2일 시즌1>도 볼 수 있다. 이건 나에게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더욱이 굳이 POOQ(푹) 서비스 결제를 할 필요도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채널을 통해 때때로 정말 보고 싶었던 추억의 방송을 다시 볼 수 있기도 하다. <1박 2일 시즌1>의 레전드 편으로 손꼽히는 방송도 POOQ(푹) LIVE 채널의 무료 카테고리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챙겨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1인 가구가 늘어나고,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며 소박하고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요즘이다. 불필요하게 TV를 사기 위해서 부담을 짊어질 필요 없이 POOQ(푹)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손쉽게 TV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UHD 화질은 원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나는 FHD 화질로 충분히 만족한다.
다음 달에도 서울에서 열리는 AGF 2018 행사 참여 때문에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가 없다. 더욱이 서울로 가는 4시간 40분을 지루하게 보내야 한다. 다행히 그때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에그를 가지고 나는 POOQ(푹)에서 마음껏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예능을 다시 볼 생각이다.
놓친 프로그램이 있다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지금 바로 POOQ(푹)을 찾아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