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상담사이트 추천] 알아두면 실생활에서 유용한 무료상담사이트 네 곳

반응형

모르면 손해를 보고, 알면 실생활에서 이익을 볼 무료상담사이트 네 곳은 어디?


 지금 현대의 사회는 정보화 사회라고 말한다. 인터넷에서 '검색'이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찾을 수 없는 것이 드물 정도이다. 지금 시대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집은 거의 없으리라고 생각한다. 가정이든, 직장이든, 학교든, 문화공간이든 그 어느 곳에서도 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으며, 심지어 스마트폰의 대중화 탓에 이제는 어디서든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한 시대적 변화에 따라서 많은 기업이 인터넷 시장에도 자신의 영향력을 뻗치고 있다. 많은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서 무료상담사이트를 비롯한 각종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해주고, 그러한 무료 서비스를 통해서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많은 경쟁을 하고 있다.

 그 덕분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조금 더 자신에게 유리하고, 조금 더 유용한, 그리고 조금 더 신뢰가 가는 정보를 손에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일부 사람들은 "그러한 '무료상담' 혹은 '무료체험'이라는 것을 신뢰할 수 없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신뢰'라는 것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신뢰를 잃어 일부러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잃어버리는 바보짓은 하지 않는다. 그런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무료상담' 혹은 '무료체험'이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오늘, 나는 만약 모르면 손해를 보고, 알면 실생활에서 정말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무료상담사이트 네 곳을 추천하고자 한다. 이 사이트들은 이미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 꾸준히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고, 각종 언론매체에도 알려져 모범으로 인정받은 곳이라면, 충분히 믿을만하지 않겠는가? 아마 이 사이트 네 곳이 제공하는 '무료상담'은 많은 사람에게 유용할 것으로 나는 생각한다.


1. 리더스리치. [링크]

 리더스리치는 무료로 재무설계 상담과 보험 리모델링 및 견적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보통 재무설계는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인데, 재테크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은 이러한 것이 쉽지 않은 것이 기정사실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등을 비롯한 재테크 관련 도서를 사서 공부를 하곤 한다.
(필자도 그랬었다.)

 하지만 그렇게 공부를 하더라도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복잡한 재테크의 원리를 단기간에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으며, 재테크를 잘못했다간 큰 손실을 볼 수가 있다. 바로 그러한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가 바로 이 '리더스리치'이다. 이 '리더스리치'는 월 2000여 명이 이용할 정도로 이미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이용되고 있는 사이트이다. 이 '리더스리치'를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를 실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리더스리치(ReadersRich) 홈페이지 메인

 
2. 오픈도어 [링크]

 보통 처음으로 재테크를 시작하여 집을 마련하려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혼자가 많은데, 보통 사람들은 원룸보다는 오피스텔 같은 매물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오피스텔은 가격대 형성이 일반 아파트보다 월세나 전세가 저렴한 편에 속하고, 디자인 또한 잘 되어 있는 곳이 많아서 처음 자취를 하거나 자립을 하는 사람들에게 선호를 받고 있다. 
(사무실로도 많은 이용이 된다.)

 이 오픈도어는 서울에 있는 오피스텔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오피스텔'을 비롯한 부동산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 들리는 곳은 당연히 '공인중개사'이다. 그 지역에 속해있는 공인중개사를 일일이 찾아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매물을 찾기 위해서 발로 뛰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이제는 '오픈도어' 사이트를 이용하여 서울에 위치하고 있는 내게 맞는 오피스텔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가 있다.
(월세, 전세, 디자인, 평형 수를 전부 조합하여서 말이다.)


오픈도어(OPEN DOOR) 홈페이지 메인


3. AMI Credit [링크]

 일반적으로 대재벌이 아니라면, 아니 대재벌이라도 사람들은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의 수가 분명히 존재한다. 기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도, 내 집 마련을 위해서도, 대학을 다니기 위해서도 필요한 것이 '대출'이라는 것이다. 아마 이러한 대출이 없다면, 많은 사람이 길거리에서 주저앉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많은 은행에서 여러 가지 대출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난한 사람들을 노린 대출 사기가 급증하고 있기도 하다.

 이 'AMI Credit'은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무료 대출상담을 제공하는 사이트로서, 무료상담을 신청한다고 해서 반드시 대출을 받을 필요는 없다. 그저 자신의 한도 내에서 얼마나 대출을 받을 수가 있으며, 그러한 대출을 위해서 자신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아볼 수가 있는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리더스리치'를 주관하고 있는 '비제이비플즈' 회사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훨씬 안심하고 대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AMI Credit 홈페이지

 
4. 희망의 손길 [링크]

 재테크를 잘못하거나 대출을 잘못하거나 혹은 신용카드를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어 신용을 잃어버리면, 신용불량자가 되어버리고 만다. '신용불량자'가 되어 버리면, 여러 가지 막대한 손해를 입을 수가 있다. 최우선적으로 돈을 갚아 신용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일을 하여야 하는데, '신용불량자'라는 이름표 때문에 취직이 안 되어 더욱 상황이 악화되기 쉽다. 이러한 사람들의 신용회복을 위해 도움을 주는 제도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이라는 제도이다.

 하지만 보통 그러한 제도에 대해서 잘 모를뿐더러,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도 몰라서 속수무책으로 신용불량자로 사는 사람이 많다. 바로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이 '희망의 손길'이라는 사이트는 무료로 자신이 신용회복이 가능한지, '개인회생' 혹은 '개인파산' 신청을 할 수 있는지 상담을 해주고, 절차를 따라서 도움을 주는 사이트이다. 사이트의 이름대로 '희망의 손길'을 주는 사이트라는 말이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많은 사람이 힘든 짐을 내려놓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아마 개인적으로 위 사이트 네 곳은 실로 많은 사람에게 유용하게 이용될 사이트가 아닐까 싶다. 두 번째로 소개했던 '오픈도어'의 서비스 제공이 서울에 한정되는 것이 상당히 아쉽기는 하지만, 다른 사이트 세 곳에서 제공하는 것들은 사람이 인생을 살다 보면 한 번쯤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이기 때문이다. 


 나는 위 사이트를 이용하라고 강요하기 위해서 글을 쓴 것이 아니다. "위와 같은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으니, 혹시 자신의 힘으로 너무 힘들다고 생각되는 분야가 있다면, 위와 같은 사이트에서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권유를 하기 위해서 글을 쓴 것이다. 위 사이트를 이용하든, 이용하지 않든 선택은 이 글을 읽는 당신의 몫이라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