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돈을 버는 시대, 어떻게 해야 할까

반응형

통장에서 놀고 있는 돈, 어떻게 해야 돈을 모을 수 있을까?


 요즘 우리가 사는 시대는 한 사람의 노동력으로 돈을 버는 시대가 아닌, 돈으로 돈을 버는 시대다. 자본이 없으면 사실상 우리 사회에서는 돈을 모으는 일이 어렵다. 적어도 일정 금액 정도는 들고 있어야 투자를 해서 내가 가진 돈을 더욱 크게 해서 자본가, 건물주의 반열에 비로소 올라설 수가 있다.


 최근에 나는 대학등록금으로 모아둔 돈 중 일부를 따로 빼서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 주식을 하면서 손해를 보기도 했지만, 은행에 넣어두면 겨우 몇십 원의 이자가 붙을 돈으로 10%의 이익을 보면서 나는 주식의 매력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돈으로 돈을 벌어야 한다.'는 의미를 알 수 있었다.


 만약 내가 조금 더 큰 금액을 움직이면서 대량의 주식을 매입하거나 매도할 수 있었다면, 겨우 1300원 정도를 벌었던 10%의 이익의 단위가 달라졌을지도 모른다. 주식에 지나친 욕심을 품는 것은 좋지 않은 일이겠지만, 겨우 15만 원인 금액이 17만 원이 넘어서는 시점에서 그런 사상을 해보곤 한다.


 15만 원이 아니라 1500만 원으로 주식을 샀다면, 나는 1700만 원의 주식을 보유하게 되면서 사실상 200만 원의 이익을 볼 수 있었으니까. 어머니 또한 힘들게 모은 돈으로 주식을 사시면서 이자가 적은 은행에 넣어두는 것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셨다. 이래서 자본가가 부자가 되기 쉽다고 하는 것 같다.



 주식은 어느 정도 위험이 있지만, 적절히 좋은 상품을 가지고 제때 손절매가를 기준으로 움직이면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주식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나는 인터넷에 해당 주식회사의 내력과 정보를 검색해보거나 주식을 하는 다른 사람들의 글 또한 읽어보고 있는데, 이게 참 재미있는 공부였다.


 만약 은행에 가만히 돈을 넣어두는 사람이 주식을 알고, 조금 더 체계적으로 돈을 관리하면서 '수익증진'을 목표로 할 수 있으면 어떨까? 우리는 분명히 관심을 가지고 무슨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어 할 것으로 생각한다. 요즘처럼 너무 낮아진 은행에 돈을 넣어둔다고 해도 어떤 혜택이 있는 것도 아니니까.


 특히 나처럼 등록금을 비롯한 학원비를 충당하는 것으로도 힘든 사회초년생은 힘든 벽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 전문가의 의견에 귀 기울이지 않고 주변에서 '쉽게 돈을 불릴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좋지 않은 일에 손을 대거나 사기를 당할 때가 많은데, 절대 인생 한방 역전은 없다는 걸 잊어서는 안 된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 다양한 재테크 도서를 읽으면서 기본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리사욕에 눈먼 사기꾼들에게 속지 않기 위해서 믿을 수 있는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도 무척 중요하다.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시중 은행 지점에서도 종종 우리는 펀드 매니저를 비롯한 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


 그러나 들어도 아리송한 그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고위험 상품이나 사전 해약을 하게 되면 원금을 찾을 수 없는 상품에 가입할 때가 많다. 그렇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좀 더 간단하고, 한눈에 쉽게 상품을 파악할 수 있는 곳을 찾을 필요가 있다. 마치 <한국 금융 포털 서비스>처럼 말이다!




 위 이미지는 <한국 금융 포털 서비스>의 메인 화면이다. <한국 금융 포털 서비스>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둔 회사로, 주식과 펀드를 비롯하여 보험과 재무설계 등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이 필요한 것을 선택해 상담을 신청할 수도 있다.


 우리가 주로 거래하는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종종 필요한 정보를 받지 못하는 이유는 '뭐가 있는지 모르기 때문'일 때가 많다. 그냥 통장만 만들고, 인터넷 뱅킹을 위한 신청을 하고, 체크카드를 만들고,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도록 설정하는 일만 할 뿐이다. 필요한 정보는 스스로 파악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래서 우리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일이 필요하다. <한국 금용 포털 서비스>를 방문하면 주식/펀드, 보험 최적화, 신용회복 등 다양한 분야를 쉽게 살펴볼 수 있고, 상담을 신청해서 필요한 도움을 얻을 수도 있다. 돈이 돈을 버는 사회에서는 정보가 생명이고, 돈을 필요시에 적당히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요즘 뉴스를 보면 돈을 모아서 터무니없는 수익으로 서민을 유혹하는 사기꾼들의 모습이 자주 보도된다. 일부 사람이 그런 사기를 당하는 이유가 정보에 밝지 않은 상태에서 높은 수익을 원하기 때문이다. 신용할 수 없는 가짜에게 돈을 내는 것보다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지 않을까?


 <한국 금용 포털 서비스>는 [링크]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곳에서 지금 내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이고,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돈이 돈을 버는 시대에서 우리의 돈을 가만히 놀게 하는 건 효율적인 행동이 아니다. 돈은 열심히 사용해야 한다.


[한국 금융 포털 바로 가기]



* 이 포스팅은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