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교육을 위해 추천하는 애니메이션 3선

반응형

아이교육을 위해 추천하는 애니메이션 3선


 나에게 있어 애니메이션은 단순한 취미거리에 지나지 않고,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내가 이전 나에게 있어 애니메이션이 지니는 의미라는 글에서 이야기를 했었지만, 애니메이션이 없었다면 나는 중간에서 성장하지 못했을 수도 있고, 최악의 쓸모없는 인간이 되었을 수도 있었다.

 하지만, 나는 나를 위로해주고, 조금 더 많은 것을 배우게 해주고, 꿈을 잃지않게 해준 애니메이션을 만났기 때문에 나는 계속 꿈을 꿀수 있었고, 나는 그 아픈 시간들을 버티어 낼 수 있었다. 나는 앞으로도 맞이하게 될 시련과 고통을 겪음에 있어, 나의 속에 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만나게 된 책과 사람들을 통해서 주저앉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나는 바로 그러한 점 때문에 아이들이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을 다그치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 우리가 어릴 때, 동화책이나 어른들의 말씀을 듣고 꿈을 키웠던 것처럼, 현재의 애니메이션은 그 역할을 충실히 잘 해줄 것이다. 그럼에 있어, 나는 내가 깊은 감동을 받으며 보았던 애니메이션 중 쉽게 접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3개를 뽑았다. 아마 지금의 어른들도 어릴 때 이 애니메이션들은 한번쯤 보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그 3개의 애니메이션은 아래와 같다.


1. 수호캐릭터(캐릭캐릭체인지) 


 간략한 줄거리:

 수호캐릭터는 일본식 이름이고, 한국에서는 투니버스에서 캐릭캐릭체인지라는 이름으로 방영이 되었던 애니메이션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수호령이라는 존재를 가진 자신의 꿈이 하나의 캐릭터가 되어, 자신의 마음의 알에서 태어난다. 일부 부정적인 아이들은 자신의 마음의 알이 X알로 변하는데, 아이들에게 용기를 심어주고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면서, 그 X알을 다시 평범한 마음의 알로 바꾸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추천 이유:

 이 애니메이션은 자신의 꿈을 확고히 다지는 것과 동시에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기름에 있어 도움이 될 것이다. 자신의 마음먹기에 따라 자신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 그것은 단순 명료한 사실이지만, 배우는 것은 쉽지가 않다는 것을 알 것이다. 이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꿈을 정하고, 앞으로 달려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


2. 더파이팅

 간략한 줄거리 : 

 평범한 낚싯배 집의 아들인 주인공 전일보는 학교에서는 매번 이지메를 당하기 일쑤인 고등학생이다. 어느 날, 다리밑에서 불량친구들에게 맞고 있는 지나가던 복싱선수 천만우의 도움으로 구해지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복싱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천만우의 과제인 손으로 떨어지는 나뭇잎 10개잡기를 성공하여, 본격적으로 짐으로 들어가서 활동을 하게 된다. 계속되는 도전의 벽을 넘어서고, 점차 성장해 나가는 일화를 그린 스토리이다. 

 추천 이유:

 위에서 이야기를 했던 수호캐릭터가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어떤 자세로 꿈을 계속 쫓아야 하는지 가르쳐주었다면, 이 애니메이션은 꿈에 닥치는 시련을 어떻게 극복해야되는지를 보다 자세히 알려줄 것이다. 꿈이라는 것은 그저 꿈꾼다고 이뤄지는 것이 아닌, 피나는 노력을 해야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이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배워나갈 수 있을 것이다.   


3. 슬램덩크 


 간략한 줄거리 :

 그저 평범히 고등학교의 불량배에 불과했던 강백호가 우연한 계기로 농구를 시작하게 된다. 왕초보이지만, 자칭 농구의 천재인 강백호는 자신의 팀동료 채치수,서태웅,정대만,송태섭 등 과 함께 전국제패라는 꿈을 가지고 노력하며 앞으로 정진한다. 이 이야기는 지극히 평범한 어디에나 있을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팀과 만나면서 더욱 성장해나가는 그들의 일화를 그린 스토리이다. 

 추천 이유 : 

 이 애니메이션을 추천하는 이유는 더파이팅을 추천하는 이유와 상당히 겹친다. 자신 앞에 있는 시련을 넘어서고, 더욱 성장해 나가는 방법과 노력, 정신력을 이 애니메이션은 가르쳐준다. 분명히 자신은 보잘 것 없이 작은 존재일 수도 있지만, 노력하기에 따라서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슛 2만번의 이야기, 매번 하위권에 머물지면 이 악물고 상위권으로 도달하기 위한 그들의 열정과 모습은 분명히 깊은 감명을 남길 것이다.   



 위 대표적 3개의 애니메이션 이외에도 꿈을 다루고, 많은 도움이 되는 애니메이션들이 많이 있다. 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부탁하고 싶다. 애니메이션이라고 무조건 부정적으로 봐주지 않기를 바란다. 적어도 나는 이 애니메이션들이 매번 방영되는 막장 드라마보다는 훨씬 더 자신과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매체라고 생각한다. 우리에게 꿈이란, 부자를 만나서 부자를 꼬셔서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꿈이란, 자신이 꿈꾸는 것을 노력하여 이루어내는 것이다. 그 노력이란 자신의 진실된 땀을 흘리며 열심히, 열정적으로 앞을 보며 달려나가는 것이다. 


■ 관련 추천글

[사회] - 애니메이션 취미는 죄가 아니다.
[교육] - 나에게 있어 애니메이션이 지니는 의미
[애니/감상/감상평] - 한 애니메이션의 감동에 펑펑 울어버린 사연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