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 소독하다 불낼뻔한 아찔한 사연

반응형

전자레인지로 행주 소독하다 불낼뻔한 아찔한 사연, 그 내막을 살펴보니


 이 일은 어제 제가 겪었던 일로서 상당히 아찔한 사연입니다. 정말이지 한 치의 거짓도 없이, 100% 리얼한 상황이었음을 명시하는 바입니다. (혹시나 믿지 못하실 분이 있으실까봐…) 사건의 경위를 자세히 이야기하자면 이렇습니다.

 어제 점심을 먹은 뒤에 설거지를 하고, 뒷정리를 하고 나니 문득 머리를 스치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그저께 TV에서 보았던 내용이었습니다. 그저께 TV에서는 일반 가정식탁에서 '행주에 어마어마한 세균이 살고 있다.'라는 것을 보여주었고,(정말 경악할 정도였습니다.) 행주를 어떻게 하면 소독을 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주었습니다.

 그 방법은 전자레인지에 행주를 돌리게 되면, 99% 세균을 죽일 수가 있다고 하더군요. 저는 그 방법이 떠올라 방금 썼던 행주를 빨아서 전자레인지에 돌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몇 분을 돌려야 되는지 어중간하게 기억이 나더라고요. 그저께 TV에서는 '20분을 돌려야 된다.'고 했던 것이 어중간하게 기억이 났습니다만, 혹시나 몰라서 '10분'을 돌렸습니다.

 

전자레인지, ⓒ노지


 전자레인지가 조금 오래되어 좌측에 있는 10분 버튼이 작동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간단큐 버튼을 '다다다' 연속 클릭을 하였습니다. 이때부터 뭔가 불안한 조짐이 있었습니다만, 저는 때마침 물도 함께 끓이고 있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검색해 볼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렇게 행주를 방치한 채, 화장실을 갔다가 책을 읽고 있다가 시간이 되어 전자레인지 쪽을 향해 갔었습니다.

 이게 왠일!!! 전자레인지에서 연기가 자욱하고, 탄 내가 진동을 하더라고요. 저는 그 순간 모든 것을 깨닫고, '젠장! 큰일났다!'라고 생각하며 얼른 행주를 꺼내서 물 속에 집어넣었었습니다. 정말 그 순간에 연기가 장난아니더라고요. 연기가 너무 지독해서 눈에 눈물이 맺히고. 코에 콧물이 맺히고, 숨은 답답해지고…. 여튼,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행주의 상태는 아래의 모습이었습니다.


타 버린 행주, ⓒ노지


 이 사진은 그 순간에 바로 촬영한 것이 아니라, 물에 적셔놓고 한찬동안 이 상태로 방치해뒀다가, 일본어 공부를 하는 도중에 '아, 이것도 포스팅 거리가 되겠구나! 나와 같은 실수를 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몰라!'라는 생각이 들어 사진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완전 심각하게 행주가 타버렸지 않나요? 행주가 이 지경이 되기까지 무엇인가 낌새조차 알아차리지 못한 게 더 신기했습니다. (참, 정말 제가 둔하긴 한가봐요.)

 처음 의도했던 대로 세균은 다 박멸이 되었을 것입니다. 행주가 이 상태가 되어버렸는데, 세균이 살아남았겠어요? 하지만 행주도 못 쓰게 되어버렸습니다. 하하하.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행주를 전자레인지에 돌릴 것을…'하면서 막심한 후회를 하였었습니다. 이 사건 후에, 인터넷을 통해서 알아보니 행주는 '20분이 아니라 2분'을 전자레인지를 통해서 돌리면 되더라고요. 정말이지 어쩌다가 그렇게 크게 착각을 하게 되었는지…. 전대미문입니다.

 그리고 행주를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사항을 꼭 읽으셔서,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뭐, 하기사 저처럼 행주를 10분이나 돌리는 사람은 없겠지요….) 아래의 내용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새라새님이 작성하신 행주 삶는 법에 관련된 글을 읽으실 수가 있습니다.

※ 전자레인지 행주소독 주의사항

마른 행주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젖은 행주도 너무 오래 돌리면 탈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린 행주는 상당히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손으로 만질 경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타 버린 행주 (2), ⓒ노지


 지금 글을 쓰면서 그 상황을 다시 떠올려보아도 정말 아찔합니다. 자칫 잘못했었으면 전자레인지가 폭발(?)하여 큰 화재사건으로 번질 수도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 자욱했던 연기와 그 독한 냄새를 떠올리게 되면, 절로 몸서리가 쳐지네요. 이번 사건을 통해서 일상생활에서도 언제나 '안전'을 중요시해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배울 수가 있었습니다.

 여러분, 언제나 조심합시다. 행주 하나로도 큰 사고가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뭐, 저처럼 바보가 아닌 이상은 행주를 전자레인지에 10분이나 돌릴 생각은 하지 않겠지요.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주의하자고요. ^^. 하하하.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