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대본으로 영어회화 공부하자

반응형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 영어회화 시작을 위한 워크북


 많은 사람의 인기 속에서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그 관람객 수가 940만이 넘었다. 애니메이션으로 이례적으로 흥행하고 있는 겨울왕국은 국내에 엘사 열풍, 겨울왕국 OST Let it go 열풍을 불게 했다. 아마 지금 이 글을 읽는 사람 중에서도 길거리에서 Let it go 음악을 들어보았거나 사람들이 겨울왕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을지도 모르겠다. 그만큼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지금도 사람들이 극장에서 선택하는 영화 중 하나이다.


 그리고 이 인기와 함께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겨울왕국 애니메이션 대본으로 공부하려는 사람을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다. 아마 대학교에 다니며 영어회화 공부를 하는 학생들만 아니라 초·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도 더러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특히 아이가 아니라 부모님께서 직접 아이와 함께 공부하기 위해서 겨울왕국 애니메이션 대본을 볼 수 있는 책을 찾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나는 그런 사람에게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을 추천해주고 싶다. 이 책을 출판한 길벗 도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겨울왕국 애니메이션 전체 대본을 사용하여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는 영어 표현과 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그동안 딱딱한 교과서로만 영어회하 공부를 했던 사람들에게 정말 반가운 책이지 않을까. 부모가 아이와 함께 공부해도 좋은 책이고, 영어회하 혹은 토익 시험 등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아주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 ⓒ노지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는 오디오 파일로 대본을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대본을 읽으면서 단어를 외우는 것만으로 회화 실력을 늘리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하지만 이렇게 오디오 파일을 통해 직접 따라 말해보면서 발음 교정과 함께 조금 더 영어를 입에 익힐 수 있는 게 좋은 점이다.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 ⓒ노지



 위에서 볼 수 있는 두 장의 사진은 책의 처음 부분에서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이 책을 공부하는 전체적인 과정과 함께 오디오 파일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적혀있다.

 아마 막상 이 책을 선택했더라도 '어떻게 공부해야 하지?'라고 망설이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다. 이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하여 일정한 부분을 정해 진행하는 것으로 즐겁게 공부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 ⓒ노지



 개인적으로 오디오 파일이 있는 영어 회화 공주 책 중에서 이런 책을 난 선호하는 편이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한쪽에서는 영어로 지문이 되어 있고, 한쪽에서는 간단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다.

 그리고 그 뒤에는 한쪽의 역할을 맡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글을 보고 영어로 문장을 직접 말해보는 건 영어회화 공부에 정말 효과적이다.

 단순히 '영어회화'라고 말하는 건 듣기 시험과 말하기 시험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아마 처음에는 이런 방법이 익숙하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꾸준히 반복을 통해 이 방법이 얼마나 멋진지 잘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 ⓒ노지



 그리고 별책 부록으로 함께 들어있는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 스크립트북'에서는 책의 모든 대사 부분만을 옮겨놓았다. 이 별책 부록만 들고 다니면서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의 대본을 읽거나 말해보며 일상 속에서 공부하는 데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뭐, 이 별책 부록이 부분적으로 문장을 가리고 연습할 수 있는 형식으로 되어있었다면 조금 더 좋았겠지만…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이마저도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다.



 외국어를 공부하는 데에 있어 무조건 딱딱한 교과서로 공부해야 한다는 건 편견이다. 외국어는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냥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말해보면서 그 표현 자체를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런 애니메이션의 대본을 다루는 책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것의 장점은 그 표현 자체를 익힐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꽤 오래전에 블로그에 소개했었던 《스타일 잉글리쉬》도 비슷한 유형의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책이었는데, 나는 그 책의 도움을 상당히 많이 받았었다.


 관람객 수 940만을 돌파하여 어른이나 아이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그 작품을 극장에서만 보는 것이 아쉽다면,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데 조금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과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책 《스크린 영어회하 겨울왕국》을 추천해주고 싶다. 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겁게 영어회하를 공부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단, 이 책의 학습효과는 책을 선택한 자신이 얼마나 꾸준히 반복해서 공부하느냐에 달려 있으므로 그 점을 유의하기를 바란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2014.02.25 09:33

    얼마 전에 서점 갔었는데 아이들이 이거 엄청 사고 있더라구요^^
    겨울왕국의 엄청난 성공은 사실 아이들의 작품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오늘도 여행하시는 것 같은데
    무사히 잘 다녀오시길 기원합니다~

  • 2014.02.25 16:57

    우와, 이거 정말 재밌게 영어공부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욕심, 생깁니다. ^^

  • 2014.02.27 01:36 신고

    재밌게 보고 갑니다. ^^ 감기 조심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